신은수 ( Eun Soo Shin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경험 귀납적 방법과 가설 연역적 방법이 유아의 과학적 과정기술과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물” 과학 활동을 중심으로-
신은수 ( Eun Soo Shin ) 정현빈 ( Hyun Been Jeong ) 정영미 ( Young Mi Jung ) 미래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김은정 ( Eun Jung Kim ) 유영의 ( Yung Eui Yoo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경영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 살펴본 0-2세 보육과정, 3- 5세 누리과정의 내용 분석
김은정 ( Eun Jung Kim ) 유영의 ( Yung Eui Yoo ) 신은수 ( Eun Soo Shin ) 박은혜 ( Eun Hye Park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 0단계(ISCED 0)에 기초한 누리과정의 유아교육제도로서의 의미
박은혜 ( Eun Hye Park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의 설계와 실행을 위한 구성요인분석: OECD국가의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 Eun Hye Park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직교사와 예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에 관한 연구
김현진 ( Hyun Jin Kim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박은혜 ( Eun Hye Park ) 조운주 ( Woon Ju Cho ) 이진화 ( Jin Wha Lee ) 이병호 ( Byung Ho Lee ) 이경민 ( Kyung Min Lee ) 유영의 ( Young Eui You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 Eun Hye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김은정 ( Eun Jung Kim ) 유영의 ( Yung Eui Yoo ) 신은수 ( Eun Soo Shin ) 박은혜 ( Eun Hye Park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을 통한 영아와 유아를 연계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모색
김은정 ( Eun Jung Kim ) 유영의 ( Yung Eui Yoo ) 신은수 ( Eun Soo Shin ) 미래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기 학습에 대한 학습의 내용 모색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육과정의 분석
김은정 ( Eun Jung Kim ) 유영의 ( Yung Eui Yoo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