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9
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89
0
계
89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의 참고문헌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녹색성장교육 정착·확산 방안
박사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교사지침서
박태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엔지속가능발전교육 통영센터(통영RCE)
[2007]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내용 분석 및 개선 방안
홍승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9]
지속가능발전교육 역량 개발 프로젝트: 초등학교ESD 수업 모듈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초등학교 환경교육 방안 모색-6학년을 중심으로-
김진규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2]
유치원 지도서에 나타난 유아환경교육 관련내용 분석
김은심
성은경
유선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233 ~ 254
[2010]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유아 녹색성장 교육 프로그램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을 위한 국가 추진 전략 개발 연구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DESD) 중간 평가를 위한 실태 조사연구
유아기 기본능력에 기초한 연령별 누리과정 개편 방안 연구
유네스코ED인증정보시스템: 지속가능발전교육공식프로젝트/연도별 인증프로젝트
생태지향적 초등대안학교의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의 환경교육 운영현황
신지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2]
보건복지부고시 제2013-8호.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독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젝트 ‘BLK Program 21' 조사 및 분석 연구
정미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5]
녹색성장 학습요소의 관련 교과 교육과정 반영 연구
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5개년 계획(2009~2013). 녹색성장위원회 보고서 요약집
기후 변화 대응방안과 녹 색성장 교육과정 개발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2-16호.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3]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2]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교육과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비교 분석-초등학교 4학년 도덕, 사회,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조규동
시민인문학 20 : 235 ~ 263
[2011]
‘지속가능한 학교’ 논의의 국내외 동향:공간-환경적, 교육과정적, 통합적 접근
신나민
한국교육 38 (4) : 189 ~ 215
[2011]
Young children and the environment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 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The foundations of ESD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Tomorrow Today
Sustainable development in action: A curriculum guide for schools. Qualification and curriculum authority
Essential, not optional: Education for sustainability in early childhood centres
Effect of high or low frequency electroacupuncture on the cellular activity of catecholaminergic neurons in the brain stem
Kwon,Y.
Oxford University Press
[2000]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sourcebook
ESD 관점을 중심으로 한 사회과 환경교육의 재정향
최희용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7]
Children’s voices about the state of the earth and sustainable development: A report for the OMEP world assembly and world congress on the OMEP. World project on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9-2010
5세 누리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자료집
육아정책연구소
[2012]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에서의 지속가능발전 교육 방향탐색
남영숙
지승현
환경교육 20 (1) : 62 ~ 72
[2007]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