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그들은 왜 영재교사를 그만 두었는가?
김주연 최병연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창의성 교육 지각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명숙 최병연 홍익대학교 법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의 인지과정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이명숙 최병연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이경화 최병연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 결정성 학습동기 이론의 교육적 적용
최병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극복을 위한 학습전략 교수에 관한 연구
최병연 安岩敎育學會[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 주도적 전략 교수법 및 상호작용적 전략 교수법이 학습장애 학생의 독해력, 초인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최병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분석
최병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독해전략 교수법이 초인지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박용한 최병연 한국교육심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목표지향성이 성취관련 신념과 노력에 미치는 영향
최병연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의 차이
유미선 최병연 이신동 韓國英才學會[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저학년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분석
이경화 최병연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중학년의 창의성 교육 혁신 방안 연구
박춘성 한순미 하종덕 최병연 전경원 이경화 성은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방안
강봉남 최병연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이경화 최병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최병연 한국영재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최병연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학업성패에 대한 교사의 귀인성향과 피드백 유형간의 관계
최병연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학생의 작업기억 용량과 독해전략 교수법간의 상호작용 효과. 박사학위 논문
최병연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학생의 작업기억 용량과 문제해결 교수법간의 상호작용 효과
최병연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