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순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 동향 분석:창의성 교육의 유형을 중심으로
정지은 조연순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의교육과 인성교육 구현 을 위한 기초연구1
김아영 조연순 조아미 임현식 신동주 김인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동향 분석: 창의성 교육의 유 형을 중심으로
정지은 조연순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 동향분석: 창의성의 범주 및 수준을 중심으로
정지은 조연순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수업을 위한 문제중심학습의 교수학습모형연구
백은주 체제숙 조연순 임현화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BL)의 수업 단계별 학습활동의 특성과 교육적 의미 탐색: 초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김경희 조연순 한국초등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BL)의 이론적 기초: 지식관과 교육적 가치
우재경 조연순 한국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 동향분석: 창의성의 범주 및 수준을 중심으 로
조연순 한국영재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주제 중심의 초등과학 교육과정 내용구성-
Cho, Youn-Soon 최경희 조연순 서예원 Suh, Ye-Won Choi, Kyung-Hee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교육과정 연구:현행 교육과정과 수업현장 분석을 중심으로
Cho, Yon-Soon 최경희 조연순 조덕주 Choi, Kyung-Hee Choi, Duk-Joo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어 수업에서 실생활 듣기와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중심학습(PBL)의 적용 효과”
박수영 조연순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BL)의 이론적 기초: 지식관과 교육적 가치
우재경 조연순 한국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 과학교육과정연구-현행교육과정,교과서,수업현장 분석
조덕주 최경희 조연순 한국초등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 과학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구성혜 채제숙 조연순 성진숙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중심 학습(PBL)을 위한 문제개발 절차 연구: 초등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조연순 한국교육과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의교육과 인성교육 구현을 위한 기초연구 1
김아영 조연순 조아미 임현식 신동주 김인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국 조선족과 한국의 초등교과서 비교분석연구
이성은 조연순 정확실 한국초등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비판적 사고력과 교과 지식의 융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으로서의 문제줌심학습(PBL) 고찰
조연순 한국초등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연구
조덕주 최경희 조연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구성혜 채제숙 조연순 성진숙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개발
조연순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학생의 광합성 개념학습에서 TWA 비유 수업모형의 효과
김희정 조연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수업을 위한 문제중심학습(PBL)의 교수학습 과정 모형 연구”
백은주 체제숙 조연순 임현화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 동향분석
정지은 조연순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어 수업에서 실생활 듣기와 말하기 능력향상을 위한 문제중심학습(PBL)의 적용 효과
박수영 조연순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창의성 교육 연구동향 분석
정지은 조연순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방법 모색
조연순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현상과 과제 : 제1발표 : 초등학교 아동의 특성 변화와 인성교육의 요구
조연순 한국초등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와 학부모의 창의성 및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인식 분석
조연순 최문경 최규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실 수업방법의 현상학적 의미
김경희 조연순 정혜영 정광순 한국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수업 상황에서 학생 창의성을 촉진하는 교수․학습 특성 탐색
백은주 최규리 조연순 정혜영 임현화 한국교육방법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창의성 발현을 돕기 위한 교수-학습 모형 탐색
조연순 대한사고개발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BL)의 수업 단계별 학습활동과 교육적 의미탐색
조연순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21세기 교육의 키워드
조연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서예원 최경희 조연순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개발
조연순 최경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과 교과 지식의 융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으로서의 문제중심학습(PBL)고찰
조연순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등학교의 교과 내용, 평가와 과학적 사고력의 분석에 대한 연구
권용주 조연순 박윤복 김영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방법 모색: 문제중심학습
조연순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