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숙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수학 수업을 위한 초등 교사의 지도안 작성 실태 조사
방정숙 조수윤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분수 연산에 관한 예비교사의 교수 내용 지식 분석
김경은 방정숙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효과적인 수학적 의사소통을 위한 초등 교사의 5가지 관행 분석
김정원 방정숙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를 위한 스마트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적용: 초등학생들의 수학적 오개념 지도를 중심으로
방정숙 최병훈 여승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범자연수의 핵심 교수·학습 요소에 따른 수업 모형 개발 및 지도의 실제
권미선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의 초등 수학 수업에 대한 비평 수준 분석
방정숙 선우진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함수적 사고 분석
김정원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과서 연구 동향 분석 - 최근 5년 동안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Kim, SeungMin 방정숙 김승민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들이와 무게의 단위에 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Kwon, MiSun 방정숙 권미선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과학 교과서 비교 분석: 들이, 부피, 무게, 질량을 중심으로
Kwon, MiSun 방정숙 권미선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규칙과 대응'에 대한 2007 개정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Kim, EunKyung 선우진 방정숙 김은경 SunWoo, Jin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들의 범자연수 연산의 성질에 대한 이해 분석
방정숙 최지영 대한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에 제시된 변수 개념에 관한 분석
김정원 조선미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Rasch 모델을 통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호 이해 분석
김정원 최지영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범자연수와 연산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 일반화된 산술로서의 대수 관점을 중심으로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곱셈적 구조에 대한 2, 4, 6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사 고의 연결성 분석
Kim, YuKyung 방정숙 김유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싱가포르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모델 메소드(model method)를 중심으로
Kim, EunKyung 방정숙 김은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수학교육 연구동향: 최근 7년간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Kim, YuKyung 방정숙 김유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대수적 사고에 대한 실태 분석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측정 영역의 핵심 교수·학습 요소에 의한 좋은 수학 수업 분석
Kim, Hye-Jeong 방정숙 김혜정 김정원 Pang, JeongSuk Kim, JeongWon 한국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화가 변화를 일으키지 못할 때: 한국과 미국 초등수학 수업 관찰로부터의 소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대수적 사고 분석
방정숙 최지영 한국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초등 수학 수업에 관한 사례연구
Kim, JeongWon 방정숙 김정원 김상화 Pang, JeongSuk Kim, SangHwa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범자연수와 연산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일반화된 산 술로서의 대수 관점을 중심으로
방정숙 최지영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수학교육 연구동향 - 최근 5년간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방정숙 하수현 주미경 한국수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과 교사지식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중심 초등수학 교실문화의 구현과 난제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방정숙 안선영 대한수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사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 대한수학교육학회의 학술지를 중심으로
방정숙 선우진 대한수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와 연산 성질의 일반화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
김승민 방정숙 대한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육에서 노티싱(Noticing) 연구의 동향과 과제
Kwon, MinSung 선우진 방정숙 권민성 SunWoo, Jin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수업에서 수학 교과 역량으로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지도 방안 탐색
Choi, Inyoung 최인영 방정숙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싱가포르, 일본 교과서에 제시된 자연수의 혼합 계산에 대한 지도 방안의 비교 분석
Kim, SukJin 윤혜린 방정숙 김숙진 Yoon, HyeRin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본 교과서에 제시된 이중 척도 모델에 관한 분석
Cho, SeonMi 조선미 서은미 방정숙 Seo, EunMi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교사의 교수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관한 소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교사의 교수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분석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례 연구를 통한 초등학교 교사의 수학 교수법 개발에 관한 소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적 창의성 교육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방정숙 최병훈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의 초등 예비교사를 위한 수학 교수법에 관한 사례 연구
방정숙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 나타난 초임교사의 교수학적 내용 지식 분석
김유경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학년 학생들의 전체-부분으로서의 분수에 대한 이해 분석
김유경 방정숙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초․중등교사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2, 4, 6학년 학생들의 함수적 관계 이해 실태 조사
방정숙 최지영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수연산에 관한 예비초등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분석
방정숙 송근영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사 학습과 전문성 신장에 관한 소고
방정숙 대한수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조사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학습 및 초등수학 교수법 개발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사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박은조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교사 학습 및 교수법 변화에 관한 이해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의 수학과 교수법적 내용 지식 정립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김상화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6학년 수업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과 학생의 수학적 사고 분석
방정숙 홍우주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학적 의사소통 활용 실태 및 인식 조사 - 초등학교 1, 2학년을 담당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김상화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학교육 목적 인식 실태 조사
김상화 정유경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면도형에 관한 학생들의 오류에 대한 초임 초등 교사들의 교수학적 내용 지식 분석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우수 수업 동영상에 나타난 좋은 수학 수업의 특징 분석
권미선 방정숙 김정원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조작 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사용 실태
김상화 황현미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과 교사지식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초,중등 교사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