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 수업을 위한 초등 교사의 지도안 작성 실태 조사
-
방정숙
조수윤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분수 연산에 관한 예비교사의 교수 내용 지식 분석
-
김경은
방정숙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효과적인 수학적 의사소통을 위한 초등 교사의 5가지 관행 분석
-
김정원
방정숙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교사를 위한 스마트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적용: 초등학생들의 수학적 오개념 지도를 중심으로
-
방정숙
최병훈
여승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범자연수의 핵심 교수·학습 요소에 따른 수업 모형 개발 및 지도의 실제
-
권미선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교사의 초등 수학 수업에 대한 비평 수준 분석
-
방정숙
선우진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함수적 사고 분석
-
김정원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과서 연구 동향 분석 - 최근 5년 동안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
Kim, SeungMin
방정숙
김승민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들이와 무게의 단위에 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
Kwon, MiSun
방정숙
권미선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3~4학년군 수학·과학 교과서 비교 분석: 들이, 부피, 무게, 질량을 중심으로
-
Kwon, MiSun
방정숙
권미선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규칙과 대응'에 대한 2007 개정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
Kim, EunKyung
선우진
방정숙
김은경
SunWoo, Jin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들의 범자연수 연산의 성질에 대한 이해 분석
-
방정숙
최지영
대한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에 제시된 변수 개념에 관한 분석
-
김정원
조선미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Rasch 모델을 통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호 이해 분석
-
김정원
최지영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범자연수와 연산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 일반화된 산술로서의 대수 관점을 중심으로 -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곱셈적 구조에 대한 2, 4, 6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사 고의 연결성 분석
-
Kim, YuKyung
방정숙
김유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싱가포르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모델 메소드(model method)를 중심으로
-
Kim, EunKyung
방정숙
김은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수학교육 연구동향: 최근 7년간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Kim, YuKyung
방정숙
김유경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대수적 사고에 대한 실태 분석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측정 영역의 핵심 교수·학습 요소에 의한 좋은 수학 수업 분석
-
Kim, Hye-Jeong
방정숙
김혜정
김정원
Pang, JeongSuk
Kim, JeongWon
한국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화가 변화를 일으키지 못할 때: 한국과 미국 초등수학 수업 관찰로부터의 소고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대수적 사고 분석
-
방정숙
최지영
한국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초등 수학 수업에 관한 사례연구
-
Kim, JeongWon
방정숙
김정원
김상화
Pang, JeongSuk
Kim, SangHwa
한국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범자연수와 연산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일반화된 산 술로서의 대수 관점을 중심으로
-
방정숙
최지영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수학교육 연구동향 - 최근 5년간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방정숙
하수현
주미경
한국수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과 교사지식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중심 초등수학 교실문화의 구현과 난제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교사의 수학적 내용 지식과 수업 실제 분석
-
방정숙
안선영
대한수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사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 대한수학교육학회의 학술지를 중심으로
-
방정숙
선우진
대한수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와 연산 성질의 일반화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
-
김승민
방정숙
대한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육에서 노티싱(Noticing) 연구의 동향과 과제
-
Kwon, MinSung
선우진
방정숙
권민성
SunWoo, Jin
Pang, JeongSuk
대한수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수업에서 수학 교과 역량으로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지도 방안 탐색
-
Choi, Inyoung
최인영
방정숙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싱가포르, 일본 교과서에 제시된 자연수의 혼합 계산에 대한 지도 방안의 비교 분석
-
Kim, SukJin
윤혜린
방정숙
김숙진
Yoon, HyeRin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본 교과서에 제시된 이중 척도 모델에 관한 분석
-
Cho, SeonMi
조선미
서은미
방정숙
Seo, EunMi
Pang, JeongSuk
한국수학교육학회[201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교사의 교수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관한 소고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교사의 교수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분석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례 연구를 통한 초등학교 교사의 수학 교수법 개발에 관한 소고
-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적 창의성 교육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
방정숙
최병훈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국의 초등 예비교사를 위한 수학 교수법에 관한 사례 연구
-
방정숙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 나타난 초임교사의 교수학적 내용 지식 분석
-
김유경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3학년 학생들의 전체-부분으로서의 분수에 대한 이해 분석
-
김유경
방정숙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초․중등교사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2, 4, 6학년 학생들의 함수적 관계 이해 실태 조사
-
방정숙
최지영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소수연산에 관한 예비초등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분석
-
방정숙
송근영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사 학습과 전문성 신장에 관한 소고
-
방정숙
대한수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조사
-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학습 및 초등수학 교수법 개발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사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
박은조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 교사 학습 및 교수법 변화에 관한 이해
-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 교사의 수학과 교수법적 내용 지식 정립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
김상화
방정숙
한국학교수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6학년 수업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과 학생의 수학적 사고 분석
-
방정숙
홍우주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학적 의사소통 활용 실태 및 인식 조사 - 초등학교 1, 2학년을 담당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
김상화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학교육 목적 인식 실태 조사
-
김상화
정유경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평면도형에 관한 학생들의 오류에 대한 초임 초등 교사들의 교수학적 내용 지식 분석
-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우수 수업 동영상에 나타난 좋은 수학 수업의 특징 분석
-
권미선
방정숙
김정원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조작 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사용 실태
-
김상화
황현미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학과 교사지식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 분석
-
방정숙
송근영
한국학교수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초,중등 교사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
권미선
방정숙
한국수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