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금유미
장유진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체계적·명시적 음운규칙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음운변동이 적용되는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
김애화
이윤미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강은영
김의정
김애화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글의 특성을 반영한 철자 교수가 쓰기장애학생의 겹받침 단어 철자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애화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만 4세 아동의 읽기 성취도에 대한 2년 종단 연구
-
김애화
김의정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
김애화
유현실
김의정
한국특수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취학전 및 초등학교 1 학년 아동의 음운인식 구조 탐색 연구”
-
김애화
유현실
김의정
한국초등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만 4 세 아동의 읽기 성취도에 대한 2 년 종단 연구”
-
김애화
김의정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1, 3, 5학년 학생의 읽기이해 특성 연구: 상 위 읽기이해 처리 특성을 중심으로
-
김애화
성소연
김의정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형 학습장애 진단 모형 탐색: 읽기 성취와 읽기 심리처리를 통한 읽기장애 진단 모형
-
김애화
유현실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장애, 난독증, 학습부진(경계선 지능 포함) 및 학습지원대상 학생은 누구이며, 교육적 지원은 이대로 괜찮은가?:
-
김애화
정대영
김자경
김의정
한국특수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어휘특성 연구: 반대말과 비 슷한말 검사를 통한 어휘 발달 패턴 및 오류 유형 분석
-
김애화
김의정
김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
김애화
유현실
김의정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능력 예측 변인에 관한 연구
-
고성룡
황민아
유현실
김의정
김애화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기반 읽기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에 미치는 효과
-
김의정
최혜승
장대준
국립특수교육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형 학습장애 개념에 대한 고찰”
-
김애화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어휘 특성 연구
-
김애화
김의정
김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다 전략 읽기교수를 통한 초등학교 고학년 읽기학습장애아동의 설명문 이해력 향상
-
권택환
최혜승
김의정
국립특수교육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강은영
김의정
김애화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행 학습장애 진단 실태 및 이론과 현장 실제에 적합한 학습장애 정의 그리고 판별 모델
-
김애화
김의정
한국학습장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교사가 인식한 정서 및 행동 문제를 가진 학생의 문제행동 특성과 학급차원의 지원방안
-
김의정
정은주
노원경
김태은
한국교원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행 학습장애 진단 실태 및 이론과현장 실제에 적합한 학습장애 정의 그리고 판별 모델에 대한 제안
-
금미숙
김주혜
김의정
김애화
한국학습장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