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의정
장유진
금유미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의정
장유진
금유미
주제어
LowAchievingStudents
Social studies
socialstudiesacademicachievements
socialstudiesinterventionprogram
vocabulary knowledge
사회과
사회과중재프로그램
사회과학업성취도
어휘 지식
학습부진학생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4,970)
특수교육 4,633건
사회과 147건
social studies 79건
vocabulary knowledge 54건
어휘 지식 35건
학습부진학생 19건
lowachievingstudents 3건
인용/피인용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lowachievingstudents
social studies
socialstudiesacademicachievements
socialstudiesinterventionprogram
vocabulary knowledge
사회과
사회과중재프로그램
사회과학업성취도
어휘 지식
학습부진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lowachievingstudents
4
0
0.0%
social studies
80
0
0.0%
socialstudiesacademicachievem ...
1
0
0.0%
socialstudiesinterventionprog ...
1
0
0.0%
vocabulary knowledge
55
0
0.0%
사회과
148
0
0.0%
사회과중재프로그램
1
0
0.0%
사회과학업성취도
1
0
0.0%
어휘 지식
36
0
0.0%
학습부진학생
20
0
0.0%
계
4,98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효율적인 사회과 기능 영역의 지도 방안 연구
한춘희
사회과교육연구 16 (1) : 97 ~ 111
[2009]
협력교수가 일반학생과 학습장애학생의 사회과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라경
박승희
초등교육연구 15 (2) : 19 ~ 46
[2002]
학업성취 우수 초등학교의 특징과 그 함의: M 초등학교의 사회과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설규주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2 (3) : 127 ~ 157
[2010]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사회과 지식 향상을 위한 중재의 특징
이주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2) : 111 ~ 140
[2012]
초등학생의 사회과에 대한 인식과 태도
정문성
시민교육연구 22 (1) : 171 ~ 196
[1996]
초등학생들의 사회 교과서 어휘에 대한 이해도:6학년 2학기 사회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정우
시민교육연구 39 (3) : 213 ~ 236
[2007]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대한 정보암기전략 교수 효과
김윤옥
박향미
특수아동교육연구 6 (1) : 1 ~ 19
[2004]
초등학교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성취도 향상을 위한 정보기억전략 교수 효과
김윤옥
특수아동교육연구 7 (2) : 167 ~ 185
[2005]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사과화 수업 스트레스와 탈진(burn-out)에 관한 요인적 분석
변정현
열린교육연구 20 (4) : 211 ~ 238
[2012]
초등학교 초임교사 사회과 수업컨설팅에 관한 실행 연구
변정현
사회과교육 49 (1) : 97 ~ 113
[2010]
초등학교 사회과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사이버 가정학습 2.0 교수학습모형 연구
이명근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7 (11) : 207 ~ 214
[2012]
초등사회과 학습부진아들의 사회과에 대한 인식전환의 유형적 특성 - 5학년 1학기 공간영역을 사례로 -
이동민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8 (1) : 1 ~ 22
[2010]
초등 학습부진아와 일반아의 학업동기와 학습전략 특성 비교
윤채영
사고개발 8 (2) : 125 ~ 149
[2012]
초등 예비교사와 초임교사의 사회과 수업 관련 경험 및 인식에 대한 조사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49 (2) : 53 ~ 71
[2010]
초등 사회교과에서의 목차 훑어보기 훈련이 학습동기,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추미화
교육방법연구 22 (1) : 147 ~ 165
[2010]
초등 사회과의 학습 부진 원인 탐색
김수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초등 사회과 어휘 교수의 전략 탐색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3 (3) : 1 ~ 25
[2006]
초등 사회과 수업의 패턴 고찰을 통한 수업 전문성 제고 방안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46 (4) : 59 ~ 90
[2007]
초등 5학년 「사회」 교과서의 어휘 분석과 교수․학습자료와의 관련성 탐색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4 (44) : 3 ~ 44
[2010]
제 7차 사회과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개발 방향: 제 2부 사회과 교과서의 내용제시 방식; 주제 4 미국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구성체계와 내용분석
이혁규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학술세미나자료집 : 81 ~ 106
[1999]
소집단별 상보적 교수학습이 사회과 학업성취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장인실
교육심리연구 22 (2) : 351 ~ 365
[2008]
사회과 수업 개선을 위한 교과서 기능의 이해
안재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1) : 97 ~ 115
[2001]
사회과 기능영역 학습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 전략적 읽기를 중심으로
조국남
시민교육연구 35 (2) : 9 ~ 226
[2003]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2-14호[별책 7]
교육과학기술부
[2012]
사회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위한 멘토링 체제 개발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1 (3) : 113 ~ 138
[2009]
사회과 교과서의 문제와 개선방안
김영석
사회과교육연구 14 (2) : 1 ~ 13
[2007]
미국 초등사회과 교과서의 구성체제와 내용분석
이혁규
시민교육연구 27 : 99 ~ 124
[1998]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습부진/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교수․학습에 관한 일반 초등교사의 인식
김의정
학습장애연구 9 (2) : 29 ~ 52
[2012]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어휘 교수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어휘 습득에 미치는 효과
표소래
특수교육학연구 47 (3) : 161 ~ 182
[2012]
그래픽 조직자 활용이 국어학습부진아의 어휘력과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창선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교생의 수업 관찰 및 면담을 통한 사회과 수업 관련 경험과 인식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50 (1) : 69 ~ 91
[2011]
교과서 독해․내용 정리 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민혜정
특수아동교육연구 4 (1) : 163 ~ 183
[2002]
게임형태의 가정학습과제가 초등학생의 사회과 과제흥미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1) : 31 ~ 49
[2008]
개념도 제시 유형이 개별/소집단 학습활동, 자기결정성 및 경쟁정도에 따라 사회과 과제흥미와 과제수행에 미치는 효과
소연희
교육심리연구 23 (2) : 219 ~ 237
[2009]
Visual displays to increase comprehension of high school learning-disabled students
Darch, C.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0 (3) : 309 ~ 318
[1986]
Using guided notes with academically at-risk high school students during a remedial summer social studies class
Sweeney, W. J.
Psychology in the Schools 36 (4) : 305 ~ 318
[1999]
To teach a social studies concept-Chunk it!
Valentine, E. P.
Reading Horizons 20 (1) : 47 ~ 54
[1979]
The impact of cognitive organizers and technology-based practices on student success in secondary social studies classroom
Boon, R. T.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Technology 21 (1) : 5 ~ 15
[2006]
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through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Klingner, J. K.
Intervention in School and Clinic 34 (5) : 284 ~ 292
[1999]
Strategies for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and behavioral problems
Bos, C. S.
Allyn and Bacon
[2006]
Reciprocal teaching of social studies in inclusive elementary classrooms
Lederer, J.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3 (1) : 91 ~ 106
[2000]
Promoting success in high school world history: Peer tutoring versus guided notes
Mastropieri, M. A.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1) : 52 ~ 65
[2003]
Mnemonic strategy instruction in inclusive secondary social studies classes
Fontana, J. H.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8 (6) : 345 ~ 355
[2007]
Guiding students through expository text with text feature walks
Kelley, M. J.
The Reading Teacher 64 : 191 ~ 195
[2010]
Fluency : A review of developmental and remedial strategies
Kuhn, M. R.
Th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 1 ~ 19
[2003]
Enhancing social studies vocabulary and comprehension for seventh-grade English language learners : Findings from two experimental studies
Vaughn, S.
Journal of Research on Educational Effectiveness 2 (4) : 297 ~ 324
[2009]
Content area reading
Vacca, R. T.
Longman
[2002]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during social studies in heterogeneous fourth-grade classrooms
Klinger, J.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9 (1) : 3 ~ 22
[1998]
Behavior analysis in education: Focus on measurably superior instruction
Heward, W. L.
Brooks/Cole : 283 ~ 320
[1994]
Assessing and correcting reading and writing difficulties
Gunning, T. G.
Allyn & Bacon
[1998]
2013.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전라남도교육청
[2013]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