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민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대학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지능, 감성지능, 창의성의 관계 및 관련변인 연구
이경민 成均館大學校[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찰에 대한 실험연구는 통찰의 발생 과정을 반영하는가?
이경민 임 웅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학습에서 메타인지 학습전략 활용에 관한 연구
이경민 이윤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찰에 대한 실험연구는 통찰의 발생 과정을 반영하는가?
이경민 임 웅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초 연계 북버디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2학년 아동의 친사회성과 읽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초 연계 북버디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2학년 아동의 친사회성과 읽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아 행복교육프로그램 개발
이경민 황미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의 관계
김명희 이경민 한국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초 연계 북버디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유능성과 읽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지능에 기초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정서지능의 구인타당성에 대한 고찰
이경민 임 웅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치료사 수련 교육 경험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김래경 하정 임은실 이경민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새로운 시대 인재상의 유아교육적 함의 : 4차 산업혁명시대와 행복교육에서 추구하는 역량의 담론을 중심으로
이경민 한국유아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행복, 강점, 직무만족의 관련성 탐색 연구
이경민 최윤정 한국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행복, 소진, 이직의도의 관계
박주연 이경민 한국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적 과학교수법이 유아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과학활동에 제시된 발문유형 분석
이경민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신문기사에 나타난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의 갈등 전개과정 및 쟁점 분석
김병주 이경민 한국교육정치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치 변동에 따른 교육복지 이슈 구조의 변화 : 국민의정부 이후 신문기사에 대한 의미연결망분석
이경민 허준 이지혜 한국교육정치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이경민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행복교육의 가능성 탐색 연구
이경민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의 생애에 대한 기초연구
이경민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 효능감 개념 및 관련 변인 고찰
이경민 한석실 이영석 미래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들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 연구
민혜영 이경민 중앙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들의 과학불안과 과학불안 요인
이경민 미래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 초등교사 대상 수업컨설팅 효과
여태철 임상수 이경민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행복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초연구: 강점 계발을 중심으로
이경민 최윤정 한국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좋은 수업’의 의미
서동미 이경민 엄은나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용 유아생활만족도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경민 이은주 한국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탐구 능력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대학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탐구능력,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적 접근에 의한 통일교육이 유아의 통일 관련 인식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정혜원 이태영 이원영 한국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행복교육프로그램 개발 기초연구:강점계발을 중심으로
이경민 최윤정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행복과 역할수행능력과의 관계
이경민 최윤정 이경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과학교육의 방향과 과제
이경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행복교육의 가능성 탐색연구.어린이미디어연구, 8(1),165-181.이난숙(19940.교사의 직능발달 특성에 관한 연구
이경민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직문화의 현황과 발전 방향. 교직문화의 현황과 발전방향
이경민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인성교육 현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요구
박순정 최윤정 이경민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교과 수업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우리들은 1학년을 중심으로
이경민 최일선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 공동체 구성 및 유·초연계교육
이경민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와 교사의 행복력 기르기
이경민 [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와 교사의 행복력 기르기,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구성능력 기르기
이경민 [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탐구능력,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이경민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