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환경교육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요구
An, Jihyun 안지현 강석진 Kang, Sukjin 한국초지조사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 협동학습 전략의 효과
Kang, Suk Jin 이은진 고한중 강석진 Lee, Eunjin Koh, Han Joong 대한화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7개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화학 영역에 사용된 비유의 분석
Ahn, Inyoung 안인영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협동학습의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
Han, Jiwon 한지원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확장된 Grunwald-Winstein 식에 의한 Di-n-butyl Phosphorochloridate의 가용매 분해반응 연구
Kang, Min Sung 김철주 고한중 강석진 강민성 Koh, Han Joong Kim, Cheul Ju Kang, Suk Jin 대한화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과학 평가 전문성에 대한 자가진단 내용 분석
강석진 강훈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 학습력과 과학교수 효능감 및 기타 배경 변인들의 관계
강석진 노태희 김보경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개념 학습에서 협동적 소집단 토론의 효과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서울대학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 청취자 활동과 몰 지도를 사용한 문제해결 교수 방법의 효과
강석진 정영선 유지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견해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영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칙 사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반응 연구
강석진 신숙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교사의 교육 요구 분석
강석진 차정호 노태희 김경은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식 교수 방법이 학생의 성취도, 과학 과정 기술, 과학 활동 인식에 미치는 효과
강석진 홍은경 채우기 노태희 노석구 김혜경 김동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과학 , 기술과 사회의관계에 대한 견해 및 과학 수업 환경 인식에 미치는 공통 과학 과목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 학습 전략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칙 사례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유형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 전략에 따른 소집단 토론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양상 비교
강석진 한수진 정영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교육대학 학생들의 견해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재현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인지적·정의적 변인, 변칙사례에 의한 인지갈등, 개념 변화 사이의 관계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김순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대본을 사용한 협동학습의 효과
강석진 한재영 문소현 노태희 고한중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구성주의적 과학 평가관 및 관련 변인탐색
강석진 윤지현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기 상황에의 대처 전략을 통한 초등교사들의 과학에 대한 인식론적 신념 연구
강석진 한수진 이인혜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 학습에 미치는 토론 유형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개념학습에서 협동학습 소집단 토론의 효과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과학 교수효능감 및 기태 배경 변인들의 관계
강석진 노태희 김보영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 학습 전략:교수 효과 및 소집단 토론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강석진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로지스톤설에서 산소설로 개념 변화 과정에서 변칙 사례와 대안 가설에 대한 과학자들과 학생들의 반응 비교
강석진 윤정현 노태희 강훈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고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학습 전략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