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영순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미래 학교교육 변화 및 교육과정 재구성에 필요한 교사 전문성 탐색
곽영순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 학교교육 변화 및 교육과정 재구성에 필요한 교사 전문성 탐색
곽영순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 학습공동체의 발달 단계 탐색
곽영순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초임 과학교사의 수업 전문성 개발 실태 분석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멘토링 전후의 초임 과학교사의 수업 특징 변화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사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실태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형 교사 학습공동체의 특성과 과제
곽영순 김종윤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범교과 수업공동체의 특징 탐색
곽영순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형 교사학습공동체의 특성과 과제
곽영순 김종윤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우리나라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TIMSS 과학 내용영역별 성취 특성 분석
Kwak, Youngsun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을 하는 현장 교사들이 제안한 과학 교사교육 개선방안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방법에 대한 질적분석-과학과를 중심으로
곽영순 김주훈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김주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IMSS 2015에서 과학 성취도와 흥미에 영향을 주는 교육맥락변인 분석
Kwak, Youngsun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긍정경험 구성 변인 간의 구조방정식 모형에 관한 연구
Kang, Hunsik 이수영 이성희 신영준 김희경 곽영순 강훈식 Shin, Youngjoon Lee, Sunghee Lee, Soo-Young Kwak, Youngsun Kim, Heeky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 사회 한국인의 과학소양에 대한 요구 분석
Choi, Sung-Youn 최성연 전승준 이영식 곽영순 고훈영 Lee, Young Sik Kwak, Youngsun Koh, Hun Yeong Jeon, Seung-Joon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도입에 따른 중등 과학과 현직교사 역량 제고 방안
Kwak, Youngsun 이재봉 이양락 곽영순 Lee, Yang-Rak Lee, Jaeb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긍정경험 지표 검사를 위한 도구 개발 연구
Kang, Hunsik 이수영 이성희 신영준 김희경 곽영순 강훈식 Shin, Youngjoon Lee, Sunghee Lee, Soo-Young Kwak, Youngsun Kim, Heeky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IMSS 2015 중학교 2학년 지구과학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특성 및 교육과정 연계성 탐색
Kwak, Youngsun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 특성 탐색
Kwak, Youngsun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지구과학 I, II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Kim, Dong-Young 이양락 김동영 곽영순 Lee, Yang-Rak Kwak, Youngsun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김주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과 교사임용시험의 교과교육학 시험 개선 방안 탐색
Kwak, Youngsun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프로파일로 표현된 예비교사들의 신념변화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들을 통해 알아본 교사양성 프로그램의 효과 및 과제/학생들의 변하지 않는 신념들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을 하는 현장 교사들이 제안한 과학 교사교육 개선방안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곽영순 김주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사들이 진단한 과학과 협동학습의 실태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인식론의 이론적 배경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ISA 검사 결과에서 드러난 만15세 한국 학생들의 온실효과에 대한 대안적 개념
곽영순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수업평가 실태 및 개선 방안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수업 분석에 대한 사례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교사들이 말하는 교과교육학지식의 의미와 교직 전문성 제고 방안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 내실화 방안 연구
강대현 최원윤 최승현 이주섭 유정애 양종모 김주훈 김영애 곽영순 한국열린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지구과학 내용의 적정성 분석 및 평가
곽영순 이양락 김동영 한국지구과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교육 내실화 방안 연구 - 좋은 수업 사례에 대한 질적 접근 -
강대현 최원윤 최승헌 이주섭 유정애 양종모 김주훈 김영애 곽영순 한국열린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멘토링 전후의 초임 과학교사의 수업 특징 변화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교육과정 실태 분석 및 개선 방향 연구
곽영순 정은영 이양락 이범홍 이미경 신일용 김주훈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범적인 구성주의 과학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곽영순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학습에 대한 질적 연구 : 중등 과학 학습을 중심으로
곽영순 김주훈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ISA 2003 결과 분석 연구 -수학적 소양, 읽기소양
곽영순 최성연 최미숙 채선희 이미경 민경석 나귀수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