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부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유아예술교육의 비평적 이해: 유아교사의 예술 및 예술교육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김성숙 전경미 임부연 한국육아지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활동에서 조형매체를 통한 소통의 의미 탐구
서민주 임부연 한국미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이정금 정경수 임부연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미적 안목 지원을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Maxine Greene의 미학교육이론을 중심으로
류미향 임부연 유혜령 한국교원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교육과정과 ‘더 좋은 경험’에 대하여
임부연 정진성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부모를 위한 미학교육 인식 및 요구
양혜련 조준오 임부연 오정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교육연구 수강을 통한 교육대학원생의 유아교사 이미지 변화에 관한 연구
김성숙 임부연 김현령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서민주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와 미술교사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개념 및 지식수준의 비교 분석 연구
서민주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엄마됨을 경험한 유아교사들의 이야기
김경애 정경수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실의 ‘이미지 단어장’에 대한 의미 탐구
서민주 정경수 임수정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 내러티브의 미학적 탐색
임부연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후기구조주의 교육과정의 미학
임부연 한국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산책활동 경험이 이끌어 주는 유 아의 몸과 마음의 세계
강효정 한미라 임부연 이정금 김영란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실에서 발생하는 웃음에 대한 현상학 적 연구: 자유놀이 시간을 중심으로
오정희 최남정 임부연 한국유아교육ㆍ보육복지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실의 조형활동에서 심미적 매체에 대한 의미 탐색
신예림 정진성 임부연 한국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작품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실태 연구
류미향 최영명 임부연 한국미술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미술 감상수업에서 대화주의 탐색
원은미 임부연 한국미술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활동에서 조형매체를 통한 소통의 의미 탐구
서민주 임부연 한국미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숲반 유아들이 경험하는 공간과 놀이에 대한 탐색
임부연 정경수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여성성 탐구: 돌봄과 해방 담론의 아이 러니
임부연 최혜림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놀이에서 나타나는 언어유희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오정희 임부연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아름다움에 대한 미학적 탐색
임부연 미래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나들이 경험에서 나타나는 상상과 은유 - 공동육아 어린이집 교사의 발화를 중심으로 -
김성숙 임부연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상적 이미지 중심의 내러티브 교육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상상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김성숙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숲 반 유아들의 심미적 경험에 대한 의미탐구
이정금 정경수 임부연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후기구조주의 관점에서 이루어진 수업설계 및 적용 연구
송진영 임부연 이정금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와 미술교사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개 념 및 지식수준의 비교분석연구
서민주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서민주 임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경력 유아교사의 ‘심미교육’의 이해와 실천에 관한 인식연구
류미향 임부연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스트모던 유아교육과정의 미학적 탐색: 해체를 넘어 생성을 위하 여
임부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비유 아교사의 심미감 인식에 관한 연구
김영란 최남정 임부연 이정금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상의 아름다움 체험을 통한 유아예술교육의 방향성 모색
임부연 조아라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아전담 보육시설 프로그램 운영 사례연구
김혜령 임부연 부산대학교 영유아보육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기 심미감 발달과 연계한 물감수업의 탐구
임부연 한국미술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표상활동을 통한 예비 유아교사의 심미감 인식
강효정 임부연 김영란 한국미술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미학교육: 예술과 학교개혁에 대한 시선과 담론
임부연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논문]칸트 반성적 판단의 유아교육적 의미 탐구
송진영 임부연 교육혁신학술위원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에서 미적교육에 관한 이론적 고찰
양혜련 임부연 부산대학교 영유아보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뜰리에 교사의 미술재료에 대한 사례연 구
김은희 최남정 임부연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놀이에서 나타나는 언어세계에 대한 의미 탐구
오정희 임부연 부산대학교 보육종합센터 영유아보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율화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원교육의 진단과 과제
임부연 조남두 한국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동작교육 수업 사례를 통하여 본 예비유아교사의 ‘몸’에 대한 인식 연구
김영연 임부연 박향원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름다운 학교에 대한 미학적 탐구
임부연 한국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에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의미와 실제 연구
류미향 임부연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후기구조주의적 관점에서 본 유아교실의 언어
송주연 황해익 임부연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 읽기의 심미적 접근
박향원 임부연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ewey의 ‘교과의 심리화’의 교실에서의 ‘구현’에 관 한 탐구: 유아교육을 중심으로
류미향 임부연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중심 이야기나누기 시간에서 유아들의 지식형성에 대한 의미 탐구
류미향 임부연 유정미 한국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상적 이미지 중심의 내러티브 교육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김성숙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창안능력을 위한 유아교사연수 프로 그램의 구성과 참여교사들의 반응에 관한 연구: 표현 실기를 중심으 로
김성숙 임부연 양혜련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실의 "웃음문화"에 대한 미학적 고찰
임부연 최남정 한국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수매체의 철학적 접근과 심미적 활용에 관한 논의
송진영 임부연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여성성 탐구 : 돌봄과 해방 담론의 아이러니
임부연 최혜림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 ‘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오정희 최남정 임부연 한국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공간으로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숲"의 의미
이정금 임부연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숲, 바다, 운동장에서 유아들의 과학적 경험에 관한 연구
김현령 임부연 미래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와 아이들의 “생명의식”성장에 관한 의미 탐구
오정희 임부연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가 경험하는 교실 공간의 의미
송진영 임부연 양혜련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Maxim Green'의 미학이론에 근거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임부연 한국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탐구
임부연 정진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중심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서 유아들의 지식형성에 대한 의미
류미향 임부연 유정미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미학: 유아교육에서 미적학습을 중심으로
임부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누리과정의 미학적 변주: 수업, 놀이, 그리고 예술
임부연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유아교사의 수업컨설팅 연수자료집
임부연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