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주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이러닝과 연계된 모바일러닝에서 사이버대학생의 학업성취도 영향요인 분석
정보경 함유경 주영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원격직무교육에서 시스템품질,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사용수준과 사용자만족도, 학습, 학습전이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박수영 주영주 임규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의 교육훈련비, 혁신성, 전이관련성이 조직몰입,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주영주 한애리 한국기업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인지된 고립감,조직의 지원,만족도,학습지속의향 간 구조적 관계규명
유나연 주영주 정애경 이상희(Sang-Hoi Yi) 대한전자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규연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학습에서 SNS 사용의도와 관련변인간 의 예측력 규명
강정진 주영주 정애경 고경이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바일러닝에서 실재감, 서비스의 질, 학습몰입 및 학습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정진 주영주 정애경 정보경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무원 사이버 강좌 만족도 평가를 위한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나영 하영자 주영주 박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교육의 질향상을 위한 성공적인 사이버 교육의 운영요소 및 전략
주영주 최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교사의 지원, 진로교육 만족도,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준비행동과 중학생의 진로성숙도 간의 구조적 관계규명
강아란 최세빈 주영주 한국진로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과제가치의 학습몰입, 교과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예측
손현수 주영주 임연욱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에서 직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 직무자율성,만족도, 학업성취도 및 전이동기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가연 주영주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만족도, 성취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이소영 홍유나 주영주 한국교육개발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사이버대학생의 학습만족도에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유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사이버대학생의 학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주영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지연 최혜리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재직자의 교육수준, 업무수행가능성 및 학습전략의 기초역량에 대한 예측력 검증
주영주 한애리 숭실대학교 한국평생교육 · HRD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K-MOOC의 만족도와 사용의도 영향변인 규명 연구
김동심 주영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사이버대학생의 학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강아란 주영주 임유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자매체를 활용한 사이버수업에서 자기조절학습능력, 사회적 실재감, 학습몰입,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주영주 대한전자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몰입, 학교몰입, 학교 지원의 만족도, 학습 지속의향에 대한 예측력 검증
정애경 최혜리 주영주 대한전자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과 연계된 모바일러닝에서 사이버대학생의 지속 사용의도와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신의경 함유경 주영주 한국정보시스템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모바일 러닝 만족도의 영향요인에 대한 중요도 - 실행도 차이 분석”
정보경 주영주 한국콘텐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 학습능력, 온라인 과제가치가 만족도와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소나 주영주 김수미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의 원격연수프로그램 성과측정 도구개발
임규연 하영자 주영주 임유진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프트웨어 교육에서의 자기효능감, 교수맥락, 학습접근방 식과 학습 만족도 간의 관계 규명
박수영 주영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과 연계된 모바일러닝에서 사이버대학생의 모바일 자기효능감과 이동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애경 주영주 정유진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학습자의 만족도, 학 업 성취도 및 학습전이 간의 관계 규명
김소나 주영주 박수영 김은경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국어 교과에서 성별에 따른 외재적 학습동기, 독서태도, 학습전략, 지각된 교수전략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 분석
서혁 주영주 이소영 국어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인지적 실재감과 몰입, 만족도, 지속의향과의 구조적 관계
김은경 주영주 박수영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 학습능력 및 온라인과제가치와 만족도 및 성취도 간의 관계 분석
김나영 주영주 조현국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학습자의 중도탈락에 대 한 결정요인 분석
김수미 주영주 심우진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몰입, 학업스트레스, 정신적 소모에 따른 과목 만족도 예측
임유진 주영주 정애경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김지연 최혜리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혼합형 학습에서 교사의 역할에 관한 중요도와 실 행도의 차이 분석
김서령 주영주 한국초등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무원 사이버 강좌 만족도 평가를 위한 타당화 연구
김나영 하영자 주영주 박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의 평가연구: 문헌조사를 중심으로
정재삼 주영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직무몰입과 학습효과 예측변인으로서의 동기변인 규명
주영주 하영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교육의 질향상을 위한 성공적인 사이버 교욱의 운영요소 및 전략
주영주 최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 학습자들의 내적통제 소재, 조직의 지원, 학습몰입, 학업 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수미 주영주 박수영 김은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학습지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측정 도구 개발 및 양호도 검증
김가연 주영주 심우진 김지연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의 직장 유무에 따른 고립감, 상호작용, 콘텐츠 만족도, 성취도 및 학습지속의향의 구조적 관계 분석」
설현남 주영주 유나연 한국콘텐츠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취업성과와 관련 영향변인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주영주 한애리 한국기업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문대 공학계열생에 있어 학업적 자 기효능감, 학교의 지원의 학습성과 -만족도, 성취도 및 학습지속의향-에 관 한 연구
이광희 주영주 정애경 이영희 한국공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정보화정책 수용자 의식에 관한 조사 연구
주영주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멀티미디어자료와 저작권 사용에 관한 연구
이광희 주영주 한국정보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변인 및 자기조절학습 수행력과 온라인 직무교육 학습효과의한계
주영주 하영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 환경에서 교수-학습지원체제로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김지연 주영주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교육의 질향상을 위한 성공적인 사이버 교육의 운영요소 및 전략
주영주 최성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직무몰입과 학습효과 예측변인으로서의 동기변인 규명
주영주 하영자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생의 모바일러닝 수용 영향 변인 분석
김남희 주영주 임유진 한국교육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몰입,학교몰입,학교 지원의 만족도,학습지 속의향에 대한 예측력 검증
정애경 최혜리 주영주 대한전자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강의에서 학생의 사회적 실재감과 학업성취 간에 미치는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습몰입의 조절효과
김지현 주영주 이정원 한국정보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 과정에서 성취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동기 측정도구의 개발 및 양호도 검증
김나영 주영주 심우진 김지연 한국기업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ICT를 활용한 사이버 교육 환경에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김지연 주영주 임명숙 한국스쿨넷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의 강좌평가를 위한 측정도구 개발 및 양호도 검증
김나영 주영주 조현국 한국정보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능력, 온라인 과제가치가 만족도와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소나 주영주 김수미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 학습자들의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학습몰입, 학업지속의향 간의 구조적관계 규명
김수미 주영주 박수영 김은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교육생의 자기효능감,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몰입, 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가연 주영주 김나영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지연 최혜리 주영주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실재감, 인지적 실재감,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성과와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은경 하영자 주영주 유지원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교육에서 학습동기, 프로그램, 조직의 지원과 상호작용, 몰입 및 학습성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나영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학습환경에서 온라인 과제가치, 학교의 지원,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이영희 최혜리 주영주 이유경 한국정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문대 학생의 강좌에 대한 자기효능감,유용, 용이성, 몰입 및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가연 주영주 정애경 임연욱 한독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질관리를 위한 준거 개발
이주희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변인 및 자기조절학습 수행력과 온라인 직무교육 학습효과의 관계
주영주 하영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가정학습의 효과성 인식과 만족도 연구
박성희 주영주 봉미미 한국교육공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학습지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측정 도구 개발 및 양호도 검증
김가연 주영주 심우진 김지연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 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지연 최혜리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교육생의 자기효능감,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몰입, 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가연 주영주 김나영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교육에서 학습동기, 프로그램, 조직의 지원과 상호작용, 몰입 및 학습성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나영 주영주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화교원교육기준 개발 연구
김경자 황규호 허명 주영주 임현식 이종희 이종경 이은주 이용하 성효현 서경혜 봉미미 박은혜 김정선 김은주 한국교원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원교육기준기반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지혜 현성혜 주영주 이주연 이자연 심수원 서경혜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수업에서 학업스트레스, 성취동기, 학습환경, 학교몰입,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정애경 한애리 주영주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에서 온라인 과제가치, 직무몰입,만족도와 전이동기 간의 구조적 관계
주영주 하영자 최혜리 한국기업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성과 평가를 위한 측정도구 개발 및 양호성 검증
김나영 한상윤 주영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성화고교생의 경제적 스트레스, 학교소속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진로성숙도, 학교만족도의 관계규명"
김동심 주영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업 이러닝 강좌평가를 위한 측정도구 개발및 양호도 검증
조일현 주영주 조현국 한국기업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 평가 연구
정재삼 주영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교육 환경에서의 학습자 동기 척도의구성 및 타당성 규명
김나영 주영주 김소나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질관리를 위한 준거 개발. 교육공학연구 21(1)
이주희 주영주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