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규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Cross-cultural attitudes toward deaf culture in a multi- and singular cultural society: A survey of residential school based teachers for the deaf who are deaf and hearing
최성규 Ball State University[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지식 내용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교사 인식의 구성요인 관계 분석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체제와 운영에 대한 인식 및 관계 연구
김정규 최성규 한국발달장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김정규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박 찬 영 최성규 정승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농중복장애학생의 수업 구조 분석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대학생의 정체감 ? 농문화 ? 장애인식에 대한 배경변인별 분석과 구조관계 연구
김은정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부모를 둔 청각장애대학생의 생애사 연구
김지원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장애학교 교사와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의 구성요인 비교
최성규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구성체제와 운영의 관계 연구
구명성 최성규 박혜림 김은정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특수교사와 1정 자격연수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요인의 유능성에 대한 구조 관계 연구
최성규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구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실천적 지식 내용, 정향, 구조의 관계 분석
구명성 최성규 장효민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대학생이 인지하는 학령기 교 우관계와 자기효능감의 구조관계 분석
구명성 최성규 이정우 박혜림 한국특수아동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수화 사용 영어수업이 청각장애 초등부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성기록 최성규 한국특수아동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에 대한 비장애 아동 태도 검사 도구의 타당성 연구
송혜경 허명진 최성규 오원석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에 대한 인식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교과서 개발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구성요인의 구조모형 분석
김정규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 언어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인의 밤 활동에 관한 질적 연구
김만인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급 교사의 농문화와 다문화에 대한 인식 비교
박 찬 영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태도 및 요구분석
김기생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 Gallaudet University에 유학 중인 한국 농학생의 유학 동기와 졸업 후의 진로 희망에 관한 질적 연구”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 대학생들에게 통역이 주는 의미 - D대학교를 중심으로
윤은희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어휘에 대한 수어 조어활동이 마인드맵 어 휘 형성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실천적 지식 정향에 대한 암묵적과 명시적 인식이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의 구조에 미치는 영향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교육과정, 수업,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 관계 연구
최성규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교육적 평등과 실질적 평등에 대한 담론
최성규 대한정치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의 배경변인별에 따른 도덕성 발달 특성
윤은희 최성규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전문능력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의 어휘지도를 위한 일반아동의 기초어휘 난이도 분석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유아와 건청 유아 어머니의 유아용 그림동화책 개발에 대한 요구도 비교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인드맵을 이용한 정신지체아동의 개념과 의미 어휘의 발달 연구
최성규 한국재활심리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학생 교육과정과 농사회의 미래지향적 역할 소고
최성규 韓國再活科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인드 맵을 이용한 교사의 역동적 언어지도가 정신지체아동의 어휘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박경희 최성규 한국재활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교육 방법론의 패러다임 변화
최성규 韓國再活科學會[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진단·평가에 관한 인식 전환과 퍼지 모형 개발
최성규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 자격증의 과정별 통합 운영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태도 연구
최성규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을 대상으로 한 KEDI-WISC 지능검사에 대한 교사의 태도 분석
최성규 최중옥 특수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 언어 교육방법론에 대한 패러다임 이동
최성규 特殊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특수교육 학회지에 나타난 연구 현황 분석과 질적연구방법의 패러다임 변화
최성규 大邱大學校 障碍人綜合硏究所[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에 탑재된 언어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여러 유형별 분석
이효신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동의 수용 어휘력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표준화 연구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과 일반아동의 기초어휘 수용에 대한 비교 분석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유아의 언어행동발달 연구
김춘희 최성규 전헌선 이효신 유은정 서경희 변찬석 大邱大學校 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所[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진로교육에 대한 태도와 의사소통 능력과의 상관관계
최성규 大邱大學校 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所[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와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정신지체아동의 언어유형 분석
이종배 최성규 한국발달장애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 . F . Skinner 의 언어발달 이론에 기초한 유아의 언어 분석
최성규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 F. Skinner 행동주의의 철학적 관점에 기초한 사회과학 패러다임 비판
최성규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휴업일 여가활동 지원 체제 구축 방안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청각장애아동의 문해능력 신장을 위한 이중언어접근법의 모형개발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공와우수술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태도 분석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명사의 의미망 분석을 통한 건청아동과 청각장애아동의 개념어휘 및 의미어휘 발달 비교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교수-학습 전략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 에 미치는 효과
정남용 최성규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 초등학교 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객관적주관적 수용태도 상관관계 분석
임경택 최성규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의 제7차 교육과정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정미숙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특수교육 관련 용어에 대한 어휘별 인식 비교
최성규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정신연령과 생활연령의 차이에 따른 수용 어휘력 발달 비교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청각장애아동의 쓰기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를 활용한 연극놀이 활동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조영옥 최성규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환경 청각장애 청소년의 교육환경에 대한이해와 정체성 인식 연구
김수향 최성규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통합교육 배치 결정을 위한 퍼지 추론규칙 개발
정은영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아동의 장애관련 용어에 대한 이해력 및 인식에 관한 연구
이숙조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에 대한 비장애 아동 태도 검사 도구의 타당성 연구
송혜경 허명진 최성규 오원석 대구대학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 부모의 청력상태에 따른 청각장애학생과의 의사소통양식 선호 성향
김선희 최성규 한국특수아동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극화놀이가 정신지체아동의 어휘력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정진 최성규 한국특수아동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청기의 마이크로폰 배열에 따른 소음제거 시뮬레이션 연구
최성규 황석윤 한국언어치료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 언어 교육방법론에 대한 패러다임 이동(이중문화와 이중 언어 접근의 타당성)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 용어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비교
박종훈 최성규 한국재활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인드 맵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이혜숙 최성규 한국재활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의 도덕성 발달에 기초한 생활지도 방안
최성규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요인 분석
최성규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자녀와 건청자녀의 양육경험과 학교 교육에 대 한 어머니의 기대 비교
권세정 최성규 한국언어치료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 학교교육과정 재구조화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권순우 최성규 김병하 한국특수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를 위한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 모형 개발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학급 교사의 장애아동과 관계 인식, 자기 효능감 및 소진감 간의 관계 분석
오원석 최성규 이종배 이성호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의 개념발달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지능검사와 적응행동검사의 하위척도 통합을 위한 퍼지추론 규칙 연구
최성규 황석윤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학생의 내재적 동기 유발을 위한 사회과 놀이중심 문제해결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박남수 최성규 정수권 한국학습장애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 시대의 특수교육 교과교육 효율성을 전제한 특수교육적 지원 방안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어휘에 대한 수어 조어활동이 마인드맵 어휘 형성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국립특수교육원[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자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어휘다양도와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배슬기 최성규 大邱大學校 師範大學 附設 敎育硏究所[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최성규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내자율장학의 필요성 인식이 특수학교 교사의 수업 질 개선 및 전문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설문지 제시 순서에 따른 초등학교 교사의 농문화와 다문화에 대한 인식 비교
박원경 최성규 정승희 국립특수교육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요인 분석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편적 학습설계 원리를 적용한 청각장애아동 대상 e교과서 설계원리 개발
이국정 최성규 한국특수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 분석
성학기 최성규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사를 통한 노래부르기가 정신지체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배정화 최성규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인드 맵 학습 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남상직 최성규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명사의 의미망 분석을 통한 지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개념 및 의미발달 비교
김영욱(Kim Young-Wook) 최성규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제15회 국제세미나 및 2008 청각학 세미나, 청각장애학생의 교육 및 청능 재활의 적용 실제(pp. 3-23)
최성규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교육방법론의 패러다임변화
최성규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연구
성학기 최성규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 언어교육방법론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상호문화적 태도 비교
최성규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내·외적 정향 요인 분석
주지현 최성규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농문화에 대한 종단적 태도 연구
최성규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교사의태도 및 요구분석
김기생 최성규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 태도 측정도구의 개발과 적용 가능성
오원석(Oh Won Seok) 최성규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의 개념과 발전 그리고 시사점
최성규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적 교육방법에 대한 소고
최성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적 교육방법에 대한 소고. 한국특수아동학회 학술세미나 (2009. 9. 26), 장애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활동 지원방안 (pp. 83-94)
최성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공와우 수술에 대한 청각장애 성인의 인식조사
이유경 최성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공와우와 보청기 착용 청각장애아동의 음정과 리듬 지각에 대한 비교 연구
이드보라 최성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최성규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의 언어지도
최성규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서술식 연산 문제를 이용한 일반 및 정신지체아동의 근접발달대 비교 연구
최성규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진단·평가에 과한 인식 전환과 퍼지 모형 개발
최성규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적 교육방법에 대한 소고
최성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