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Kim, Jeong-Ryeol)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CAT 활용 초등영어 읽기 진단평가 스마트 앱 개발 Vol.20 No4
김정렬(Kim, Jeong-Ryeol) 최홍규(Choi Hong Gyu)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어 어휘 학습에서 지식 중심 학습과 지식·기능 통합 학습의 효과 연구
김정렬(Kim, Jeong-Ryeol) 김진영(Kim, Jin-Young)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의 텍스트 구성이 초등 영어 읽기 교육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정명진(Jeong Myeong Jin)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예비 교사들의 영어 교수·학습 과정안의 문제점과 보완 방향
김정렬(Kim, Jeong-Ryeol) 이제영(Lee, Je-Young) 박수정(Park, Su Jeong)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어 듣기·말하기 수업의 진행 과정에서 살펴본 교사의 스캐폴딩 발화 양상
김정렬(Kim, Jeong-Ryeol) 이세민(Lee, SeMin)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FLint 수업관찰 분석을 통한 학년별 초등영어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최은수(Choe Eunsu)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북한 제1중학교 영어교과서 코퍼스 기반 어휘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황서연(Hwang, Seo-Yeon)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ALOS를 활용한 그림을 통한 초등영어 말하기 수업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정미진(Jeung mijin)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과 CEFR Basic User 단계의 언어능력 기준안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전지혜(Jeon Ji-hye)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OLT 수업관찰 분석법을 통한 초등영어 드라마 수업의 의사소통활동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김현숙(Kim Hyun sook)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3학년 TEE 우수 수업에 나타난 교사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장진철(Jang Jin Chul)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구 영남영어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드라마(Drama)를 활용한 국내 초등영어교육 연구 동향
김정렬(Kim, Jeong-Ryeol) 김현숙(Kim Hyun sook)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어 말하기 지도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이창희(Lee Chang hee)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AACO를 활용한 중등 영어 임용시험의 응집성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오승하(Oh, SeungHa)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영어 일반수업과 우수수업의 상호작용 비교 분석
김소영(Kim, SoYoung) 김정렬(Kim, Jeong-Ryeol)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들의 영어어휘수준에 따른 어휘학습전략 양상의 차이
김정렬(Kim, Jeong-Ryeol) 장안숙(Jang An-Suk)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어린이 영어도서관 LMS 비교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이지숙(Lee Ji-suk)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북한 초급중학교 영어교과서의 2013 개정 전ㆍ후 어휘 비교
김정렬(Kim, Jeong-Ryeol) 황서연(Hwang, Seo-Yeon)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초등 영어교과서의 의사소통기능 연계성 분석
강하나(Kang, Ha Na) 김정렬(Kim, Jeong-Ryeol)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어민 팀티칭 유형에 따른 학습 자료 활용 분석
김정렬(Kim, Jeong-Ryeol) 홍정실(Hong, Jeong Sil)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어 음운 인식 지도에 대한 교사 인식 조사
김명희(Kim Myung-hee) 김정렬(Kim, Jeong-Ryeol)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활용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렬(Kim, Jeong-Ryeol) 한희정(Han, HeeJeong)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구 영남영어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어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위한 온 · 오프라인 혼합형 교수-학습 모형 개발
김정렬(Kim, Jeong-Ryeol) 정유진(Jeong, Eugene)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