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아 ( Oh Hyeon-ah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미군정기 검인정 중등 문법 교과서의 품사 설정과 분류 문제 연구(1)
오현아 ( Oh Hyeon-ah ) 국어국문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법 교과서의 언어 단위별 교육 내용 구성과 범위 검토 - 단어 단위에서 품사 분류 문제를 중심으로 -
오현아 ( Oh Hyeon-ah ) 조진수(Jo, Jin-su) 한국국어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장 유형 교육 내 감탄문 설정 문제 검토
강효경 ( Kang Hyo Kyung )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국어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충분한 문법 학습 경험을 갖지 못한 중등 예비 국어 교사의 문법 개념화 양상 분석 연구를 위한 시론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문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분단 상황에서 중간자적 언어 교과로서의 조선어 고등 문법 교과서에 나타난 남북한어 문법 영향 관계 분석 연구 ―문장 단위 문법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오현아 ( Oh Hyeon-ah ) 국어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장부호 느낌표 도입의 사적 고찰에 대한 시론 - 근대 잡지 <창조> 창간호를 중심으로 -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미 기능 중심의 ‘인용’ 관련 문법 교육 내용의 재구조화 방향 탐색
박진희(Bak, Jin-hui)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문법 용어의 투명도 문제에 대한 시론 -‘통사적 합성어’와 ‘비통사적 합성어’를 중심으로-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국어교육학회[201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국 재외 동포 문법 기술에 나타난 남북 문법 영향 관계 분석(1) - 연변대 『조선어발달사』의 근현대 조선어 논의를 중심으로 -
김자영(Kim, Ja-young) 최소영(Choi, So-young) 최선희(Choi, Sun-hee) 오현아 ( Oh Hyeon-ah ) 신희성(Shin, Hee-seong) 박진희(Bak, Jin-hui) 노하늘(Noh, Ha-nuel) 국어국문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선(한국)어“들”의 흐름 속에서 총체적 문법 지식 재구조화 방안 모색하기 - 재외동포, 이북, 이남의 조선(한국)어“들”의 연구 흐름 속에서 나의 관점 조망하기 -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강원도 내 탈북 청소년 학습자의 문식성 향상을 위한 기초 연구
오현아 ( Oh Hyeon-a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어말어미 - 시 - 의 문법 교육 내용 검토
오현아 ( Oh Hyeon-ah )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