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군정기 검인정 중등 문법 교과서의 품사 설정과 분류 문제 연구(1)
-
오현아 ( Oh Hyeon-ah )
국어국문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법 교과서의 언어 단위별 교육 내용 구성과 범위 검토 - 단어 단위에서 품사 분류 문제를 중심으로 -
-
오현아 ( Oh Hyeon-ah )
조진수(Jo, Jin-su)
한국국어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장 유형 교육 내 감탄문 설정 문제 검토
-
강효경 ( Kang Hyo Kyung )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국어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충분한 문법 학습 경험을 갖지 못한 중등 예비 국어 교사의 문법 개념화 양상 분석 연구를 위한 시론
-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문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분단 상황에서 중간자적 언어 교과로서의 조선어 고등 문법 교과서에 나타난 남북한어 문법 영향 관계 분석 연구 ―문장 단위 문법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
오현아 ( Oh Hyeon-ah )
국어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장부호 느낌표 도입의 사적 고찰에 대한 시론 - 근대 잡지 <창조> 창간호를 중심으로 -
-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의미 기능 중심의 ‘인용’ 관련 문법 교육 내용의 재구조화 방향 탐색
-
박진희(Bak, Jin-hui)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 문법 용어의 투명도 문제에 대한 시론 -‘통사적 합성어’와 ‘비통사적 합성어’를 중심으로-
-
오현아 ( Oh Hyeon-ah )
한국국어교육학회[201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국 재외 동포 문법 기술에 나타난 남북 문법 영향 관계 분석(1) - 연변대 『조선어발달사』의 근현대 조선어 논의를 중심으로 -
-
김자영(Kim, Ja-young)
최소영(Choi, So-young)
최선희(Choi, Sun-hee)
오현아 ( Oh Hyeon-ah )
신희성(Shin, Hee-seong)
박진희(Bak, Jin-hui)
노하늘(Noh, Ha-nuel)
국어국문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조선(한국)어“들”의 흐름 속에서 총체적 문법 지식 재구조화 방안 모색하기 - 재외동포, 이북, 이남의 조선(한국)어“들”의 연구 흐름 속에서 나의 관점 조망하기 -
-
오현아 ( Oh Hyeon-ah )
한말연구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강원도 내 탈북 청소년 학습자의 문식성 향상을 위한 기초 연구
-
오현아 ( Oh Hyeon-a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어말어미 - 시 - 의 문법 교육 내용 검토
-
오현아 ( Oh Hyeon-ah )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