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일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수학과 영어교과에서의 학습동기, 학업참여 및 학업성취 간 구조적 관계"
김성일 우연경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학생의 학업에 대한 흥미
김성일 윤미선 소연희 한국심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급과 지각된 유능감 수준에 따른 영어교과 수업참여와 학업성취에 대한흥미와 유용성의 상대적 예측력 비교
김성일 송주연 한국교육심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제 지시 유형과 과제의 맥락 및 목표가 흥미와 동기에 미치는 영향
권은주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김성일 한국교육심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 행에 대한 피드백 제공방식과 지각된 유능감 및 수행목표성향이 과 제흥미도와 수행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성일 임가람 이우걸 이선영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에 대한 내재동기이론
김성일 성곡언론문화재단[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재동기 증진을 위한 학습환경 디자인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체육수업에서 지각된 교수행동과 교과 흥미도 및 수업태도의 관계
김성일 한국체육과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에 관한 뇌 연구의 개괄적 고찰, 평가, 및 전망
김성일 박창호 도경수 한국심리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의 가치관 교육을 위한 태도변화 원리의 응용
김성일 한국청소년개발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의 우울성향과 가정환경의 관계
김성일 정용철 한국청소년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글 이해과정에서 흥미의 역할
김성일 한국심리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각적 과제와 의미적 과제에서의 그림자극과 단어자극의 점화효과
강은주 이건효 김성일 한국심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정체감의 관계
김남희 김성일 한국심리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수용과 청소년의 공감발달
김성일 한국청소년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수용이 청소년의 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성일 한국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생의 교과흥미 구성요인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심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업성취 및 성취동기 예측변인으로서의 사고양식 프로파일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심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중문화에서의 미적 체험과 학습
김성일 한국문화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제에 대한 선택권이 과제흥미를 증진시키는가?:과제구체 성과 지각된 유능감 효과
김성일 김원식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행에 대한 피드백 제공방식과 지각된 유능감 및 수행목표성향이 과제흥미도와 수행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성일 임가람 이우걸 이선영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 Won Sik Kim )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각된 유능감과 경쟁상대 범위가 흥미와 과제 수행에 미치 는 영향
김성일 이선영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의사소통, 인지 및 학습패러다임의 변화
김성일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재동기 증진을 위한 학습환경 디자인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취목표와 피드백 유형이 내재동기와 지각된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권은주 김성일 한국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학구적 실패내성의 관계
김성일 한은숙 안암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멀티미디어 매체의 특성과 학습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성일 황상민 최상섭 조광수 이정모 이재호 변은희 김소영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신경교육학이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
김성일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가 아닌 우리들의 죽음 – 자살의 사회적 의미와 원인”
김성일 문화과학사[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멀티미디어 타이틀 이용에 나타난 학습자의 행동특성 분석: 상황화된 인지(situat ed cognition )의 중개자로서의 멀티미디어 학습매체
김성일 황상민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 상황에서 문제특성
김성일 소연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질되고 있는 유아교육의 문제점
김성일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의사소통, 인지 및 학습페러다임의 변화
김성일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활체육지도자의 감정노동과 직무소진
김성일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취동기개발에 관한 일 연구
김성일 [197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아동의 학습 준비도 연구
김성일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간의 뇌는 어떻게 기억하는가?
김성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등학생의 신장발육에 관한 유사종단적 연구
김성일 이인섭 [198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에 대한 내재동기:외적보상,유능감,자율성,그리고평가유관과의 관계
김성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업성취 예측변인으로서 사고양식 개념 활용에 대한 제안;R.Sternberg의 정신자치제이론을 중심으로
김성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