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과 영어교과에서의 학습동기, 학업참여 및 학업성취 간 구조적 관계"
-
김성일
우연경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학생의 학업에 대한 흥미
-
김성일
윤미선
소연희
한국심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급과 지각된 유능감 수준에 따른 영어교과 수업참여와 학업성취에 대한흥미와 유용성의 상대적 예측력 비교
-
김성일
송주연
한국교육심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제 지시 유형과 과제의 맥락 및 목표가 흥미와 동기에 미치는 영향
-
권은주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김성일
한국교육심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 행에 대한 피드백 제공방식과 지각된 유능감 및 수행목표성향이 과 제흥미도와 수행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김성일
임가람
이우걸
이선영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에 대한 내재동기이론
-
김성일
성곡언론문화재단[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재동기 증진을 위한 학습환경 디자인
-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체육수업에서 지각된 교수행동과 교과 흥미도 및 수업태도의 관계
-
김성일
한국체육과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지에 관한 뇌 연구의 개괄적 고찰, 평가, 및 전망
-
김성일
박창호
도경수
한국심리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청소년의 가치관 교육을 위한 태도변화 원리의 응용
-
김성일
한국청소년개발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청소년의 우울성향과 가정환경의 관계
-
김성일
정용철
한국청소년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글 이해과정에서 흥미의 역할
-
김성일
한국심리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각적 과제와 의미적 과제에서의 그림자극과 단어자극의 점화효과
-
강은주
이건효
김성일
한국심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정체감의 관계
-
김남희
김성일
한국심리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부모의 수용과 청소년의 공감발달
-
김성일
한국청소년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부모의 수용이 청소년의 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
김성일
한국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고생의 교과흥미 구성요인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심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업성취 및 성취동기 예측변인으로서의 사고양식 프로파일
-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심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중문화에서의 미적 체험과 학습
-
김성일
한국문화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제에 대한 선택권이 과제흥미를 증진시키는가?:과제구체 성과 지각된 유능감 효과
-
김성일
김원식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행에 대한 피드백 제공방식과 지각된 유능감 및 수행목표성향이 과제흥미도와 수행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김성일
임가람
이우걸
이선영
이명진
윤미선
소연희
김원식 ( Won Sik Kim )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각된 유능감과 경쟁상대 범위가 흥미와 과제 수행에 미치 는 영향
-
김성일
이선영
한국교육심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의사소통, 인지 및 학습패러다임의 변화
-
김성일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재동기 증진을 위한 학습환경 디자인
-
김성일
윤미선
한국교육방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취목표와 피드백 유형이 내재동기와 지각된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
권은주
김성일
한국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학구적 실패내성의 관계
-
김성일
한은숙
안암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멀티미디어 매체의 특성과 학습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김성일
황상민
최상섭
조광수
이정모
이재호
변은희
김소영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신경교육학이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
-
김성일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그가 아닌 우리들의 죽음 – 자살의 사회적 의미와 원인”
-
김성일
문화과학사[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멀티미디어 타이틀 이용에 나타난 학습자의 행동특성 분석: 상황화된 인지(situat ed cognition )의 중개자로서의 멀티미디어 학습매체
-
김성일
황상민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중심학습 상황에서 문제특성
-
김성일
소연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질되고 있는 유아교육의 문제점
-
김성일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의사소통, 인지 및 학습페러다임의 변화
-
김성일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활체육지도자의 감정노동과 직무소진
-
김성일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취동기개발에 관한 일 연구
-
김성일
[197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치원 아동의 학습 준비도 연구
-
김성일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간의 뇌는 어떻게 기억하는가?
-
김성일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중등학생의 신장발육에 관한 유사종단적 연구
-
김성일
이인섭
[198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에 대한 내재동기:외적보상,유능감,자율성,그리고평가유관과의 관계
-
김성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업성취 예측변인으로서 사고양식 개념 활용에 대한 제안;R.Sternberg의 정신자치제이론을 중심으로
-
김성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