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중 비유를 사용한 수업이 개념이해 및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
권혁순
노태희
대한화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의 비유 만들기 과정에서 나타난 심상적 사고의 특성
-
김유정
최길순
양찬호
박원
노태희
대한화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7개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화학 영역에 사용된 비유의 분석
-
Ahn, Inyoung
안인영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삽화에 제시된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분석
-
Kim, Yu-Jin
양찬호
박재성
노태희
김유진
Yang, Chanho
Park, Jae-Sung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7차 중등 과학 교과서의 화학 영역에 사용된 비유 분석
-
Byun, Soon-Hwa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Noh, Taehee
Cha, Jeong-Ho
대한화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협동학습의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
-
Han, Jiwon
한지원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세 가지 상태에 대하여 중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분석
-
Eunkyu Choi
최은규
노태희
권혁순
Taehee Noh
Hyeoksoon Kwon
대한화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적 CAI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
Cha, Jeong-Ho
차정호
박혜영
노태희
김경순
Park, Hye-Young
Noh, Taehee
Kim, Kyung-Sun
대한화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개념 학습에서 비유 만들기를 이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
김경순
최은규
차정호
노태희
대한화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Analyses of Verbal Interaction among Students in Small Group Science Learning Using Smart Devices
-
Ahn, Inyoung
윤정현
안인영
노태희
강석진
Yun, Jeonghyun
Noh, Taehee
Kang, Suk Jin
대한화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과학 교사의 교수 실행과 과 학교육에서 스마트교육 적용 방안에 대한 의견 조사
-
노태희
조민진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수업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소집단 학습 의 효과
-
강석진
윤정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상황맥락적인 피드백을 활용한 CAI 가 화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
강이영
차정호
정경진
노태희
김경순
대한화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
김유정
문세정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들의 적용실험 설계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징
-
노태희
유지연
양찬호
박연옥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교육에서 사용되는 비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도 및 비유 사용의 제한점
-
권혁순
최은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질문을 촉진하는 방안으로서의 주단위 보고서의 효과
-
강훈식
이성미
노태희
권은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 학습력과 과학교수 효능감 및 기타 배경 변인들의 관계
-
강석진
노태희
김보경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성별에 따른 협동적 문제해결학습의 효과
-
김유정
차정호
이혜인
노태희
한국열린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 적용한 POE 학습에서 내·외향성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
고한중
한재영
탁경오
문소현
노태희
대한화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관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화학교사의 교수 설계에서 나타나는 특징
-
Choi, Sookyeong
최숙영
송나윤
노태희
Song, Nayoon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해와 검토 단계를 강조한 비유 실험 설계 전략을 활용한 탐구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영재 사이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노태희
유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성사고법을 활용한 고등학생의 비유 생성 과정 분석
-
권혁순
이동휘
노태희
김민환
한국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창의성, 장독립성·장의존성, 학습접근양식에 따른 중학생이 생성한 비유의 특징 비교
-
Kim, Minhwan
이동휘
노태희
김민환
Noh, Taehee
Lee, Donghwi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과학교사가 계획한 비유 사용 수업의 특징
-
Kim, Hyeree
노태희
김혜리
김민환
Noh, Taehee
Kim, Minhwan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 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협동학습에서 중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 집단구성의 효과 및 학생들의 인식
-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과학의 탐구 단원에 제시된 과학사 내용 분석 6차와 7차 교육과정에서 개발된 교과서 비교
-
Jeon, Kyung-Moon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Park, Hyun-Ju
Noh, Taehee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유물의 체계성과 표현방식이 개념 회상 및 응용에 미치는 효과
-
권혁순
최용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구조화된 상호작용을 유도 하기 위한 상호동료교수 전략의 효과
-
김경순
노태희
김소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평소 학습과 시험 상황에서 초등학생의 인지 전략과 메타인지 전략의 사용
-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따른 협동학습과 개별학습의 효과
-
노태희
최경숙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 학습의 효과
-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층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물질의 구성' 단원에서 과학사 소재를 활용한 명시적. 반성적 과학의 본성 수업의 효과
-
Kim, Kyung-Sun
서인호
노태희
노정아
김경순
Seo, In-Ho
Noh, Taehee
Noh, Jeong-A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개념 학습에서 물리적 비유 를 사용한 학생 중심 비유 수업의 효과
-
김경순
최숙영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효과 : 고등학교 화학수업에 STAD 모델의 적용
-
Cha, Jeong-Ho
차정호
임희준
노태희
노석구
권은주
Noh, Taehee
Noh, Suk-Goo
Lim, Hee-Jun
Kwon, Eun-Jue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 효과: 중학교 물상 수업에 LT모델의 적용
-
Cha, Jeong-Ho
차정호
임희준
노태희
노석구
권은주
Noh, Taehee
Noh, Suk-Goo
Lim, Hee-Jun
Kwon, Eun-Jue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교과교육학 지식(PCK) 요소 분석
-
Lee, Jaewon
이재원
류고운
노태희
Ryu, Goeun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의 개념 이해 수준에 적응적인 CAI의 효과
-
강이영
왕혜남
노태희
김경순
권혁순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특성에 대한 중학생의 거시적 개념과 미시적 개념의 비교
-
Lee, Byoungjin
이재원
이병진
노태희
Noh, Taehee
Lee, Jaewon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oRe를 활용한 수업 설계가 이공계열 교수의 수업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
Han, JaeYoung
홍주연
한재영
송나윤
노태희
Song, Nayoon
Noh, Taehee
Hong, Juyeon
대한화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개념 학습에서 협동적 소집단 토론의 효과
-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서울대학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해결자 청취자 활동과 몰 지도를 사용한 문제해결 교수 방법의 효과
-
강석진
정영선
유지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유화성에 따른 집단 구성의 효과
-
노태희
한재영
한수진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견해
-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영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칙 사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반응 연구
-
강석진
신숙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해결자·청취자 문제해결 활동에서의 소집단 과정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수업에서의 소집단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및 인성과의 관계
-
노태희
한재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적 CAI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의 효과
-
김경은
차정호
박혜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과학 교사의 교육 요구 분석
-
강석진
차정호
노태희
김경은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STS 내용 분석
-
고한중
전경문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청취자 활동에서 내·외향성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 효과
-
김수현
임희준
박종욱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양론과 기체 상태에 대한 중 , 고등학생의 개념 이해도 비교
-
노태희
임희준
우규환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 , 중 , 고 학생들의 과학 수업 환경 인식 및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리 문제 , 그림 및 문장으로 제시된 개념 문제의 성취도 및 인지변인들 사이의 관계
-
노태희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 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의 인지발달 수준과 문제의 상황에 따른화학 문제해결 행동 비교
-
김창민
한인옥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남녀 혼성반 학생들의 과학 수업 환경에 대한 인식의 성별 차이
-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와 문제해결자의 특성에 따른 화학 문제 해결 : 문제 해결 시간과 전이 분석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식 교수 방법이 학생의 성취도, 과학 과정 기술, 과학 활동 인식에 미치는 효과
-
강석진
홍은경
채우기
노태희
노석구
김혜경
김동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의 화학 문제해결 전략 조사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분자 수준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4단계 문제 해결식 수업이 학생의 개념과 문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비유물을 체계적으로 사용한 수업의 효과
-
권혁순
이선욱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들의 과학 , 기술과 사회의관계에 대한 견해 및 과학 수업 환경 인식에 미치는 공통 과학 과목의 효과
-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 및 전략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 전략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의 효과
-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유물의 체계성과 표현 방식이 개념 회상 및 응용에 미치는 효과
-
권혁순
최용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입자수준의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
-
김창민
최용남
차정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메타인지 학습 전략의 효과
-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학생 중심의 활동을 강조한 협동학습의 교수 효과
-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평소 학습과 시험 상황에서 초등학생의 인지 전략과 메타인지 전략의 사용
-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입자성과 문제 해결 전략을 강조한컴퓨터 보조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화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
김창민
차정호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화학 수업에서 입자수준의 애니메이 션과 활동지를 이용한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
-
김창민
차정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따른 협동학습과 개별학습의 효과
-
노태희
최경숙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브이도와 조절적 메타인지 학습 전략의 효과
-
노태희
장신호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적인 컴퓨터 보조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
김창민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 과정에서의 언어적 행동과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개념학습에 적용한 협동학습 전략에서 소집단 구성방법의 효과
-
노태희
한재영
최용남
차정호
정태호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 전략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들의 비유 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
권혁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컴퓨터실 과학 학습 환경에 대한 인식과 컴퓨터 관련 태도 및 컴퓨터 경험의 관계성 조사
-
노태희
차정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6차 고등학교 과학 교육과정과 실천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 조사
-
권혁순
박승재
노태희
김혜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문제 해결력과 자아 효능감
-
노태희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 과정에서의 언어적 행동과 화학 문제 해결력 사이의 관계
-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토론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 학습 전략의 효과
-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칙 사례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유형
-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산성비 , 오존층 , 온실 효과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개념
-
노태희
한재영
정영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학습의 효과
-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충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해결자 , 청취자 활동에서의 언어적 행동
-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 전략에 따른 소집단 토론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양상 비교
-
강석진
한수진
정영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행동과 학습 변인들 사이의 관계 및 협동학습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
-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교육대학 학생들의 견해
-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재현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의 인지적·정의적 변인, 변칙사례에 의한 인지갈등, 개념 변화 사이의 관계
-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김순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질적으로 구성된 소집단 협동학습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
노태희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대본을 사용한 협동학습의 효과
-
강석진
한재영
문소현
노태희
고한중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군집 분석을 이용한 학생들의 성취 목적 양식 조사
-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와 동료 학생에 의해 강조되는 동기적 학습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이 성취 목적에 미치는 영향
-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구조화된 상호작용을 유도하기 위한 상호동료교수 전략의 효과
-
김경순
노태희
김소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동기 및 인지 변인이 화학 선다형 수리 문제 해 결에 미치는 영향: 성취 목적, 유능감, 학습전략, 자기조절능력
-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고려한 개념변화 수업 모형의 효과 분석
-
권균
채우기
백성혜
노태희
김혜경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분자 수준에서의 그림 그리기를 활용한 수업 모형의 효과
-
노태희
한재영
유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과학 이수 과정에서 학생들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견해 변화
-
김영희
홍정림
성을선
노태희
김회백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시각적 학습 선호도에 따른 정화상 CAI와 애니메이션 CAI의 효과 비교
-
김경순
차정호
노태희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교육에서 사용되는 비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및 비유 사용의 제한점
-
권혁순
최은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리 문제와 개념 문제 사이의 유도 효과
-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제 지향 보상을 활용한 협동학습에서 소집단 활동 점검 과정이 중학교 과학 수업에 미치는 효과
-
김경순
한재영
윤선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문제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리 문제 해결력과 개념 이해도 비교
-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유를 사용한 화학 개념 학습에서 유발되는 학생들의 대응 오류 분석
-
김경순
신은주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에 대한 교사들의인식
-
노태희
한재영
이혜인
이지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 개념 학습에서 물리적 비유를 사용한 학생 중심 비유 수업의 효과
-
김경순
최숙영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측정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인식론적 견해
-
김영훈
이지현
양찬호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멘토링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PCK의특징 및 멘토링에 대한 인식 고찰
-
노태희
임희준
윤지현
박지애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코티칭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관한 사례연구
-
강훈식
양찬호
노태희
김영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해와 검토 단계를 강조한 비유 실험 설계전략을 활용한 탐구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영재 사이의 언어적상호작용 분석
-
노태희
유지연 ( Ji Yeon You )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동기적 학습 환경,성취목적, 학습 전략이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경순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환경과학자 그리기를 이용한 환경과학자와 환경과학자가 하는 일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인식 조사
-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 실습 기간에 예비 과학교사가 작성한 웹기반 반성저널의 분석
-
노태희
최원수
차정호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교사의 구성주의적 과학 평가관 및 관련 변인탐색
-
강석진
윤지현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관을 활용한 교수?학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육 요구
-
노태희
한문정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수업시연 계획 및실행에서 나타난 교과교육학지식의 요소
-
김경순
윤지현
박지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 교사 교육 방안으로서 코티칭의 유용성
-
노태희
한재영
윤지현
한국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들의 적용실험 설계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징
-
노태희
유지연
양찬호
박연옥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위기 상황에의 대처 전략을 통한 초등교사들의 과학에 대한 인식론적 신념 연구
-
강석진
한수진
이인혜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중간언어의 유형및 과학 언어에 대한 이해수준 변화에 따른 중간언어의 특징
-
강도영
위햇님
양찬호
신필여
신명환
민현식
노태희
김찬종
김지영
김소요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교육에서 초임 교사들의 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에 대한 사례연구
-
강훈식
양찬호
노태희
김영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들의 과학 탐구에 대한 인식론적 견해
-
노태희
한수진
최숙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멘토링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대한 사례연구
-
강훈식
이주석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협동학습에서 중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집단 구성의 효과 및 학생들의 인식
-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High school students' conceptions regarding change ofstates and dissolution and the relationships with logical reasoningability
-
노태희
전경문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개념 학습에 미치는 토론 유형의 효과
-
강석진
노태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생들의 과학 그래프 작성 해석 과정에서 나타난 오류
-
노태희
최길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개념학습에서 협동학습 소집단 토론의 효과
-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관을 활용한 교수ㆍ학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육 요구
-
노태희
한문정
양찬호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과서의 화학영역에 사용된 비유의 분석 - 제5차 중등 과학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권혁순
채우기
노태희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
-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입자성을 강조한 컴퓨터 보조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화학 개념이해에 미치는 효과
-
김창민
노태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질의 확산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을 신뢰성있게 정량화하는 방법
-
김혜정
전경문
노태희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산성비, 오존층, 온실효과에 대한 고등학생의 개념
-
노태희
한재영
정영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 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련성 조사
-
노태희
최용남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리 문제
-
노태희
임희준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 ICT 활용 교육 측면에서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 교과서 분석
-
노정아
차정호
노태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 과학 수업에서의 소집단 활동에 대한학생들의 인식 및 인성과의 관계
-
노태희
한재영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 과학 학습을 위한 개별적인 CAI에서 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특성과 개념 이해도의 관계
-
김경순
노태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 분자의 운동에 대한 개념 학습에서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CAI의 효과
-
김경순
노태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연구논문 : 컴퓨터실 과학 학습 환경에 대한 인식과 컴퓨터 관련 태도 및 컴퓨터 경험의 관계성 조사
-
노태희
차정호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이질적으로 구성된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상호작용
-
노태희
임희준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전국 수학 과학 경시대회(화학 분야)수상 학생들의기체와 화학양론에 대한 개념
-
노태희
임희준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와 태도
-
노태희
최용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학생의 과학학습동기와 태도, 성취 욕구, 학습전략 사이의 관계성 조사
-
노태희
최영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학생 중심 활동을 강조한 협동학습과 개별학습 전략의 효과
-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과학 교수효능감 및 기태 배경 변인들의 관계
-
강석진
노태희
김보영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플로지스톤설에서 산소설로 개념 변화 과정에서 변칙 사례와 대안 가설에 대한 과학자들과 학생들의 반응 비교
-
강석진
윤정현
노태희
강훈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행동과 학습 변인들 사이의 관계 및 협동학습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 변화
-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토론고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학습 전략의 효과
-
강석진
노태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