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다중 비유를 사용한 수업이 개념이해 및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권혁순 노태희 대한화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비유 만들기 과정에서 나타난 심상적 사고의 특성
김유정 최길순 양찬호 박원 노태희 대한화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7개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화학 영역에 사용된 비유의 분석
Ahn, Inyoung 안인영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삽화에 제시된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분석
Kim, Yu-Jin 양찬호 박재성 노태희 김유진 Yang, Chanho Park, Jae-Sung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중등 과학 교과서의 화학 영역에 사용된 비유 분석
Byun, Soon-Hwa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Noh, Taehee Cha, Jeong-Ho 대한화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협동학습의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
Han, Jiwon 한지원 노태희 강석진 Noh, Taehee Kang, Sukji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세 가지 상태에 대하여 중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분석
Eunkyu Choi 최은규 노태희 권혁순 Taehee Noh Hyeoksoon Kwon 대한화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적 CAI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Cha, Jeong-Ho 차정호 박혜영 노태희 김경순 Park, Hye-Young Noh, Taehee Kim, Kyung-Sun 대한화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개념 학습에서 비유 만들기를 이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김경순 최은규 차정호 노태희 대한화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nalyses of Verbal Interaction among Students in Small Group Science Learning Using Smart Devices
Ahn, Inyoung 윤정현 안인영 노태희 강석진 Yun, Jeonghyun Noh, Taehee Kang, Suk Jin 대한화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과학 교사의 교수 실행과 과 학교육에서 스마트교육 적용 방안에 대한 의견 조사
노태희 조민진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수업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소집단 학습 의 효과
강석진 윤정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맥락적인 피드백을 활용한 CAI 가 화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강이영 차정호 정경진 노태희 김경순 대한화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김유정 문세정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적용실험 설계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징
노태희 유지연 양찬호 박연옥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교육에서 사용되는 비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도 및 비유 사용의 제한점
권혁순 최은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질문을 촉진하는 방안으로서의 주단위 보고서의 효과
강훈식 이성미 노태희 권은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 학습력과 과학교수 효능감 및 기타 배경 변인들의 관계
강석진 노태희 김보경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성별에 따른 협동적 문제해결학습의 효과
김유정 차정호 이혜인 노태희 한국열린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 적용한 POE 학습에서 내·외향성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고한중 한재영 탁경오 문소현 노태희 대한화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화학교사의 교수 설계에서 나타나는 특징
Choi, Sookyeong 최숙영 송나윤 노태희 Song, Nayoon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해와 검토 단계를 강조한 비유 실험 설계 전략을 활용한 탐구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영재 사이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노태희 유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성사고법을 활용한 고등학생의 비유 생성 과정 분석
권혁순 이동휘 노태희 김민환 한국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장독립성·장의존성, 학습접근양식에 따른 중학생이 생성한 비유의 특징 비교
Kim, Minhwan 이동휘 노태희 김민환 Noh, Taehee Lee, Donghwi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과학교사가 계획한 비유 사용 수업의 특징
Kim, Hyeree 노태희 김혜리 김민환 Noh, Taehee Kim, Minhwan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 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협동학습에서 중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 집단구성의 효과 및 학생들의 인식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과학의 탐구 단원에 제시된 과학사 내용 분석 6차와 7차 교육과정에서 개발된 교과서 비교
Jeon, Kyung-Moon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Park, Hyun-Ju Noh, Taehee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유물의 체계성과 표현방식이 개념 회상 및 응용에 미치는 효과
권혁순 최용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구조화된 상호작용을 유도 하기 위한 상호동료교수 전략의 효과
김경순 노태희 김소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소 학습과 시험 상황에서 초등학생의 인지 전략과 메타인지 전략의 사용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따른 협동학습과 개별학습의 효과
노태희 최경숙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 학습의 효과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층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물질의 구성' 단원에서 과학사 소재를 활용한 명시적. 반성적 과학의 본성 수업의 효과
Kim, Kyung-Sun 서인호 노태희 노정아 김경순 Seo, In-Ho Noh, Taehee Noh, Jeong-A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개념 학습에서 물리적 비유 를 사용한 학생 중심 비유 수업의 효과
김경순 최숙영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효과 : 고등학교 화학수업에 STAD 모델의 적용
Cha, Jeong-Ho 차정호 임희준 노태희 노석구 권은주 Noh, Taehee Noh, Suk-Goo Lim, Hee-Jun Kwon, Eun-Jue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 효과: 중학교 물상 수업에 LT모델의 적용
Cha, Jeong-Ho 차정호 임희준 노태희 노석구 권은주 Noh, Taehee Noh, Suk-Goo Lim, Hee-Jun Kwon, Eun-Jue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교과교육학 지식(PCK) 요소 분석
Lee, Jaewon 이재원 류고운 노태희 Ryu, Goeun Noh, Taehee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의 개념 이해 수준에 적응적인 CAI의 효과
강이영 왕혜남 노태희 김경순 권혁순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특성에 대한 중학생의 거시적 개념과 미시적 개념의 비교
Lee, Byoungjin 이재원 이병진 노태희 Noh, Taehee Lee, Jaewon 대한화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oRe를 활용한 수업 설계가 이공계열 교수의 수업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Han, JaeYoung 홍주연 한재영 송나윤 노태희 Song, Nayoon Noh, Taehee Hong, Juyeon 대한화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개념 학습에서 협동적 소집단 토론의 효과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서울대학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 청취자 활동과 몰 지도를 사용한 문제해결 교수 방법의 효과
강석진 정영선 유지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유화성에 따른 집단 구성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한수진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견해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영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칙 사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반응 연구
강석진 신숙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청취자 문제해결 활동에서의 소집단 과정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수업에서의 소집단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및 인성과의 관계
노태희 한재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적 CAI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의 효과
김경은 차정호 박혜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교사의 교육 요구 분석
강석진 차정호 노태희 김경은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STS 내용 분석
고한중 전경문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청취자 활동에서 내·외향성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의 교수 효과
김수현 임희준 박종욱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양론과 기체 상태에 대한 중 , 고등학생의 개념 이해도 비교
노태희 임희준 우규환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 , 중 , 고 학생들의 과학 수업 환경 인식 및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리 문제 , 그림 및 문장으로 제시된 개념 문제의 성취도 및 인지변인들 사이의 관계
노태희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 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인지발달 수준과 문제의 상황에 따른화학 문제해결 행동 비교
김창민 한인옥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남녀 혼성반 학생들의 과학 수업 환경에 대한 인식의 성별 차이
노태희 최용남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와 문제해결자의 특성에 따른 화학 문제 해결 : 문제 해결 시간과 전이 분석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식 교수 방법이 학생의 성취도, 과학 과정 기술, 과학 활동 인식에 미치는 효과
강석진 홍은경 채우기 노태희 노석구 김혜경 김동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화학 문제해결 전략 조사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분자 수준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4단계 문제 해결식 수업이 학생의 개념과 문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비유물을 체계적으로 사용한 수업의 효과
권혁순 이선욱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과학 , 기술과 사회의관계에 대한 견해 및 과학 수업 환경 인식에 미치는 공통 과학 과목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 및 전략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전략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의 효과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유물의 체계성과 표현 방식이 개념 회상 및 응용에 미치는 효과
권혁순 최용남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입자수준의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
김창민 최용남 차정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메타인지 학습 전략의 효과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학생 중심의 활동을 강조한 협동학습의 교수 효과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평소 학습과 시험 상황에서 초등학생의 인지 전략과 메타인지 전략의 사용
노태희 장신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입자성과 문제 해결 전략을 강조한컴퓨터 보조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화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김창민 차정호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화학 수업에서 입자수준의 애니메이 션과 활동지를 이용한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
김창민 차정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따른 협동학습과 개별학습의 효과
노태희 최경숙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 수업에서 브이도와 조절적 메타인지 학습 전략의 효과
노태희 장신호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적인 컴퓨터 보조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김창민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과정에서의 언어적 행동과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학습에 적용한 협동학습 전략에서 소집단 구성방법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최용남 차정호 정태호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사들의 비유 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권혁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컴퓨터실 과학 학습 환경에 대한 인식과 컴퓨터 관련 태도 및 컴퓨터 경험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차정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6차 고등학교 과학 교육과정과 실천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 조사
권혁순 박승재 노태희 김혜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문제 해결력과 자아 효능감
노태희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과정에서의 언어적 행동과 화학 문제 해결력 사이의 관계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 학습 전략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칙 사례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유형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토론 과정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강석진 노태희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산성비 , 오존층 , 온실 효과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개념
노태희 한재영 정영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학습의 효과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충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 , 청취자 활동에서의 언어적 행동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 전략에 따른 소집단 토론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양상 비교
강석진 한수진 정영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행동과 학습 변인들 사이의 관계 및 협동학습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교육대학 학생들의 견해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김재현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인지적·정의적 변인, 변칙사례에 의한 인지갈등, 개념 변화 사이의 관계
강석진 임희연 노태희 김순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질적으로 구성된 소집단 협동학습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
노태희 임희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대본을 사용한 협동학습의 효과
강석진 한재영 문소현 노태희 고한중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군집 분석을 이용한 학생들의 성취 목적 양식 조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사와 동료 학생에 의해 강조되는 동기적 학습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이 성취 목적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구조화된 상호작용을 유도하기 위한 상호동료교수 전략의 효과
김경순 노태희 김소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 및 인지 변인이 화학 선다형 수리 문제 해 결에 미치는 영향: 성취 목적, 유능감, 학습전략, 자기조절능력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고려한 개념변화 수업 모형의 효과 분석
권균 채우기 백성혜 노태희 김혜경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분자 수준에서의 그림 그리기를 활용한 수업 모형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유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 이수 과정에서 학생들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견해 변화
김영희 홍정림 성을선 노태희 김회백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적 학습 선호도에 따른 정화상 CAI와 애니메이션 CAI의 효과 비교
김경순 차정호 노태희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교육에서 사용되는 비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및 비유 사용의 제한점
권혁순 최은규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리 문제와 개념 문제 사이의 유도 효과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제 지향 보상을 활용한 협동학습에서 소집단 활동 점검 과정이 중학교 과학 수업에 미치는 효과
김경순 한재영 윤선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문제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리 문제 해결력과 개념 이해도 비교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유를 사용한 화학 개념 학습에서 유발되는 학생들의 대응 오류 분석
김경순 신은주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에 대한 교사들의인식
노태희 한재영 이혜인 이지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개념 학습에서 물리적 비유를 사용한 학생 중심 비유 수업의 효과
김경순 최숙영 차정호 변순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측정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인식론적 견해
김영훈 이지현 양찬호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멘토링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PCK의특징 및 멘토링에 대한 인식 고찰
노태희 임희준 윤지현 박지애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코티칭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관한 사례연구
강훈식 양찬호 노태희 김영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해와 검토 단계를 강조한 비유 실험 설계전략을 활용한 탐구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영재 사이의 언어적상호작용 분석
노태희 유지연 ( Ji Yeon You )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적 학습 환경,성취목적, 학습 전략이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순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과학자 그리기를 이용한 환경과학자와 환경과학자가 하는 일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인식 조사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 실습 기간에 예비 과학교사가 작성한 웹기반 반성저널의 분석
노태희 최원수 차정호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구성주의적 과학 평가관 및 관련 변인탐색
강석진 윤지현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을 활용한 교수?학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육 요구
노태희 한문정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수업시연 계획 및실행에서 나타난 교과교육학지식의 요소
김경순 윤지현 박지애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 교사 교육 방안으로서 코티칭의 유용성
노태희 한재영 윤지현 한국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적용실험 설계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징
노태희 유지연 양찬호 박연옥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기 상황에의 대처 전략을 통한 초등교사들의 과학에 대한 인식론적 신념 연구
강석진 한수진 이인혜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중간언어의 유형및 과학 언어에 대한 이해수준 변화에 따른 중간언어의 특징
강도영 위햇님 양찬호 신필여 신명환 민현식 노태희 김찬종 김지영 김소요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교육에서 초임 교사들의 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에 대한 사례연구
강훈식 양찬호 노태희 김영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과학 탐구에 대한 인식론적 견해
노태희 한수진 최숙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멘토링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대한 사례연구
강훈식 이주석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협동학습에서 중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집단 구성의 효과 및 학생들의 인식
김경순 주영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igh school students' conceptions regarding change ofstates and dissolution and the relationships with logical reasoningability
노태희 전경문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 학습에 미치는 토론 유형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들의 과학 그래프 작성 해석 과정에서 나타난 오류
노태희 최길순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개념학습에서 협동학습 소집단 토론의 효과
강석진 한수진 노태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을 활용한 교수ㆍ학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육 요구
노태희 한문정 양찬호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과서의 화학영역에 사용된 비유의 분석 - 제5차 중등 과학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권혁순 채우기 노태희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입자성을 강조한 컴퓨터 보조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화학 개념이해에 미치는 효과
김창민 노태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확산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을 신뢰성있게 정량화하는 방법
김혜정 전경문 노태희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산성비, 오존층, 온실효과에 대한 고등학생의 개념
노태희 한재영 정영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 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련성 조사
노태희 최용남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리 문제
노태희 임희준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 ICT 활용 교육 측면에서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 교과서 분석
노정아 차정호 노태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 과학 수업에서의 소집단 활동에 대한학생들의 인식 및 인성과의 관계
노태희 한재영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 과학 학습을 위한 개별적인 CAI에서 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특성과 개념 이해도의 관계
김경순 노태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 분자의 운동에 대한 개념 학습에서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CAI의 효과
김경순 노태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상호동료교수 전략을 활용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소집단 구성 방법이 과학 성취도 및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순 왕혜남 노태희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논문 : 컴퓨터실 과학 학습 환경에 대한 인식과 컴퓨터 관련 태도 및 컴퓨터 경험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차정호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질적으로 구성된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상호작용
노태희 임희준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국 수학 과학 경시대회(화학 분야)수상 학생들의기체와 화학양론에 대한 개념
노태희 임희준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와 태도
노태희 최용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의 과학학습동기와 태도, 성취 욕구, 학습전략 사이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최영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학생 중심 활동을 강조한 협동학습과 개별학습 전략의 효과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과학 교수효능감 및 기태 배경 변인들의 관계
강석진 노태희 김보영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로지스톤설에서 산소설로 개념 변화 과정에서 변칙 사례와 대안 가설에 대한 과학자들과 학생들의 반응 비교
강석진 윤정현 노태희 강훈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언어적 행동과 학습 변인들 사이의 관계 및 협동학습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 변화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고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학습 전략의 효과
강석진 노태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