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 실험에서 교사-모둠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사례연구
-
Choi, Byung-Soon
최병순
성숙경
Seong, Suk-Kyoung
대한화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토론을 강조한 MBL실험수업에서 리더 유형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특성
-
Choe, Byeong-Sun
최병순
이국행
신애경
박금홍
구양삼
Sin, Ae-Gyeong
Park, Geum-Hong
Lee, Guk-Haeng
Gu, Yang-Sam
대한화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 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각하는 과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인지발달 가속과인지과정기능의 발달에 미치는 효과
-
신애경
최병순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 진단(II)- 지적발달수준과학업성취도
-
Choi, Byung-Soon
허명
최병순
권재술
Kwon, Jae-Sool
Hur, Myung
한국과학교육학회[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인통제 문제해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
강순희
최병순
박종윤
남정희
김성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학생들의 인지 양식과 인지 수준이 화학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
권소현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 과학 탐구실험의 효과
-
김지영
최병순
성숙경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Thinking Science 프로그램의 적용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
남정희
최병순
최미화
이상권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각하는 과학··프로그램의 변인활동이 초등학생의 변인통제 능력에 미치는 효과
-
강순민
한효순
최병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각하는 과학’ 프로그램의 보상논리 활동에 의한 보상적 사고 수준 변화
-
강성주
최병순
이상권
박종윤
김선자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과학 탐구 실험 과정에서 학생-학생 상호작용 양상 분석
-
강성주
최병순
장상실
이현영
이상권
성숙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ASE 프로그램에 의한 초등학생들의 인지가속 효과
-
김선자
한효순
최병순
신애경
박종윤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 , 고등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Ⅰ
-
이원식
최영준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8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 내용과의 관계 분석
-
최병순
허명
한국과학교육학회[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밀도개념과 밀도개념에 관련된 INRC 군 변환 능력의 형성에 미치는 순환학습의 효과
-
김충호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빛에 대한 국민학교 학생들의 개념조사
-
권재술
최병순
정진우
김한호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민학교 ' 자연 ' 교과서 개발체제 분석 및 평가 연구
-
권재술
허명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우종옥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식물의 생장에 관한 아동들의 개념변화에 미치는 SPACE 수업전략의 효과
-
김정호
최병순
정완호
한국과학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형성평가의 실제
-
남정희
최병순
성을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군 인사제도 혁신의 과제와 방향
-
최병순
한국군사운영분석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들의 끓는점 학습에서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험수업의 효과
-
고석범
최병순
이국행
신애경
박금홍
구양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PACE 수업 전략이 국민 학교 아동들의 증발과 응결 개념 변화에 미치는 영향
-
강순희
최병순
김효남
김영준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수업모형의 비교 분석 및 내용과 활동 유형에 따른 적정 과학수업모형의 고안
-
권재술
허명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김효남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지식 성취 수준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
권재술
최병순
이경호
양일호
김지나
권치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통합주제를 중심으로 한 중학교 수준의 통합과학 내용 구성 방안
-
최미화
최병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형성평가의 실제
-
남정희
최병순
엄재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생의 과학학습관
-
박현주
최병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인 사고과정에서 나타난 뇌파의 비동기화와 상관계수
-
권용주
최병순
이조옥
신애경
박국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보상 논리 문제 해결에 대한 thinkingscience 프로그램의 일반 전이 효과
-
김선자
최병순
이상권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비례와 보상 논리 문제 해결과정에서 나타난 특성
-
김선자
최병순
최미화
김영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최경순
이기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인통제 문제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실험설계 및 증거제시 특성
-
김선자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적용
-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핵심역량 기반 리더십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방안
-
최병순
숙명여자대학교숙명리더십개발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실험수업에서 포용적 리더가 모둠의 상호작용에미치는 영향
-
박주영
최병순
성숙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7학년 분자의 운동 단원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 탐구실험 수업의 효과와 학생들의 인식
-
김동진
최병순
장진아
이경희
박소영
박국태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각하는 과학’ 활동을 경험한중학생들의 변인 통제 전략과 변인의 효과를 추론하는 능력에 대한 분석
-
박종윤
최병순
이종백
이상권
백명화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oRe에 기반한 밀도 개념 수업이 개념형성과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은영
최병순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변인 통제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실험 설계과 증거 제시 특성
-
김선자
최병순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상이한 상황하에서 효과적인 지휘행동에 관한 연구
-
최병순
[198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지발달과 탐구학습
-
최병순
[198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개발 연구
-
권재술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백성혜
김효남
김범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I
-
이원식
최영준
최병순
[198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고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진단(Ⅱ)-지적발달수준과 학업성취도
-
권재술
허명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진단(Ⅱ): 지적 발달 수준과 학업 성취도
-
권재술
허명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 개발연구
-
권재술
최병순
정완호
백성혜
김효남
김찬종
김범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 내용과의 관계분석
-
최병순
허명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구체적 및 형식적 과학 내용의 관계 연구
-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 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수주에 따른 의지조정 전략 분석
-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의지조정전략 분석
-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인지 수준과 학습 동기 유형에 따른 자유 주제 과학 탐구의 효과 및 탐구 단계별 상호 작용 특성
-
김현경
최병순
신영민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업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수준에 따른 의지조정전략 분석
-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양론과 문제 해결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연구
-
여원구
최병순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