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순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과학 실험에서 교사-모둠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사례연구
Choi, Byung-Soon 최병순 성숙경 Seong, Suk-Kyoung 대한화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토론을 강조한 MBL실험수업에서 리더 유형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특성
Choe, Byeong-Sun 최병순 이국행 신애경 박금홍 구양삼 Sin, Ae-Gyeong Park, Geum-Hong Lee, Guk-Haeng Gu, Yang-Sam 대한화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 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인지발달 가속과인지과정기능의 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애경 최병순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 진단(II)- 지적발달수준과학업성취도
Choi, Byung-Soon 허명 최병순 권재술 Kwon, Jae-Sool Hur, Myung 한국과학교육학회[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통제 문제해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강순희 최병순 박종윤 남정희 김성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학생들의 인지 양식과 인지 수준이 화학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권소현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 과학 탐구실험의 효과
김지영 최병순 성숙경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hinking Science 프로그램의 적용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최병순 최미화 이상권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프로그램의 변인활동이 초등학생의 변인통제 능력에 미치는 효과
강순민 한효순 최병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 프로그램의 보상논리 활동에 의한 보상적 사고 수준 변화
강성주 최병순 이상권 박종윤 김선자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과학 탐구 실험 과정에서 학생-학생 상호작용 양상 분석
강성주 최병순 장상실 이현영 이상권 성숙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ASE 프로그램에 의한 초등학생들의 인지가속 효과
김선자 한효순 최병순 신애경 박종윤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 , 고등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Ⅰ
이원식 최영준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8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 내용과의 관계 분석
최병순 허명 한국과학교육학회[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밀도개념과 밀도개념에 관련된 INRC 군 변환 능력의 형성에 미치는 순환학습의 효과
김충호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빛에 대한 국민학교 학생들의 개념조사
권재술 최병순 정진우 김한호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민학교 ' 자연 ' 교과서 개발체제 분석 및 평가 연구
권재술 허명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우종옥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식물의 생장에 관한 아동들의 개념변화에 미치는 SPACE 수업전략의 효과
김정호 최병순 정완호 한국과학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형성평가의 실제
남정희 최병순 성을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군 인사제도 혁신의 과제와 방향
최병순 한국군사운영분석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끓는점 학습에서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험수업의 효과
고석범 최병순 이국행 신애경 박금홍 구양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PACE 수업 전략이 국민 학교 아동들의 증발과 응결 개념 변화에 미치는 영향
강순희 최병순 김효남 김영준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수업모형의 비교 분석 및 내용과 활동 유형에 따른 적정 과학수업모형의 고안
권재술 허명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김효남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지식 성취 수준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권재술 최병순 이경호 양일호 김지나 권치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주제를 중심으로 한 중학교 수준의 통합과학 내용 구성 방안
최미화 최병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형성평가의 실제
남정희 최병순 엄재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과학학습관
박현주 최병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인 사고과정에서 나타난 뇌파의 비동기화와 상관계수
권용주 최병순 이조옥 신애경 박국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보상 논리 문제 해결에 대한 thinkingscience 프로그램의 일반 전이 효과
김선자 최병순 이상권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비례와 보상 논리 문제 해결과정에서 나타난 특성
김선자 최병순 최미화 김영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최경순 이기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통제 문제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실험설계 및 증거제시 특성
김선자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심역량 기반 리더십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방안
최병순 숙명여자대학교숙명리더십개발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실험수업에서 포용적 리더가 모둠의 상호작용에미치는 영향
박주영 최병순 성숙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7학년 분자의 운동 단원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 탐구실험 수업의 효과와 학생들의 인식
김동진 최병순 장진아 이경희 박소영 박국태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 활동을 경험한중학생들의 변인 통제 전략과 변인의 효과를 추론하는 능력에 대한 분석
박종윤 최병순 이종백 이상권 백명화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oRe에 기반한 밀도 개념 수업이 개념형성과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최병순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 통제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실험 설계과 증거 제시 특성
김선자 최병순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이한 상황하에서 효과적인 지휘행동에 관한 연구
최병순 [198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발달과 탐구학습
최병순 [198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개발 연구
권재술 최병순 정진우 정완호 백성혜 김효남 김범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I
이원식 최영준 최병순 [198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고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진단(Ⅱ)-지적발달수준과 학업성취도
권재술 허명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진단(Ⅱ): 지적 발달 수준과 학업 성취도
권재술 허명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 개발연구
권재술 최병순 정완호 백성혜 김효남 김찬종 김범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 내용과의 관계분석
최병순 허명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구체적 및 형식적 과학 내용의 관계 연구
최병순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 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수주에 따른 의지조정 전략 분석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의지조정전략 분석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인지 수준과 학습 동기 유형에 따른 자유 주제 과학 탐구의 효과 및 탐구 단계별 상호 작용 특성
김현경 최병순 신영민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업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수준에 따른 의지조정전략 분석
고유경 최병순 김현경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양론과 문제 해결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연구
여원구 최병순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