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시각장애 학생들의 눈의 구조와 기능 개념 조사
-
김성곤
정진수
윤성규
유지영
韓國生物敎育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물 분류와 가설 생성 시 청각장애 대학생과 일반 대학생의 뇌파 비교 분석
-
김상은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순환 학습 모형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나타난 중학교지적장애 학생의 생명 개념 변화
-
김용규
정진수
윤성규
한국생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역사적 활동 이론(CHAT: Cultural-Historical Activity Theory)에 기초한 생명과학 수업 활동 분석
-
이응주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명 현상에 대한 과학 교사들의 잠정적 설명의 유형
-
권용주
정진수
이준기
韓國生物敎育學會[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 중등 학생들의 과학적 가설 생성력 측정 도구 개발과 활용
-
정진수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학생들의 근압에 관한 가설 생성에서 가설 귀추의 역할
-
정진수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감자즙 과제에서 예비 과학 교사들이 생성한 가설 검증 방법
-
권용주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aminalcules를 이용한 귀납적 탐구 과제 수행에서 나타난 뇌파의 상대 파워 스펙트럼 분석
-
윤성규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의 자유 탐구 활동 보고서의 평가 준거 개발 및 적용
-
김숙경
천재순
정진수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분 실험에서 생성한 생물학 가설의 설명 경향 분석
-
권용주
정진수
이준기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등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사를 위한 가설검증방법 고안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
정진수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 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 적 사고의 유형과 과정
-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물 계통수 생성의 사고 과정 모형 개발
-
권용주
조은미
정진수
김수일
한국생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규칙성 지식의 생성 과정: 경향성 지식의 생성을 중심으로
-
권용주
정진수
양일호
박윤복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9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융합과학에서 물리학 개념의 적용
-
오원근
정진수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적장애 학생의 소리개념 이해 조사
-
김인환
정진수
임성민
이윤정
도경애
김홍정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귀납적 탐구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관찰 및 분류 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뇌파 연구
-
김용성
정진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가설의 생성력 향상을 위한 삼원귀추모형의 적용
-
권용주
정진수
원희정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적사고의 유형과 과정
-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적 사고의 유형과 과정
-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과정에 대한 과학철학적 연구
-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유치원 및 국민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동물 형태 개념에 관한 연구
-
이경희
정진수
정완호
한국생물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명현상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의 관찰에서 나타난 과학적 관찰의 유형
-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가설의 생성력 향상을 위한 삼원귀추모형의 적용
-
권용주
정진수
원희정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자의 과학지식 생성 과정에 대한 심층 면담 연구
-
권용주
허명
정진우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유치원 및 국민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생명 개념에 관한 연구
-
이경희
정진수
정완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가설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바탕이론
-
강민정
정진수
김영신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물학 가설의 검증에서 연역적 과학지식의 구조와 생성 과정
-
고경태
정진수
권용주
한국생물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지식 생성력 측정도구의 개발
-
고경태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생물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증기 응결에 관한 초등학생들의 가설 생성에서 귀추의 역할과 과정
-
권용주
정진수
심해숙
박국태
한국지구과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귀추적 과학지식의 생성에서 나타나는 감성의 유형
-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신동훈
한국생물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물 계통수 생성의 사고 과정 모형 개발
-
권용주
조은미
정진수
김수일
한국생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자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 학생과 과학 영재반 학생의 인식 비교 분석
-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박재일
박국태
김소형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생들과 초등예비교사들이 관찰활동에서 생성한 과학적 의문의 유형
-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박국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물학 탐구에서 학생들이 생성한 가설검증방법의 유형
-
고경태
정진수
박순화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동물 행동학자의 연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연구 단계,사고 과정,행동 양식 및 생성 지식에 관한 연구
-
권용주
정진수
이안나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이동욱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박종원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harles Darwin의 자서전에 나타난 사고 과정 분석
-
권용주
황신영
허명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설명 지식의 창의적 생성 과정
-
강민정
정진수
양일호
권용주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 You Hyun Choi )
정진수
이주연(Jooyon LEE)
백윤수
박현주 ( Hyun Ju Park )
박종윤
노석구 ( Suk Goo No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생명개념에 관한 연구
-
정완호
정진수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적 가설 생성에 대한 삼원 귀추 모형의 개발과 적용
-
정진수
한국교원대학교[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