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수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고등학교 시각장애 학생들의 눈의 구조와 기능 개념 조사
김성곤 정진수 윤성규 유지영 韓國生物敎育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 분류와 가설 생성 시 청각장애 대학생과 일반 대학생의 뇌파 비교 분석
김상은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순환 학습 모형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나타난 중학교지적장애 학생의 생명 개념 변화
김용규 정진수 윤성규 한국생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역사적 활동 이론(CHAT: Cultural-Historical Activity Theory)에 기초한 생명과학 수업 활동 분석
이응주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명 현상에 대한 과학 교사들의 잠정적 설명의 유형
권용주 정진수 이준기 韓國生物敎育學會[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 중등 학생들의 과학적 가설 생성력 측정 도구 개발과 활용
정진수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학생들의 근압에 관한 가설 생성에서 가설 귀추의 역할
정진수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감자즙 과제에서 예비 과학 교사들이 생성한 가설 검증 방법
권용주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aminalcules를 이용한 귀납적 탐구 과제 수행에서 나타난 뇌파의 상대 파워 스펙트럼 분석
윤성규 정진수 韓國生物敎育學會[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자유 탐구 활동 보고서의 평가 준거 개발 및 적용
김숙경 천재순 정진수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분 실험에서 생성한 생물학 가설의 설명 경향 분석
권용주 정진수 이준기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등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사를 위한 가설검증방법 고안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정진수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 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 적 사고의 유형과 과정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 계통수 생성의 사고 과정 모형 개발
권용주 조은미 정진수 김수일 한국생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규칙성 지식의 생성 과정: 경향성 지식의 생성을 중심으로
권용주 정진수 양일호 박윤복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융합과학에서 물리학 개념의 적용
오원근 정진수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적장애 학생의 소리개념 이해 조사
김인환 정진수 임성민 이윤정 도경애 김홍정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귀납적 탐구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관찰 및 분류 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뇌파 연구
김용성 정진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가설의 생성력 향상을 위한 삼원귀추모형의 적용
권용주 정진수 원희정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적사고의 유형과 과정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들의 귀납적 탐구에서 나타난 과학적 사고의 유형과 과정
권용주 최상주 정진수 박윤복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과정에 대한 과학철학적 연구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유치원 및 국민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동물 형태 개념에 관한 연구
이경희 정진수 정완호 한국생물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명현상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의 관찰에서 나타난 과학적 관찰의 유형
강민정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가설의 생성력 향상을 위한 삼원귀추모형의 적용
권용주 정진수 원희정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의 과학지식 생성 과정에 대한 심층 면담 연구
권용주 허명 정진우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유치원 및 국민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생명 개념에 관한 연구
이경희 정진수 정완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가설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바탕이론
강민정 정진수 김영신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 가설의 검증에서 연역적 과학지식의 구조와 생성 과정
고경태 정진수 권용주 한국생물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지식 생성력 측정도구의 개발
고경태 정진수 박윤복 권용주 한국생물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증기 응결에 관한 초등학생들의 가설 생성에서 귀추의 역할과 과정
권용주 정진수 심해숙 박국태 한국지구과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귀추적 과학지식의 생성에서 나타나는 감성의 유형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신동훈 한국생물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 계통수 생성의 사고 과정 모형 개발
권용주 조은미 정진수 김수일 한국생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 학생과 과학 영재반 학생의 인식 비교 분석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박재일 박국태 김소형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들과 초등예비교사들이 관찰활동에서 생성한 과학적 의문의 유형
권용주 정진수 이혜정 박국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 탐구에서 학생들이 생성한 가설검증방법의 유형
고경태 정진수 박순화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물 행동학자의 연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연구 단계,사고 과정,행동 양식 및 생성 지식에 관한 연구
권용주 정진수 이안나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이동욱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박종원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harles Darwin의 자서전에 나타난 사고 과정 분석
권용주 황신영 허명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설명 지식의 창의적 생성 과정
강민정 정진수 양일호 권용주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 You Hyun Choi ) 정진수 이주연(Jooyon LEE) 백윤수 박현주 ( Hyun Ju Park ) 박종윤 노석구 ( Suk Goo No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생명개념에 관한 연구
정완호 정진수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가설 생성에 대한 삼원 귀추 모형의 개발과 적용
정진수 한국교원대학교[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