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자연사박물관의 전시물에 반영된 학교 과학교육과정
-
김찬종
정주혜
이선경
송정남
김희백
한국생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 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
김찬종
이선경
이경호
오필석
김희백
김혜리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박물관의 전시에 반영된 과학의 본성
-
김찬종
이선경
신명경
한국지구과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탐구공동체 제안을 위한 사회과학적 학습 자료로서 자연사박물관 전시의 교육적 잠재성 탐색: 지진 주제를 중심으로
-
김찬종
이선경
신명경
한국지구과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 박물관에서 일어나는 또래 아동간의 상호 작용적 학습양상>
-
김기상
이선경
김찬종
한국지구과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담화양상과 의미형성전략에 관한 초임 교사의 중등 과학수업 사례 탐색
-
김찬종
이선경
김혜리
한국지구과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적으로 유의미한 의사소통을 위한 지구과학 관련 전시 라벨의 서술 특징
-
김찬종
이선경
윤세열
박은지
한국지구과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형식 교육환경에서 일어나는 부모와아동의 대화 특성: ZPD 체계를 중심으로
-
김기상
허준영
이선경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실습에 참여한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수업에 대한 관심 실행 영역과 반성적 사고
-
김찬종
정애란
이선경
맹승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 공유의 관점에서 본 과학 교실 담화의 사례
-
김찬종
이선경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석 전시물에 대한 질문카드 개발 및 활용 여부에 따른 관람 중 소통의 특징 비교
-
김기상
이선경
박은지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 선다형 문항 풀이 과정에서의 오류분석
-
김찬종
정미라
이기영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관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 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
김찬종
이선경
신현정
명전옥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 박물관 전시물의 학교 지 구과학 교육과정 반영 정도와 전시 방법의 교육적 분석: 미국의 사 례를 중심으로
-
김찬종
차현정
이창진
신명경
한국지구과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연구자간 협력적 워크숍에서 사회적 중재를통한 집합적 이해 과정: “갈등”양상을 중심으로
-
Kim, Chan-Jong
이선경
김혜리
김찬종
Lee, Sun-Kyung
Kim, Hyeree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초등 과학 교 과서 텍스트에 대한 체계기능언어학적 분석
-
김찬종
이정아
맹승호
김혜리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마인드 맵의 채점 기준 개발 및 신뢰도 검증
-
김찬종
이수정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포트폴리오를 적용한 과학 수업이 학생의 과학 개념의 조직과 양에 미치는 효과
-
김찬종
이수정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달의 위상 변화와 빛에 대한 중등학교 학생들의 개념 사이의 관계
-
김찬종
이조옥
한국지구과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학교 과학교사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신념과 교수활동 유형
-
권병두
최승언
김찬종
김경진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 박물관 의 예비 관람객의 요구 연구>
-
김찬종
최지은
임진영
이창진
이선경
신명경
변호승
한국생물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피드백 제공자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과학 학업 성취도 차이 및 피드백에 대한 반응
-
김찬종
전진구
오필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세계 주요 자연사 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및 특징
-
김찬종
최지은
임진영
이창진
신명경
신명경
변호승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생 환경교육캠프 사례에서의 집단 토의 활동에 있어서 상호작용 기능과 양상에 따른 역할형성 양상
-
김찬종
차현정
정원영
이고은
신현정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달의 위상 변화에 대한 과학적 모형 구성 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 영재들의 모형 생성 및 발달 과정
-
김민석
함동철
최승언
차현정
유희원
유준희
박현주
김희백
김찬종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담화 언어 코드로 본 과학 수업 양태의 학생 중심성
-
김찬종
맹승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 박물관 전시물의 학교 지구과학교육과정 반영 정도와 전시 방법의 교육적 분석: 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김찬종
차현정
이창진
신명경
한국지구과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과학 수업의 참여구조 사례 연구:‘혼성적 의미 창출 공간’의 형성 가능성 탐색
-
김찬종
이선경
유은정
오필석
신명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수업 담화의 새로운 독법:교수학적담화 분석
-
김찬종
이정아
맹승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
김찬종
이선경
이경호
오필석
김희백
김혜리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관 관람에서 중학생 소집단의대화적 탐구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유형
-
김찬종
정원영 ( Won Young Jung )
이주연
이선경
박은지
한국지구과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 학습의 협력적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상황화된 담화 접근법과 분석 사례
-
김찬종
이선경
김혜리
한국교원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사박물관에서 관람객의 학습을 중재하는 도 슨트의 담화특성에 대한 사례연구>
-
김찬종
이주연
이정아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실의 수업담화와 사회-과학적 규범의 특징: 초임 과학교사의 사례연구
-
김찬종
이선경
한국교원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수업에서 초임교사의 수업담화와 내러티브 특징 분석
-
고윤정
이선경
유은정
김찬종
한국교원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Conceptual framework for knowledge Analysis
-
Anderson
김찬종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 수업에 과제 수행평가의 적용 방안
-
김찬종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의 한 탐구 방법으로서의 귀추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김찬종
오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 과학교육의 질적 연구
-
김찬종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 과학 우수 학생의 일상적 맥락의 과학 문제 해결 과정: 서답형문항에 대한 응답 분석
-
김찬종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학생의 빛에 대한 개념과 달의 위상 변화 개념 사이의 관련성: 개념 생태학적 접근
-
김찬종
박현경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포트폴리오 체계의 적용이 초등예비교사의 과학교수 지기 효능개념에 미치는 영향
-
김찬종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포트폴리오 체제의 적용이 초등예비교사의 과학교수효능 신념에 미치는 영향
-
김찬종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 연수와 수업 전문성 발달
-
김찬종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