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애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도시와 농어촌 간 유아 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현황
김영옥 홍혜경 지성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일학년용 학교적응척도 타당화 연구
정대현 지성애 한국아동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자기조절 교육 실태와 교사의 인식 분석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 표상능력과 공간지각력, 언어능력 및 또래 상호작용 질과의 관계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극화활동을 활용한 유아 미술감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 및 그리기표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성향 검사도구 타당화 연구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비교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주의력결핍 및 다중지능간 의 관계 분석
김성현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 미술 교수효능감 척도 타당화 연구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행동문제와인지능력 및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분석
김성현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교육기관 적응능력과 자아탄력성 및 자아존 중감 간의 관계분석
김현진 지성애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상통제운동에 기반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운동능력, 자아존중감, 공간지각력에 미치는 효과 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 연계한 동화 극화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치곤 지성애 김희정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총체적 유아미술 교육프로그램개발
박찬옥 지성애 조형숙 유구종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유아 미술교육 현황과 실태 분석
박찬옥 지성애 조형숙 유구종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융합한 유아 미술교수학습 모형 개발 및 효과 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다중지능과 초등학교 적응 간의 관계
정대현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역특성분석에 기초한 유아 다중지능프로그램 개발과 적용타당성 연구
김숙자 지성애 박희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의 인지적 능력 및 반성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초등학교 준비도에 대한 유 아교육 기관 교사와 학부모 및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박은영 지성애 정효은 정대현 안지송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일교육 관련 교육활동 자료 개발을 위한 유 아 통일교육내용요소에 대한 고찰
김숙자 최민수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성희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초등학교 연계교육 의 연구동향
박유영 홍현이 지성애 조은정 정대현 이승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의 통일교육 실천 내용분석
김숙자 최민수 지성애 서성미 미래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효과
지성애 하영례 미래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통일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
김숙자 최민수 지성애 미래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율적 규칙 조절 집단게임이 유아의 지적 능력 과 문제해결 행동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희정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인지처리능력과 구문이해력 및 그리기표상능력 간의 관 계 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손 인형 극화활동이 유아의 마음이론 발달과 사회 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오세경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언어능력 관련 제반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주의력, 자아존중감, 작업기억, 사회성을 중심으로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시설장의 자격 강화와 전문성 확장을 위한 대안 모색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극화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과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희영 지성애 윤은경 윤유중 민순옥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민간운영주체의 인식에 기초한 보육정책 개선 방안 모색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주의집중력과 제반변인 간의 관계성 분석: 실행기능, 언어능력, 자아존중감, 회복탄력성 변인을 중심으로
김채연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문제행동 관련 제반변인에 관한 연구: 유아의 사회 성, 회복탄력성,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를 중심으로
이동엽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용 다중지능 발달 평가척도의 타당화 연구
정대현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놀이유형에 나타난 유아의 의사소통 전략에 관한 연 구
신수경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의 성인 애착유형에 따른 유아의 제반 행동 특성 분석: 회복탄력성, 자아존중감, 언어능력, 주의집중력, 작업기억 을 중심으로
심재연 지성애 정진화 오세경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정서실행기능과 인지처리능력, 자기조절능력 및 마음이론 간의 관계
김지은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 표현능력과 운 동능력, 유치원 적응력 및 놀이특성과의 관계
김낙흥 지성애 조성희 윤소연 박지희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문해능력과 자아존중감 및 운동능력 간의 관계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마음이론과 정서실행기능, 인지능력, 자아존중감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김성현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ㆍ성인애착과유아의 스트레스ㆍ사회성에 관한 연구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노래를 활용한 유아 극놀이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정진화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에 기반한 유아 사회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기초학습능력과 내재화ㆍ외현화 문제행동, 적응기술 및 창의성 간의 관계 분석
이하나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래동화를 활용한 유아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보라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초등학교 적응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정대현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분석
김성희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에 기초한 과학 극화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과학적 태도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희정 홍혜경 지성애 박찬옥 박유영 문신혜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아존중감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영옥 지성애 박희숙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융합한 유아 미술교수 학습모형 개발 및 효과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리더십과 언어능력, 주의력결핍, 자아존중감 간의 관 계 분석
신그린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인지처리능력과 구문 이해력 및 그리기표상능력간의 관계 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육과정에 기초한 총체적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찬옥 지성애 조형숙 유구종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현황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문제행동과 인지처리능력, 자아존중감, 정서실행능력, 친사회성, 자기조절력 간의관계성 분석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를 위한 실행기능 기반 정서유능감 함양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조유진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지적능력과 실행기능, 언어능력,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 분석
신샛별 지성애 정진화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의 지역특성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김영옥 홍혜경 지성애 마송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일에 대비한 남북한 유아교육에 관한 연구Ⅱ
김숙자 지성애 한국비교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컴퓨터 동화활동과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맹운화 지성애 중앙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아 존중감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영옥 지성애 박희숙 중앙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의 과학마인드 형성을 위한 과학교육프로그램 개발연구
김숙자 최지섭 지성애 이영석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도시와 농어촌 남녀 유아들의 사회놀이 행동에 관한 비교연구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일에 대비한 남북한 유아교육에 관한 연구
김숙자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 교수방법이 유아의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를 통한 노래극 활동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음악능력 및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정희 지성애 미래유아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사회적 - 극화놀이 평가 범주에 대한 논고
지성애 중앙유아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의 통일 교육 실천 내용 분석
김숙자 최민수 지성애 서성미 미래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통일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
김숙자 최민수 지성애 미래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고찰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사회·인지적 놀이와 인적, 물적 변인들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질적 평가
김형식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어촌 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김영옥 홍혜경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촌 보육사업의 실태와 과제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감성과 논리적 사고증진을 위한 통합적 유아교수방법에 관한 연구
지성애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기초한 유아 다중지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희숙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환경 신념과 태도 검사도구 타당화 연구
신금호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공간지각력, 언어능력 및 또래 상호작용 질과의 관계
지성애 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도시와 농어촌 간 유아 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현황
김영옥 홍혜경 지성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읽기태도 척도 개발 연구
마송희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도시와 농어촌 보육시설의 부모만족도 비교
박희숙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 보육시설장과 교사의 전문적 자질에 관한 조사연구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효과
지성애 하영례 미래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현황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비교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를 활용한 토의 미술활동이 다문화가정 유아 의 언어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채영란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놀이 유형과 유아의 언어 사회적 정서능력과의 관계 분석
김승희 지성애 임성혜 심재연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 연계한 동화 극화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치곤 지성애 김희정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통놀이를 통한 자율적 규칙조 절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운동능력 및 언어능력에 미치 는 효과
김세루 지성애 조은정 김희정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학대에 대한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마송희 지성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김성희 지성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주의력결핍 및 다중지능 간의관계분석
김성현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아존중감, 또래상호작용, 놀이성 간의 관계
김승희 지성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주의력결핍 및 다중지능 간의 관계 분석
지성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교육기관 적응능력과 자아탄력성 및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분석
김현진 지성애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R-러닝 도입이 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 평가
지성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놀이에 대한 교육적 이해와 지원
지성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