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경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어린이집 원장의 장애아 보육 실행 어려움과 정책지원 요구: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조윤경 미래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장 전문가 소집단 면담을 통한 발달지체 영아 조기개입 주요 요소의 실행 가능성에 대한 탐색
김수진 조윤경 송영희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지체 영아 조기개입의 시행 현황과 어려움 및 지원요구 : 5개 기관 유형 특수교사 면담을 중심으로
김수진 조윤경 송영희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학급 교사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훈련이 교사 교수 행동 및 장애유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윤경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례 중심 현직 연수가 보육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인식과 실행에 미치는 영향
조윤경 미래유아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3세 미만 장애 영유아의 통합어린이집 전이 를 위한 사전 발달 중요 기술;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심 으로
조윤경 최옥숙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교사의 언어발달 지연 유아선별에 따른 지원 실 태와 요구분석.”
이진경 조윤경 한국보육지원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보육 시설에서 보육교사와 장애전담 교사의 역할 인식과 수행에 관한 연구
배정희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 중심 교과목 구성에 대한 고찰: 통합 실행 교사 평정을 중심으로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통합보육지원센터 역할에 대한 욕구와 평가: 순회자문교사와 장애전담교사 면담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강지현 조윤경 김수진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영아 진단 및 조기 개입 서비스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요구
조윤경 한국발달장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지체 영아의 조기개입 서비스 시행 현황 및 지원 요구:서비스 제공자 관점을 중심으로
조윤경 육아정책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시작과 실행에 대한시설장 및 교사들의 인식 이 연구는 2005년도 삼성복지재단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졌음. -통합 프로그램 지원 체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김수진 최윤희 조윤경 이수정 이소현 원종례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영유아 프로그램에서의 가족성과 지표 개발: 전문가 델파이를 중심으로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지체 영아 조기개입 시행 치료사의 주요 요소별 실행 현황과 지원 요구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영아 진단 및 조기 개입 서비스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요구
조윤경 한국발달장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공립 어린이집 재원 유아의 문제행동과 교사의 현 재 교수 실태 및 지원요구에 대한 탐색
이연정 조윤경 한국보육지원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조기개입이 영아의 발달과 부모 및조기개입 시행자의 역량 강화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조윤경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 현직교육을 통한 통합된 장애유아에 대한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적용가능성
장혜성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의 긍정적ㆍ부정적 영향 및 실행과정에서의 역할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이소현 조윤경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학생 지원체계에 관한 질적 분석
박현숙 조윤경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도장애 학생의 성인기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계획과 실행 과정 및 과제
조윤경 한국직업재활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 면담을 통한 청각장애유아의 통합 실태와 요구
박빛나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德川幕府期 조선인식의 변화연구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보조원의 실태에 대한 질적 분석
박민례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보육에 대한 원장과 교사의 만족도 및 지원욕구 비교
김영은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관련법을 통해 본 장애아 보육의 질적 제고 방안 모색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와 장애전담교사의 역할 인식과 수행에 관한 연구
배정희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유아 통합 중심 교과목 구성에 대한 고찰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환경의 장애 및 일반 유아들의 행동 형태 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에 대한 분석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 유아의 사회성 촉진을 위한 중재가 통합학급 유아들의 장애 유아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조윤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 교사와 유치원 교사의 장애유아 통합에 대한 신념과 실제 및 욕구 분석
전한나 조윤경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어린이집 장애전담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교수 실태와 관계 변인 분석
박미선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영아 진단 및 조기 개입 서비스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요구
조윤경 한국발달장애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3세 미만 장애 영아 부모를 통해 본 장애 발견과 진단 및 조기개입 연 계과정과 지원요구
조윤경 한국보건사회연구원[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실행에 대한 장애전담교사의 자기 평가와 순회지원교사의 관찰 평가
김수진 조윤경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분산된 활동을 통한 복수 또래 중재가 장애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조윤경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