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승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이스라엘 국어 교과서의 질문 특성 분석: 초등학교 히브리어 5, 6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읽기 태도에 대한 연구
서수현 정혜승 한국어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읽기 태도 양상.”
서수현 정혜승 한국독서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과 글 수준의 상관 연구,”
서수현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분석과 대안 모색-내용을 중심으로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의도 및 전략과 텍스트적 실현 양상,”
서수현 정혜승 한국작문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 태도 부진 학생의 읽기에 대한 인식 -인터뷰와 '훌륭한 독자' 이미지 분석 방법을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 태도 평가를 위한 점검표(checklists) 개발 연구 : 학생과 교사의 읽기 태 도에 대한 인식 조사를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식성 실천으로서 베토벤 바이러스 팬덤(fandom) 읽기
정혜승 한국어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적 비계’로서의 교실 공간 구성하기
정혜승 한국독서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식성(literacy)의 변화와 기호학적 관점의 국어과 교육과정 모델」
정혜승 한국교육과정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중심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교육과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과 교과서의전통문화 반영 양상
정혜승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사례 연구
정혜승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의 체제와 내용 분석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검토
정혜승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 자신의 부모 애착 및 양육행동과 자녀 애착과의 관계
김광웅 정혜승 한국놀이치료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 교과서 연구의 현황과 반성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남북한 국어지식 교육 비교 연구
정혜승 국어국문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 분석-교과서 요인을 중심으로-
정혜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읽기 선호도 조사 연구
정혜승 한국어교육학회(구 한국국어교육연구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디지털 교과서 모형 개발
옥현진 정혜승 한국교육과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읽기 태도 양상
서수현 정혜승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육과정이 교과서에 반영되는 방식에 관한 연구 -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을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어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 태도 구인과 검사 도구의 요건.”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현황과 과제
정혜승 仁川敎育大學校 初等敎育硏究所[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air 전략을 활용한 독자 고려 교육」
서수현 정혜승 국어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 필자의 독자 인식 양상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과서 채택 기준과 채택한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반응
정혜승 한국독서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국의 국어 교과서 체제 분석 – 미국과 프랑스 초등학 교 교과서를 중심으로 -
정혜승 청람어문교육학회 ( 구 청람어문학회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과 텍스트 실현 양상 -PAIR 전략을 중심으로-.”
서수현 정혜승 한국작문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의도 및 전략과 텍스트 적 실현 양상
서수현 정혜승 한국작문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 태도가 부정적인 학생들의 독자 정체성 인식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AIR 전략을 활용한 독자 고려 교육, 국어교육학연구 35
서수현 정혜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식성(Literacy)의 변화와 기호학적 관점의 국어과 교육과정 모델, 교육과정연구 제26권 제4호
정혜승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식성의 변화와 기호학적 관점의 국어과 교육과정 모델, 『교육과정 연구』26집4호
정혜승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의 국어교과서 분석 연구 -교과서의 기능을 중심으로-
정혜승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행청소년과 일반청소년의 자기통제성과 비행기회에 관한 연구
정혜승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국어 교과서의 요건과 단원 구성 방향
정혜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과 글 수준의 상관 연구, 국어교육학연구 38
서수현 정혜승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 청람어문교육 41
서수현 정혜승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 필자의 독자 인식 양상, 청람어문교육 39
서수현 정혜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간접적 표현의 이해에 관한 연구: 은유와 속담을 중심으로
정혜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간접적 표현의 이해에 관현 연구
정혜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정도와 방식, 국어교육학연구 34
정혜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필자의 독자 고려 전략과 텍스트 실현 양상: PAIR 전략을 중심으로, 작문연구 8
서수현 정혜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학교소통의 양상과 문제
정혜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읽기와 태도 교육-읽기 태도 부진 학생의 읽기와 독자로서의 자기에 대한 인식
정혜승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요인의 작용 양상에 관한 연구 : 제6, 7차 중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