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 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
김찬종
이선경
이경호
오필석
김희백
김혜리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10학년 과학 교과서 지구 분야에 등장하는 과학적 모델 분석
-
오필석
전원선
유정문
한국지구과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귀추적 사고 과정에서 모델의 역할 - 이론과 경험 연구를 통한 도식화 -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식 행위로서 수업 담화 분석: 초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
안유민
오필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 공유의 관점에서 본 과학 교실 담화의 사례
-
김찬종
이선경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학교 지구과학 교사들의 과학적 설명:논리적 형식과 담화적 특징 분석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학교 지구과학 수업에서 과학적 모델의 활용 양상 분석: 대기 및 해양 지구과학 관련 수업을 중심으로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 문제 해결을 위한 귀추적 추론에서 결정적 증거와 결정적 자원 모델의 역할과 중요성
-
오필석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 초등 교사들의 귀추적 탐구 활동에서 가설의 정교화 과정에 관한 연구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에서 모델 및 모델링에 대한 고찰 -메타모델링 지식을 중심으로-
-
Cho, Hye Sook
조혜숙
오필석
남정희
Oh, Phil Seok
Nam, Jeonghee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기초한 과학과 핵심역량 조사 문항의 개발 및 적용
-
Ha, Minsu
한효정
하민수
이윤형
오필석
손미현
박현주
민재식
김용진
김미점
김무경
고성우
강남화
Son, Mihyun
Park, HyunJu
Oh, Phil Seok
Min, Jae-Sik
Lee, Yoonhyeong
Ko, Sung-Woo
Kim, Yong-Jin
Kim, Moogyeong
Kim, Mi-Jum
Kang, Nam-Hwa
Han, Hyoje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의 탐구 방법으로서 ‘복수 작업가설의 방법’의특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오필석
한국지구과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의 한 탐구 방법으로서 귀추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피드백 제공자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과학 학업 성취도 차이 및 피드백에 대한 반응
-
김찬종
전진구
오필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환경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 귀추적 추론을 위한 규칙 추리 전략 들
-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The Nature of Scientific Methods and its Implication for Inquiry Activities in Science Classrooms
-
오필석
이화여자대학교 동서교육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과학 수업의 참여구조 사례 연구:‘혼성적 의미 창출 공간’의 형성 가능성 탐색
-
김찬종
이선경
유은정
오필석
신명경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
김찬종
이선경
이경호
오필석
김희백
김혜리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과 과학 교육에서 사용되는 모델에 관한 예비 초등 교사들의 인식
-
오필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케폴딩 설정(scaffolding)의 개념화:교육적 담화 분석을위한 한 시도
-
오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의 한 탐구 방법으로서의 귀추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김찬종
오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환경적 문제 해결 과제에서 귀추적 추론을 위한 규칙 추리 전략들
-
오필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구과학교육에서 활용되는 과학적 모델의 분류틀 개발
-
오필석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계설정”(scaffolding)의 개념화: 교육적 담화 분석을 위한 한 시도
-
오필석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