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과학 수업에서의 팀 기반 학습모형이 학업 성취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초등 과학 수업에서의 팀 기반 학습모형이 학업 성취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i
  • elementarysciencelessons
  • emotional intelligence
  • tbl
  • team-based learning
  • 정서지능
  • 초등과학수업
  • 팀 기반 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36 0

0.0%

' 초등 과학 수업에서의 팀 기반 학습모형이 학업 성취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교에서의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문용린 서울대학교 사대논총 62 : 27 ~ 53 [2001]
  • 팀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팀기반학습의 대학수업에서의 적용
    박은숙 기독교교육정보 27 (27) : 171 ~ 199 [2010]
  • 팀 기반 학습이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 교과 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팀 기반 학습
    Michaelsen, L. K. 학지사 [2009]
  • 초등학생의 정서지능개발을 위한 탐구공동체 수업방안연구
    권혁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 초등 과학 수업에서 팀 기반 학습이 학습자의 과학 개념 이해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영 초등과학교육 30 (4) : 415 ~ 429 [2011]
  • 지식기반사회에서 정서지능 이론에 기초한 실과ㆍ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그 적용 효과
    정진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1) : 81 ~ 114 [2011]
  • 정서지능: 그 오해와 진실
    Matthews, G. 학지사 [2010]
  • 박사
  • 박사
  • 전문계 고등학교에서 팀 기반 학습방법이 학습자의 과제수행, 학습활동,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이영민 직업교육연구 30 (2) : 51 ~ 71 [2011]
  •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정서지능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유미영 홍혜영 교육심리연구 24 (4) : 915 ~ 937 [2010]
  • 새시대 교수법: 팀 기반 학습(Team-Based Learning) 전략
    심미자 공학교육 16 (3) : 57 ~ 60 [2009]
  • 상황학습이론에 의한 맥락제공수업이 학습전이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승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발달심리학
    신명희 학지사 [2013]
  • 박사
    그리기를 활용한 과학 토론 수업의 효과
    유진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구성중심 수업이 학습자의 학업성취, 학습흥미 및 학습전이에 미치는 효과
    노경희 교육심리연구 15 (1) : 161 ~ 181 [2000]
  • You can Better Expect a Success if EQ is Higher
    문용린 글이랑 [1998]
  • The essential elements of team‐based learning
    Michaelsen, L. K.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2008 (116) : 7 ~ 27 [2008]
  • Team-Based Learning in an industrial/organizational psychology course
    Haberyan, A. North American Journal of Psychology 9 (1) : 143 ~ 152 [2007]
  • Team based learning: A transformative use of small groups
  • Team and case based learning to activate participants and enhance knowledge: An evaluation of seminars in germany
    Kühne-Eversmann, L. Journal of Continuing Education in the Health Professions 28 (3) : 165 ~ 171 [2008]
  • Supporting the development of emotional intelligence competencies to ease the transition from primary to high school
    Qualter, P. Educational Psychology in Practice 23 (1) : 79 ~ 95 [2007]
  • Successful graduate students: The roles of personality traits and emotional intelligence
    Grehan, P. M. Psychology in the Schools 48 (4) : 317 ~ 331 [2011]
  • Promoting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Guidelines for educators
    Elias, M. J. Association of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7]
  • New Millennium Learners and Educational Performance OECD 공동 연구 과제(최종보고서)
    고범석 [2008]
  • Knowledge is no longer enough: Enhancing professional education with Team Based Learning
    Sibley, J.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2008 (116) : 41 ~ 53 [2008]
  • Implementing Team-Based Learning in an introduction to law course
    Dana, S. W. Journal of Legal Studies Education 24 (1) : 59 ~ 108 [2007]
  • Emotional intelligence: The effect of gender, GPA, and ethnicity
    Tapia, M. ERIC No. ED464086 [2001]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motional Implications
    Saarni, C. Basic Books [1997]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ducational Implications for Educators
    Mayer, J. D. Basic Books [1997]
  • Coping: The Psychology of what works
    Salovey, P. Oxford Psychology Press [1999]
  • Cooperative Learning for Higher Education Faculty
    Millis, B. J. Oryx Press [1998]
  • A survey of student perceptions of Team-Based Learning in anatomy curriculum : Favorable views unrelated to grades
    Vasan, N. S. Anatomical Sciences Education 2 (4) : 150 ~ 155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