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연구 메타분석
김지영(Kim, Jee Young)
고혜정(Koh, Hye Jung)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영(Kim, Jee Young)
고혜정(Koh, Hye Jung)
주제어
meta-analysis
positive behavior support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긍정적 행동지원
메타분석
지적장애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8,411)
특수교육 4,633건
메타분석 1,962건
meta-analysis 1,156건
지적장애 494건
긍정적 행동지원 130건
positive behavior support 29건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7건
인용/피인용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
'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연구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meta-analysis
positive behavior support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긍정적 행동지원
메타분석
지적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5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meta-analysis
1,157
0
0.0%
positive behavior support
30
0
0.0%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 ...
8
0
0.0%
긍정적 행동지원
131
0
0.0%
메타분석
1,963
0
0.0%
지적장애
495
0
0.0%
계
8,41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연구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학급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초등학교 장애학생과 그 또래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박지연
특수교육학연구 40 (2) : 355 ~ 376
[2005]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발당장애학생의 행동 및 또래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특수교육연구 14 (1) : 193 ~ 214
[2007]
학교차원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발달장애 학생의 행동 및 교사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특수교육연구 13 (2) : 275 ~ 296
[2006]
학교, 방과후교육기관, 가정간 연계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주연
지적장애연구 13 (1) : 1 ~ 27
[2011]
학교(School-setting)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정신지체학생의 문제행동에미치는 효과
김정선
여광응
특수교육연구 12 (1) : 305 ~ 338
[2005]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6]
초등학생들의 외현화 및 내재화 문제와 자아존중감 및 사회적 지지 간의 관계 연구
신윤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4) : 289 ~ 303
[2007]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 중심축 반응 훈련 중재의 메타분석- 단일대상 연구를 중심으로 -
김미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1 ~ 23
[2012]
의학, 간호학, 사회과학 연구의 메타분석법
송혜양
청문각
[1998]
아동의 공격성 행동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인가? : 가정 내 폭력에 대한 노출인가, 폭력 미디어에 대한 노출인가
이경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8 (4) : 39 ~ 58
[2009]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정신지체 아동의 수업 방해 행동과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민휘
특수교육학연구 45 (1) : 269 ~ 289
[2010]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 중복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정현
박현옥
시각장애연구 21 (2) : 133 ~ 149
[2005]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이유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3) : 289 ~ 315
[2011]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학생과 급우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영향
윤은미
교사교육연구 46 (2) : 1 ~ 23
[2007]
박사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통합 학급에서의 문제행동 및 학업활동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문지
지적장애연구 11 (1) : 21 ~ 41
[2008]
긍정적 행동지원이 시각장애-지적장애 중복장애학생의 수업시간 중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현옥
시각장애연구 28 (3) : 69 ~ 85
[2012]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문제행동 중재가 중증 정신지체학생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점조
최진아
발달장애연구 10 (2) : 163 ~ 191
[2006]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특수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문제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창호
특수교육학연구 43 (3) : 193 ~ 209
[2008]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특수학교 전공과 정신지체 학생의 자위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창호
특수교육학연구 44 (3) : 149 ~ 167
[2009]
긍정적 행동지원(PBS)에 관한 국내외 실험연구 고찰
김성숙
지적장애연구 14 (3) : 133 ~ 156
[2012]
긍정적 행동지원 연구 동향 분석 -1997년에서 2010년까지의 국내 특수교육 관련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정길순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03 ~ 124
[2011]
긍정적 행동지원 관련 단일대상 연구의 메타분석
윤희봉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605 ~ 624
[2011]
국내 학습장애 작문중재연구 분석: 글의 내용 향상과 길이 증가에 미치는 효과
고혜정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65 ~ 187
[2013]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동희
이소현
정서·행동장애연구 19 (2) : 1 ~ 22
[2003]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일반학생의 대응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지적장애연구 12 (1) : 1 ~ 29
[2010]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학생의 자리이탈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미점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2) : 97 ~ 114
[2013]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자리이탈 행동과 과제수행 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환별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93 ~ 217
[2011]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이화영
특수교육 3 (1) : 103 ~ 123
[2004]
design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plans
Wehmeyer, M. L.
Pearson Education, Inc : 149 ~ 176
[2005]
The effect of choice-making as an intervention for problem behavior : a meta-analysis
Shogren, K. A.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6 (4) : 228 ~ 237
[2004]
Sustaining school-based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 perceived barriers and enablers
Bambara, L. M.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1 (3) : 161 ~ 176
[2009]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 autism : a meta analytic application of percentage of all non-overlapping data(PAND)
Schneider, N.
Evidence-Based communication Assessment and Intervention 3 (2) : 152 ~ 162
[2008]
Review of video modeling with students with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Baker, S. D.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32 (3) : 403 ~ 420
[2009]
Publication bias : the"file-drawer"problem in scientific interference
Scargle, J. D.
Journal of Scientific Exploration 14 (1) : 91 ~ 106
[2000]
Positive behavioral supports for the classroom
Scheuermann, B. K.
Pearson Education, Inc
[2008]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s: in early childhood andelementary settings
Stormont M
Corwin Press
[2008]
Managing classroom behavior using positive behavior supports
Scott, T. M.
Pearson Education Inc
[2012]
Individualized supports for students with problem behaviors. design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plans
Bambara, L. M.
Guilford
[2005]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school settings : a meta analysis
Goh, A. E.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33 (5) : 271 ~ 286
[2012]
How to summarize single-participant research : ideas and applications
Scruggs, T. E.
Exceptionality 9 (4) : 227 ~ 244
[2001]
Efficacy of behavioral interventions for reducing problem behavior in persons with autism : a quantitative synthesis of single-subject research
Campbell, J. M.
Research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24 (2) : 120 ~ 138
[2003]
Behavioral Support
Janney, R.
Paul H. Brookes Publishing Co
[2000]
A meta-analysis of school-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 an exploratory study using single-case synthesis
Solomon, B. G.
Psychology in the Schools 49 (2) : 105 ~ 121
[2011]
'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연구 메타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