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사회과 온라인 토론학습 전략

논문상세정보
'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사회과 온라인 토론학습 전략'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emotionalbonds
  • fearofisolation
  • psychologicaltraitsofstudent
  • socialstudiessonlinediscussionstudy
  • theagreementexperience
  • 고립에대한두려움
  • 동조
  • 사회과온라인토론학습
  • 정서적유대감
  • 학습자의심리적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74 0

0.0%

'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사회과 온라인 토론학습 전략' 의 참고문헌

  • 한국 사회 인터넷 공론장 구성의 특징: 읽는 자의 발견
    김은미 2005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 [2005]
  • 한국 대학생들의 자기조절동기, 학업정서 및 인지적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 간의 경로 탐색 연구
    김현진 교육심리연구 25 (3) : 693 ~ 716 [2011]
  • 토론매체유형에 대한 아동의 흥미와 이해도
    박규상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토론기반의 온라인학습환경에서 교수자 역할과 운영전략
    임병노 교육발전연구 21 (1) : 79 ~ 100 [2005]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윤석민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초등학생의 논쟁문제 인식에 관한 연구
    구정화 사회과교육 49 (1) : 1 ~ 13 [2010]
  • 초등 사회과의 면대면 및 온라인토론수업 비교 연구
    구정화 시민교육연구 37 (2) : 1 ~ 34 [2005]
  • 초등 사회과 면대면 및 온라인 토론수업에 관한 실행 연구
    장수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초등 사회과 논쟁문제 수업을 위한 대립토론 적용에 대한 실행연구
    구정화 초등사회과교육 16 (1) : 3 ~ 27 [2004]
  • 중학교 온라인 수업에서 자료제시 유형이 온라인 학습 흥미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영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9 (2) : 66 ~ 76 [2004]
  • 웹기반 토론집단 구성방식이 학습자의 토론 참여도, 만족도, 성취 도에 미치는 영향.
    박명숙 교육과학연구 37 (3) : 77 ~ 104 [2006]
  • 웹기반 비동기적 토론에서 토론촉진전략의 유형에 따른 학습자의 사회적 실재감, 상호작용, 만족도, 학업 성취에 대한 효과
    김수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 299 ~ 321 [2006]
  • 웹 커뮤니티를 활용한 사회과 소집단찬반토론수업에 관한 실행연구
    김현주 초등사회과교육 17 (2) : 39 ~ 66 [2005]
  • 웹 기반 토론학습에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소집단구성 방식이 학습자의 토론 참여도와 만족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명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 환경에서 소집단 협동학습전략이 온라인 토론의 참여도와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林正勳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9]
  • 온라인신문에서의 시민저널리즘 가능성 연구: 일상적 실천을 중심으로
    최영 한국언론학보 46 (6) : 33 ~ 63 [2002]
  • 온라인 토론학습의 영향요인에 대한 학습자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한안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2) : 129 ~ 158 [2008]
  •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사회연결망 중심도가 지식구성에 미치는 영향
    박은실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53 ~ 377 [2011]
  • 온라인 토론을 통한 여론형성 과정에 관한 연구 : 인터넷의 매체적 특성과 온라인 토론 참여자의 이슈에 대한 관여도를 중심으로
    음수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온라인 토론에서의 정서적 경험의 변화과정: 타인과의상호작용을 통한 정서의 변화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2 (4) : 697 ~ 722 [2008]
  • 온라인 토론수업에서 아동의 자기주도적 학습전략이 토론참여도 및 토론내용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윤은섭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온라인 토론 환경에서 교수자의 피드백 형태가 토론 참여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태웅 공학교육연구 13 (6) : 24 ~ 32 [2010]
  • 온라인 토론 학습에서 인지양식과 교사 피드백 유형이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채유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온라인 토론 만족도에 대한 과제 가치, 메타인 지의 예측력과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역할
    윤성혜 이정민 허보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33 ~ 352 [2011]
  • 온라인 커뮤니티 속 오피니언 리더 집단 검증 : 이용 동기, 활동 정도, 대인관계 형성 과정의 비교 분석
    최윤정 한국언론학보 53 (4) : 372 ~ 394 [2009]
  •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의 담론 유형 탐구: ‘세종시’ 관련 인터넷 토론방 다음 아고라 ‘선도의견’을 중심으로
    박민경 언론정보연구 48 (1) : 114 ~ 149 [2011]
  •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토론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안재현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9) : 7 ~ 30 [2008]
  • 온라인 동시토론에서 토론 개요서 활용이 토론자의 인지적 참여 수준에 미치는 영향
    이석남 사고개발 5 (2) : 65 ~ 85 [2009]
  • 여론형성과 사회적 압력
    이동근 언론문화연구 14 : 107 ~ 122 [1997]
  • 언론기관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침묵의 나선형이론의 재조명
    이동근 지역발전연구 2 : 19 ~ 29 [1997]
  • 실험심리학용어사전
    곽호완 시그마프레스 [2008]
  • 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도덕성과 익명성이 참여자의 참여 형태에 미치는 영향 탐구
    김태웅 공학교육연구 12 (3) : 107 ~ 117 [2009]
  • 숙의민주주의를 위한 온라인 토론의 조건 : 평가지표를 적용한 온라인 토론 비교분석
    윤영철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2) : 121 ~ 172 [2010]
  • 비동시적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 참여영향 요인간 관계 규명
    양유정 한국컴퓨터 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8 (2) : 471 ~ 474 [2010]
  • 박원순과 시민혁명
    유창주 두리미디어 [2011]
  • 모바일 문화를 읽는 인문사회과학의 고전적 개념들
    이재현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디지털 시대의 읽기 쓰기
    이재현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대안적 매체로서의 PC통신
    윤영철 한국언론학보 43 (1) : 184 ~ 218 [1998]
  • 누가 인터넷 토론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속성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1 (3) : 358 ~ 384 [2007]
  • 국어과 온라인 토론 학습에서 교사의 학습 촉진 조언의 유형이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미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2) : 101 ~ 124 [2005]
  • 구조화된 토론 안내의 제시가 온라인 토론 글에 미치는 영향
    임철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283 ~ 308 [2011]
  • 공공쟁점 중심 사회과 토론수업에서 학생들은 왜 말하지 않는가?
    오연주 사회과교육 49 (2) : 121 ~ 136 [2010]
  • 고등학교 사회과 토론수업에 관한 질적 연구
    최형규 교육연구 19 : 247 ~ 274 [2005]
  • Web-based instruction
    Bonk, c.j Educational Technology Publications [1996]
  • Virtual-U: A Web-based system to support collaborative learning
    Harasim, L Khan 62 : 149 ~ 158 [1997]
  • The spiral of silence a theory of public opinion
    Noelle Neumann, E Journal of communication 24 (2) : 43 ~ 51 [1974]
  • The people’s choice: How the voter makes up his mind in a presidential election
    Lazarsfeld, p.F Duell, Sloan and Pearce [1944]
  • The laws of emotion
    Frijda, N.H American Psychologist 43 : 349 ~ 358 [1988]
  • The ethics of student classroom silence
    Petress, K Journal of Instructional Psychology 28 (2) : 104 ~ 107 [2001]
  • The control-value theory of achievement emotions: Assumptions, corollaries, and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research and practice
    Pekrun, R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8 (4) : 315 ~ 341 [2006]
  • The Shallows
    Carr, Nicholas WWNorton & CoInc [2011]
  • Sarai Reader 03: Shaping Technologies
    Small, Suzy : 157 ~ 159 [2003]
  • Rights Essentialism and Remedial Equilibration
    Levinson, D. J Colum. L. Rev [1999]
  • On line education: Perspectives on a new environment
    Harasim, L Praeger Publishers [1990]
  • Narrative as virtual reality: Immersion and interactivity in literature and digital media /
    Ryan, M. L [2001]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3) [1996]
  • Introduction: emotions in education
    Schutz, p.A Educational Psychologist 37 (2) : 67 ~ 68 [2002]
  • Hypertext fiction reading: Haptics and immersion
    Mangen, A Journal of Research in Reading 31 (4) : 404 ~ 419 [2008]
  • Group processes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Siegel organization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37 : 157 ~ 187 [1986]
  •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n the university classroom: An experiment with on-line discussion
    Althaus, S Communication education 46 (3) [1996]
  • Analysis on the influence of online opinion leaders
    박보람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 Advanced ideas about democracy: Toward a pluralist conception of citizen education
    Parker, W.C Teachers College Records 98 (1) : 104 ~ 125 [1996]
  • Accesing social presence in online discussion groups: A replication study
    Hughes, M Innovations in Education and Teaching International 44 (1) : 17 ~ 29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