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가정 유아에 대한 주관적 인식유형 분석
이승은(Lee, Seung Eu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승은(Lee, Seung Eun)
주제어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ies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Q-Methodology
Q-방법론
다문화 가정 유아
예비 유아교사
참고문헌( 69)
유사주제 논문( 1,896)
예비 유아교사 930건
육아 536건
q-methodology 363건
다문화 가정 유아 25건
q-방법론 19건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12건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ies 11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가정 유아에 대한 주관적 인식 ...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가정 유아에 대한 주관적 인식유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육아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ies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q-methodology
q-방법론
다문화 가정 유아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76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육아
537
0
0.0%
주제어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 ...
12
0
0.0%
early childhood pre-service t ...
13
0
0.0%
q-methodology
364
0
0.0%
q-방법론
20
0
0.0%
다문화 가정 유아
26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계
1,90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가정 유아에 대한 주관적 인식유형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형 다문화수용성척도(KMCI)를 활용한 보육교사와 예비교사의 다문화수용성 분석
김환남
이선애
이은경
한국보육학회지 13 (2) : 123 ~ 144
[2013]
한국인의 사회적 인정 척도와외국인에 대한 이중적 태도
유승무
담론201 9 (2) : 275 ~ 311
[2006]
한국사회의 다민족·다문화 지향성에 대한 조사연구
황정미
한국정책연구원
[2007]
한국대학생의 인종 ․ 민족 선호도에관하여
장태환
당대비평 14 : 99 ~ 113
[2001]
한국과 미국의 예비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관한 개념도 분석
배재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559 ~ 584
[2012]
한국 여성결혼이민자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
남순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4 (4) : 949 ~ 980
[2012]
한국 내 다문화가정의 자녀교육 실태조사 연구
김갑성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초등학생의 다문화가정 아동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의 유형화: 인지적 과정을 중심으로
김민수
송유미
이선자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29 : 1 ~ 27
[2011]
첫 단추부터 잘못 끼운 다문화 정책
임성엽
이문화 집단에 대한 편견과 문화교류 역량을 중심으로 본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문화적 역량
정지언
시민교육연구 44 (3) : 219 ~ 244
[2012]
육아지원기관에서의 다문화가정 영유아 지원 방안
장명림
[2011]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다문화교육 실태와교사의 인식 비교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0 (4) : 351 ~ 369
[2006]
유치원 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대한 생각
서정아
엄정애
한국교원교육연구 28 (2) : 1 ~ 20
[2011]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 : 반편견, 세계 이해 교육의 현장 적용
김영옥
정민사
[2002]
유아교육기관 다문화 교육 운영 실태 및 요구
이은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4) : 269 ~ 297
[2008]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신념체계분석 - Q방법론적 접근 -
김성수
김영숙
아동학회지 20 (1) : 199 ~ 211
[1999]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태도 비교
윤현숙
유아교육학논집 12 (1) : 415 ~ 430
[2008]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과 다문화적 교사효능감에 대한 연구
채영란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3) : 165 ~ 190
[2008]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 효능감 형성에 관한 연구
박미경
유아교육연구 33 (3) : 349 ~ 375
[2013]
박사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관한 인식 및 실제
전덕수
전덕수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다문화 교육의 개념 실천 형태 및 실천의어려움
박미경
이승연
유아교육연구 28 (2) : 5 ~ 27
[2008]
유아 음악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다문화적 접근의 프로그램 개발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21 : 53 ~ 74
[2001]
유아 다문화 교육과 관련한 국내 연구 동향에 관한 소고
김현경
아동교육 17 (4) : 105 ~ 115
[2008]
예비유아특수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다문화 신념과 다문화 효능감 비교
권미지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4) : 105 ~ 125
[2013]
예비유아교사의 장애유아에 대한 이미지 유형 분석
정혜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3 (2) : 121 ~ 149
[2011]
예비유아교사의 장애아동에 대한 이미지 분석
최애경
유아교육학논집 11 (3) : 27 ~ 42
[2007]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태도 및 다문화 효능감에 관한 연구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6 (5) : 315 ~ 338
[2012]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다문화 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7 (3) : 433 ~ 455
[2013]
예비보육교사의 다문화 경험이 다문화교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교육인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노성향
한국보육학회지 13 (1) : 81 ~ 95
[2013]
예비보육교사와 현직보육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관한 인식
김현주
아동교육 17 (4) : 117 ~ 128
[2008]
예비교사교육에서 수업사례 활용의 효과
안진경
[2005]
어린이집 생활을 통해 본여성 결혼이민자 자녀와 가정에 대한 이해
구수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2 (5) : 95 ~ 124
[2007]
소수자 집단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거리감
김상학
사회연구 5 (1) : 169 ~ 206
[2004]
세계시민교육 관점에서의 외국인에 대한 한국학생들의 고정관념 분석
임성택
교육학연구 41 (3) : 12 ~ 301
[2003]
사서직의 직업 이미지에 관한 연구
김갑선
이은철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6 (3) : 25 ~ 47
[2002]
보육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관한 인식 연구 : 서울시 보육시설을 중심으로
노명옥
서울시립대학교대학원
[2009]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교육과정 비전 연구(Ⅱ)-핵심역량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이광우
[2008]
다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의 한국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에 대한 질적 연구
고은경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26 (2) : 147 ~ 168
[2006]
다문화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한석실
한국보육학회지 9 (2) : 53 ~ 70
[2009]
다문화시대 유아교사에게 요구되는 문화적 역량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김미정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69 ~ 194
[2010]
다문화시대 예비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성영화
한국보육학회지 10 (3) : 27 ~ 48
[2010]
다문화교육의 현황과 다문화교육 접근방향 탐색
안병환
한국교육논단 8 (2) : 155 ~ 177
[2009]
다문화교육(Multicultural Education)이 한국교사 교육과정 개혁에 주는 시사점
장인실
교육과정연구 21 (3) : 9 ~ 431
[2003]
다문화교육 입문
Banks, J. A.
아카데미프레스
[2008]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과 사회적응
박순희
한국아동복지학 29 (29) : 125 ~ 154
[2009]
다문화가정 외국인 모의 부모경험에 관한 연구
송미경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 (2) : 497 ~ 517
[2008]
다문화가정 부모 및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관한 인식
김정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2) : 5 ~ 26
[2009]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교육 실제 연구
노은영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신념과 실제
정대현
유아교육학논집 13 (1) : 309 ~ 328
[2009]
다문화 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분석
이춘자
한국보육학회지 8 (3) : 19 ~ 47
[2008]
다문화 관련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서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89 ~ 116
[2009]
다문화 가족 영유아 발달 실태 및 맞춤형 지원방안 연구
최윤경
[2011]
다문화 가정 유아의 유아교육기관에의 적응과 변화과정
김희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95 ~ 118
[2007]
농촌지역 국제결혼 가정 아동의 언어 발달과 언어 환경
정은희
언어치료연구 13 (3) : 33 ~ 52
[2004]
박사
그림책을 활용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종 및 타문화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성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1]
국제결혼 가족 및 아동실태 조사
정일선
여성정책개발원
[2006]
국제결혼 가정의 교육환경과 문제
오성배
교육비평 22 : 186 ~ 213
[2007]
교원양성대학에서의 다문화 교육: 현황과 과제
장명림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다문화교육연구소 2010년도 다문화교육 학술세미나, 유아교육교육 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 현황과 과제 : 3 ~ 21
[2010]
교사를 통해 본 다문화 가정 유아의 특성 및 교사의 어려움 : 결혼이민자 가정을 중심으로
박미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결혼이민자 가정 유아들의 교육실태 및 교사의 인식: 전라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서현
이승은
아동학회지 29 (4) : 147 ~ 166
[2008]
‘신’주제와 관련된 문학을 통한 다문화 교육과정의 접근
최일선
영유아교육연구 3 : 83 ~ 95
[2000]
The importance of factors in Q-methodology in political science : Statitical considerations
Brown, S. R.
Operant Subjectivity 1 : 17 ~ 26
[1980]
Teaching young children in multicultural classrooms issues, concepts, and strategies
Melendez, W. R.
Thomson Delmar Learning
[2009]
Q-방법론의 이론과 실제
백용덕
인하대학교출판부
[1999]
Q-방법론 과학철학 분석, 그리고 적용
김홍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Anti-bias curriculums : Tools for empowering young children
Derman-Sparks, L.
NAEYC
[1989]
Affirming diversity : the sociopolitical context of multicultural education
Nieto, S.
Londongman
[2008]
2013년 지방자치단체 외국계 주민현황
[2013]
2012 전국 다문화가족 실태조사 연구
전기택
[2013]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가정 유아에 대한 주관적 인식유형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