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갈등에 관한 연구

최지영 2014년
'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갈등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moral sensitivity
  • multicultural students
  • school adjustment
  • 다문화가정 학생
  • 도덕민감성
  • 학교생활적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553 2

0.0%

'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갈등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학교폭력의 발생과정에 대한 남녀 차이 분석: 피해자 상담사례분석을 중심으로
    문용린 교육심리연구 21 (3) : 703 ~ 722 [2007]
  • 초등학생의 다문화경험과 문화간 감수성의 관계
    한수진 아동과 권리 16 (1) : 173 ~ 194 [2012]
  • 초등학생 대상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강승혜 안지혜 초등교육연구 22 (4) : 227 ~ 254 [2009]
  • 박사
  • 초등 다문화교육의 진단과 방향
    김정원 다문화교육 1 (1) : 135 ~ 157 [2010]
  •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 조사(2012.11∼12월)결과
    여성가족부 2013. 1. 15.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2013]
  • 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인식에 대한 연구-수도권 국어사회과 교사를 중심으로-
    모경환 시민교육연구 39 (3) : 79 ~ 100 [2007]
  • 전문가 윤리의 관점에서 본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탐색적 논의
    최지영 교육발전연구 26 (1) : 73 ~ 90 [2010]
  • 예비교사의 도덕판단력과 교사역할개념의 관계 연구
    최지영 열린교육연구 16 (1) : 57 ~ 75 [2008]
  • 박사
  • 다문화아동의 언어발달과 심리사회적 적응
    박주희 한국청소년연구 21 (2) : 129 ~ 152 [2010]
  • 다문화시대 한국인의 심리적 적응: 집단정체성, 문화적응 이데올로기와 접촉이 이주민에 대한 편견에 미치는 영향
    김혜숙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5 (2) : 51 ~ 89 [2011]
  • 다문화가정자녀의 자아존중감이 사회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광성 시민교육연구 44 (1) : 91 ~ 107 [2012]
  •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초등학생의 자아개념과 진로발달
    조붕환 초등상담연구 9 (2) : 235 ~ 250 [2010]
  •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경기도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김영신 초등교육연구 25 (2) : 161 ~ 185 [2012]
  • 다문화가정 학생의 자아탄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이중언어요인, 이중문화요인 및 사회적 지지를 중심으로
    김승경 청소년학연구 19 (11) : 147 ~ 176 [2012]
  •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교사의 편견 분석 연구
    하혜숙 상담학연구 12 (6) : 2065 ~ 2083 [2011]
  • 다문화가정 학생 5만명 시대
    교육부 2012. 9. 18. 교육부 보도자료 [2012]
  •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서울의 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조혜영 교육인류학연구 12 (1) : 263 ~ 295 [2009]
  • 다문화가정 자녀 연구 동향
    박현숙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5 (4) : 459 ~ 485 [2012]
  • 다문화가정 연구개관과 향후 방향성
    김근영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8 (3) : 571 ~ 597 [2009]
  • 다문화가정 아동의 도덕적 실태 분석과 다문화적 덕목의 필요성 -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정서적 유능성을 중심으로 -
    변순용 윤리교육연구 26 (26) : 137 ~ 166 [2011]
  • 다문화가정 아동의 가족기능,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에 관한 연구
    김영춘 한국보육학회지 13 (1) : 21 ~ 38 [2013]
  •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삶과 교육: 생애사적 목소리의 재구성
    이동성 다문화교육연구 5 (1) : 137 ~ 154 [2012]
  • 다문화 학생의 민족정체성 및 정서적 특성
    심우엽 초등교육연구 22 (4) : 27 ~ 47 [2009]
  • 다문화 접촉 경험의 교육적 의미 이해초등 예비 교사들의 문화 다양성 관련 변화를 중심으로
    박윤경 시민교육연구 39 (3) : 147 ~ 183 [2007]
  • 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과 관련된 요인
    고유미 청소년상담연구 17 (1) : 49 ~ 63 [2009]
  • 국제결혼가정 아동의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서울 C초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김경근 한국교육학연구 16 (1) : 215 ~ 245 [2010]
  • 교사의 다문화 교육인식과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과의 관계 : 교사-학생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종백 청소년학연구 18 (10) : 161 ~ 185 [2011]
  • 교사가 인지하는 초등학교 다문화교육 수행 실태에 관한 연구 -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
    장온정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1) : 281 ~ 304 [2011]
  • ‘다문화가정 학생’ 재유형화와 교육 접근법
    양영자 교육과정연구 30 (3) : 323 ~ 352 [2012]
  • The Resolution of Conflict
    Deutsch, M. Yale University Press [1973]
  • Teaching with a multicultural perspective. a practical guide
    Davidman, L. Longman [1997]
  • Moral developmental consistency? Investigating differences and relationships among academic majors
    Livingstone, G. Ethics & Behavior 16 (3) : 265 ~ 287 [2006]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Cognitive development, Vol. 3
    Rest, J. R. John Wiley & Sons [1983]
  • Experiences of discrimination and psychological distress of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Examining the mediating effect of social support
    김혜미 사회복지연구 42 (1) : 117 ~ 149 [2011]
  • Ethical sensitivity : A foundation for moral judgment
    Jagger, S. Journal of Business Ethics Education 8 (1) : 13 ~ 30 [2011]
  • Cultivating a morality of care in African American adolescents: A culture-based model of violence prevention
    Ward, J. V. Harvard Educational Review 65 : 175 ~ 188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