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탐구
정진성
임부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진성
임부연
주제어
classroomdialogue
encounterseducation
existentialismeducation
교실대화
만남의교육
실존주의교육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14,731)
교육학 14,718건
교실대화 9건
classroomdialogue 2건
만남의교육 2건
인용/피인용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
'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lassroomdialogue
encounterseducation
existentialismeducation
교실대화
만남의교육
실존주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6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lassroomdialogue
3
0
0.0%
encounterseducation
1
0
0.0%
existentialismeducation
1
0
0.0%
교실대화
10
0
0.0%
만남의교육
3
0
0.0%
실존주의교육
1
0
0.0%
계
14,7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참고문헌
황진이의 시에 나타난 만남의 실존주의교육학적 의미
백승화
한국교육사상연구회 48 : 31 ~ 47
[2010]
현대사회의 교직과 바람직한 교사
김진한
한국체육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논문집 3 : 53 ~ 67
[1998]
푸코의 권력과 주체 문제의 교육적 논의
박병락
교육철학 18 : 73 ~ 89
[2000]
페다고지"
Freire, P.
그린비
[2002]
커넥팅: 창조하고 연결하고 소통하라
Gauntlett.
삼천리
[2011]
차이와 반복
Deleuze, G.
민음사
[2004]
박사
주체적 만남 교육을 위한 서사성 적용 방안 연구
홍경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인간의 문제
Buber, M
길
[2007]
인간 본성(本性)의 교육적 의미에 대한 고찰 - 합리성, 자연성, 본래성의 통합적 관점에서
심승환
교육철학연구 34 (2) : 79 ~ 115
[2012]
의미의 논리
Deleuze, G.
한길사
[2000]
유아생활세계 연구를 위한 해석학적 탐구방법에 대한 고찰
손영수
영유아교육연구 1 : 139 ~ 165
[1998]
유아교실문화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315 ~ 340
[2010]
어린이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탐구의 의미 -Bollnow와 Langeveld를 중심으로-
정혜영
교육의 이론과 실천 17 (1) : 95 ~ 120
[2012]
어느 교사의 삶에 비추어 본 학교수업의 교육적 의미
서근원
교육인류학연구 5 (1) : 79 ~ 118
[2002]
실존적 아이디어의 교육방법적 원용에 관한 연구
강선보
한국교육사학 21 : 299 ~ 314
[1999]
실제적 교육관에서 본 교사-학생간의 관계본질에 관한 연구
강선보
마르틴
[1983]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Manabu Sato
에듀니티
[2011]
사회과 수업의 재개념화: 대화수업
권부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7]
사람과 사람사이
Buber, M
전망사
[1992]
부버가 제시한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에 대한 초등학생의 지각
박연희
수원대학교 대학원
[2003]
만남, 어원, 구조, 개념의 교육적 프리즘: 네 가지 코드에 대한 교육적 의미부여 작업
서명석
교육철학 40 (40) : 77 ~ 101
[2010]
마틴부버의 대화적 관계의 교육연구
장지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마르틴 부버의 철학에 비추어 본 교사의 역할
정세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마르틴 부버의 대화와 만남으로서의 교육
노순호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마르틴 부버 「만남」의 교육철학
강선보
원미사
[2003]
마르틴 부버 ‘만남’ 철학이 도덕과 교육에서 갖는 의의
손우정
윤리철학교육 13 : 65 ~ 83
[2010]
마르틴 부버 ‘만남’ 철학의 교육적 함의
이상현
교육철학 34 (34) : 301 ~ 324
[2008]
마르틴 부버 '나-너 관계'의 교육적 의미 : 나와 너를 중심으로
유윤경
청주교육대학교 대학원
[2010]
마르틴 부버
박홍규
홍성사
[201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아름다움에 대한 미학적 탐색
임부연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1) : 77 ~ 101
[2007]
나와 너
Buber, M
문예출판사
[2004]
교육 강연집
Buber, M
지민지
[2010]
교사-유아 간 교실대화의 의미 탐색: 이야기 나누기 시간을 중심으로
김성숙
오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33 ~ 59
[2011]
교사-유아 간 교실 담론 분석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23 ~ 45
[2006]
Handbook of dynamic parent-child relations
Kuczynski, L.
Sage
[2004]
박사
Buber의 관계론에 비추어 본 초등교사와 아동의 관계 연구
이정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Buber와 Bollnow의 인간관과 교육관 - 실존적 만남으로서의 교육을 중심으로
김철
교육사상연구 23 (3) : 149 ~ 171
[2009]
Bollnow의 실존적 교육사상 연구: ‘만남’의 교육학적 의미를 중심으로
오창석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교사와 유아들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만남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