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
-
저자
고경미
이선경
심성경
-
제어번호
99954937
-
학술지명
한국교원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31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교원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9-94
(
26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학술교육원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17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17
|
|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적 성찰
홍은숙
도덕교육연구 24 (3) : 241 ~ 265
[2012]
-
-
-
학습자의 교수몰입에 대한 지각정도가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교육학연구 47 (4) : 75 ~ 95
[2009]
-
박사
-
-
-
장애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울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유치원교사의 교직 전문성 인식과 관심사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유치원교사의 경쟁체제 구축방안 합리적인 교원정책 경쟁체제의 구축
박은혜
한국교육학회52차 교원교육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25 ~ 44
[2008]
-
유치원 초임교사 소모임에서 나타난교사 발달 과정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397 ~ 423
[2008]
-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 자기 평가 도구 개발
백은주
유아교육연구 24 (4) : 95 ~ 117
[2004]
-
유치원 교사의 자기장학 수행수준과 교직전문성 발달에 관한 연구
-
박사
-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분석: 양상,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67 ~ 189
[2012]
-
유치원 교사의 개인적 지능과 교사 전문성과의 관계
-
유아교육 교사의 교직전문성인식, 정보자원활용, 교사역할수행의 관계 연구
-
유아교사의 행복과 역할수행능력과의 관계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32 (6) : 489 ~ 503
[2012]
-
유아교사의 행복감이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구광현
유아교육학논집 17 (2) : 287 ~ 304
[2013]
-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
박사
-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직무성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학논집 16 (5) : 77 ~ 96
[2012]
-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 탐색
이혜상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153 ~ 168
[2005]
-
박사
-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직무스트레스가 전문성인식에 미치는 영향
-
유아교사의 생활경험에 나타난 플로우와 정서 탐색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67 ~ 291
[2010]
-
유아교사의 교직전문성과 교직신념에 관한 인식 연구
모용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241 ~ 260
[2013]
-
유아교사의 교직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95 ~ 214
[2010]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
유아교사와 초등교사의 교직 전문성에 관한 인식
최진령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335 ~ 360
[2010]
-
-
유아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보육시설 조직문화가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옥주
유아교육연구 30 (2) : 193 ~ 209
[2010]
-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몰입 및 행복감에 따른 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창의성의 차이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
사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생활 보람에 관한 연구
조형숙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91 ~ 117
[2010]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9) : 199 ~ 216
[2001]
-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
만 5세 누리과정 담당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직무만족도 비교
-
-
-
-
-
교사의 다차원적 완벽주의 성향에 따른 사회적 문제해결능력, 직무스트레스 및 행복 간의 관계분석
-
박사
-
박사
-
The phenomenon of flow as experienced by classroom teachers: Implications for leadership practice
-
The nature, meaning, and measure of teacher flow in elementary schools : A test of rival hypotheses
Beard, K. S.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6 (3) : 426 ~ 458
[2010]
-
The effects of teachers’ flow experiences on the cognitive engagement of students
-
-
Research Current : Teachers as Learners
-
Pursuing happiness : The architecture of sustainable change
-
Orientation to happiness and life satisfaction : The full life versus the empty life
Peterson, C.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6 : 25 ~ 41
[2005]
-
Mentorin in early care and education; Refining an emerging career path
Whitebook, M.
National center for the early childhood work force
[1994]
-
How To Be Happy;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
-
Finding Flow: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s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
Csikszentmihalyi's state of flow and effective teaching
-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
Creating optimal work environments : Exploring teacher flow experience
Basom, M. R.
Mentoring and tutoring 12 (2) : 241 ~ 258
[2004]
-
Beyond boredom and anxiety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