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영화 제작 활용 교수법」에서 나타난 학습 경험 특성 분석

논문상세정보
    • 저자 진동섭 최현진 한은정
    • 제어번호 99954935
    • 학술지명 한국교원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31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교원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5-47 ( 23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학술교육원
    유사주제 논문( 14,718)
' 「스마트폰 영화 제작 활용 교수법」에서 나타난 학습 경험 특성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0

0.0%

' 「스마트폰 영화 제작 활용 교수법」에서 나타난 학습 경험 특성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대학의 강의평가실태 분석
    한신일 교육행정학연구 23 (3) : 379 ~ 404 [2005]
  • 프로젝트 수업이 대학생의 창의적 사고, 창의적 성향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명화 교육심리연구 18 (3) : 287 ~ 301 [2004]
  •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대학 교과교육 수업 전략의 개발과 효과:질적 사례연구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1) : 7 ~ 7 [2005]
  • 초, 중, 고 과정의 영화 제작 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미국 노동부 필수능력 취득위원회가 제시한 워크플레이스 노우하우를 중심으로-
    이찬복 영화연구 27 (27) : 223 ~ 245 [2005]
  • 중등학교 교사들이 사용하는 수업 방법 및 교수행동의 분
    길양숙 교육과정연구 17 (1) : 289 ~ 318 [1999]
  • 좋은 대학수업의 특징과 그 의미: 한국 대학생의 관점에서
    이은화 교육사상연구 22 (1) : 123 ~ 146 [2008]
  • 전문대학 전공수업의 학습공동체 운영 효과 분석
    김진실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9 (2) : 205 ~ 226 [2007]
  • 전문대학 교수설계 및 수업전개의 수행정도와 수행능력 분석
    나승일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4 (2) : 60 ~ 85 [2002]
  • 인터넷 토론학습 방법 탐구: 미국 CEDA (Cross Examination Debate Association) 토론 모델의 인터넷 대학수업 적용 사례 분석인터넷 토론학습 방법 탐구
    조은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 5 ~ 32 [2003]
  •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조로 이용하는 환경이 대학의 수업에 미치는 영향
    허옥련 디자인지식저널 11 (4) : 233 ~ 240 [2007]
  • 온라인 영어수업의 강의 활성화 전략
    김현숙 교과교육학연구 11 (1) : 39 ~ 56 [2007]
  • 예비교사 양성과정에서의 스마트폰 영화 제작 활용 교수법에 관한 탐색적 연구
    진동섭 교육학연구 51 (1) : 107 ~ 135 [2013]
  • 영화교육의 이해와 실제
    황보성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 액션러닝을 적용한 교육행정학 강의에 대한 형성적 연구
    박수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389 ~ 416 [2012]
  • 스마트폰 사용이 대학생의 수업 중 비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 - Shadowing 방식의 관찰 결과를 중심으로
    이용숙 열린교육연구 20 (1) : 221 ~ 250 [2012]
  •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학생에 의한 대학 강의 평가의 분석
    김충행 교육과정연구 15 (1) : 203 ~ 240 [1997]
  • 박사
  • 미국 대학 교수-학습개발 센터의 운영과 조직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용숙 비교교육연구 17 (4) : 49 ~ 88 [2007]
  •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대학 창작무용수업모형 개발과 효과 검증
    박중길 예술교육연구 7 (1) : 1 ~ 29 [2009]
  • 무기화학 수업에서 Concept Tests의 활용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효과
    선혜영 교과교육학연구 10 (2) : 561 ~ 572 [2006]
  • 마이크로티칭 기법을 활용한 발표수업이 대학생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정태희 교육과정연구 22 (4) : 189 ~ 208 [2004]
  • 대학의 수업방법과 교수행동에 나타나는 특징
    길양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8 (4) : 405 ~ 428 [2011]
  • 대학의 교실수업에서 이러닝시스템 이용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사회적, 기술적, 개인적 특성
    최수정 정보시스템연구 17 (4) : 233 ~ 260 [2008]
  • 대학의 교수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이신동 인문과학논총 (3) : 223 ~ 252 [1997]
  • 대학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학생의 인식 ―다시 듣고 싶은 수업 에세이 분석―
    박민정 인문학연구 35 (3) : 229 ~ 253 [2008]
  • 대학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
    정은이 교육방법연구 22 (3) : 25 ~ 44 [2010]
  • 대학에서의 인문학 수업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과 우수 인문학 강의 사례 분석
    김태완 교육과학연구 37 (1) : 101 ~ 128 [2006]
  • 대학수업평가의 개념모형 개발
    이은화 수산해양교육연구 18 (3) : 314 ~ 328 [2006]
  • 대학수업의 의미에 관한 연구 : 성숙의 장으로서의 대학수업
    김경희 교육이론과 실천 10 (2) : 81 ~ 122 [2000]
  • 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성찰일기를 통한 효과성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23 (2) : 35 ~ 65 [2007]
  • 대학생이 인식하는 ‘배려하는 교수자’의 특성 및 유형 분석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5 (1) : 61 ~ 86 [2011]
  • 대학생의 학업동기 향상에 있어 문제중심학습 교수법의 효과성 연구
    문영주 청소년학연구 16 (11) : 47 ~ 70 [2009]
  • 대학생들의 의견 조사를 통한 대학 수업 개선 영역 고찰
    김재건 교육학연구 46 (1) : 121 ~ 150 [2008]
  • 대학생들의 서술형 강의평가내용(Written Comments) 분석
    한신일 교육행정학연구 21 (3) : 359 ~ 378 [2003]
  • 대학미술수업에서 팀 역량 강화를 위한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박수홍 교육공학연구 24 (2) : 70 ~ 104 [2008]
  •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좋은 강의의 기준 탐구
    민혜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3) : 41 ~ 65 [2005]
  • 대학교 수업의 개선을 위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용숙 교육인류학연구 4 (3) : 227 ~ 253 [2001]
  • 대학 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디자인의 새로운 접근 방법 개발 연구
    이용숙 교육방법연구 24 (4) : 729 ~ 770 [2012]
  • 대학 교수학습센터의 이해와 발전 방안
    염민호 교육학연구 46 (3) : 219 ~ 248 [2008]
  • 국내 교육공학분야의 내용분석(Content Analysis) 적용에 대한 방법론적 고찰
    박양주 교육공학연구 28 (2) : 263 ~ 287 [2012]
  • 교원양성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정미경 교육과정연구 25 (3) : 247 ~ 264 [2007]
  • 교수설계 이론에 근거한 대학 강의평가 도구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성흠 교육공학연구 17 (1) : 81 ~ 108 [2001]
  • 강의평가 자료분석을 통한 강의평가지 개선방안-한 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명화 교육문제연구 (16) : 3 ~ [2002]
  • ‘우수수업 상’ 수상 교수의 수업유형과 특성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용숙 교육방법연구 23 (1) : 175 ~ 211 [2011]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oinals think in action
    Schӧn, D. A. Basic Books [1983]
  • Methodological Issues In The Content Analysis Of Computer Conference Transcripts
    Rourke, L. International Journal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12 : 8 ~ 22 [2001]
  • First years of teaching: What are the pertinent issues?
    Griffin, G.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983]
  • Content Analysis Mass Communication; Assessment And Reporting Of Intercoder Reliability
    Poldner, E.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28 (4) : 587 ~ 604 [2012]
  • Becoming A Better Teacher : A Care Of Changing Pedagogical Knowledge And Beliefs Of Law Professors
    Havita, N. Instructional Science 28 : 469 ~ 490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