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텍스트와 그림 자료에서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 유형과 얼굴표정이 학습자의 의인화 지각과 인지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유지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류지헌
유지희
주제어
Cognitiveefficiency
pedagogicalagent
Persona Effect
비언어적 의사소통
의인화 효과
인지효율성
제스처
학습용에이전트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8,656)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6건
비언어적 의사소통 46건
제스처 39건
학습용에이전트 7건
cognitiveefficiency 4건
persona effect 4건
의인화 효과 4건
pedagogicalagent 3건
인지효율성 3건
인용/피인용
텍스트와 그림 자료에서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 유 ...
' 텍스트와 그림 자료에서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 유형과 얼굴표정이 학습자의 의인화 지각과 인지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습지도, 교육방법
cognitiveefficiency
pedagogicalagent
persona effect
비언어적 의사소통
의인화 효과
인지효율성
제스처
학습용에이전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0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0
0.0%
주제어
cognitiveefficiency
5
0
0.0%
pedagogicalagent
4
0
0.0%
persona effect
5
0
0.0%
비언어적 의사소통
47
0
0.0%
의인화 효과
5
0
0.0%
인지효율성
4
0
0.0%
제스처
40
0
0.0%
학습용에이전트
8
0
0.0%
계
8,6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텍스트와 그림 자료에서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 유형과 얼굴표정이 학습자의 의인화 지각과 인지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와 얼굴표정이 학습이해도 및 의인화 효과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감성과학 16 (3) : 281 ~ 292
[2013]
초등영어교사 제스처의 기능과 학습자의 인식
노경희
초등영어교육 17 (3) : 119 ~ 143
[2011]
인지부하 측정을 위한 구인의 탐색 및 타당화
류지헌
임지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2) : 1 ~ 27
[2009]
인쇄자료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서 에이전트의 사실성 수준이 의인화 효과 및 인지부하요인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1) : 55 ~ 64
[2012]
이미지의 사실성과 학습자의 전문성이 학습용 에이전트의 의인화 효과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감성과학 15 (1) : 47 ~ 56
[2012]
웹 기반 학습환경에서 그림자료와 텍스트 내용과의 관련성이 내용이해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나일주
성은모
아시아교육연구 8 (4) : 1 ~ 22
[2007]
아이트래킹에 의한 가상 캐릭터의 스크린 레이아웃 연구
김남훈
디지털디자인학연구 8 (4) : 69 ~ 77
[2008]
박사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 에이전트의 효과성 분석
노경보
한국교원대학교
[2013]
시각단서의 유형과 학습용 에이전트의 사실성 수준이 인지부하요인과 학습성취에 미치는 효과
류지헌
손찬희
교육공학연구 27 (3) : 507 ~ 533
[2011]
멀티미디어학습에서 캐릭터 에이전트의 활용이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김은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1) : 73 ~ 98
[2008]
멀티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시각․청각 정보의 제시원리 탐색
박성익
서울대학교사대논지 67 (1) : 105 ~ 120
[2003]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설계를 위한 인지부하 설문의 민감도 분석 및 학습 성취에 대한 예언변수 분석
류지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09 ~ 332
[2011]
박사
멀티미디어 학습에서 캐릭터와 나레이션이 사회적 존재감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은주
국민대학교 대학원
[2007]
가상캐릭터에 얼굴표정 적용에 관한 연구 - 감성 유발 방식에 따른 생체신호를 중심으로 -
이동엽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4) : 455 ~ 463
[2013]
e-Learning and the Science of instruction: Proven Guidelines for Consumers and Designers of Multimedia Learning
Clark, R. C.
Pfeiffer
[2011]
Variability of worked examples and transfer of geometrical problem-solving skills : A cognitive load approach
Paas, F. G. W.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6 (1) : 122 ~ 133
[1994]
Using virtual peers to guide visual attention during learning : A test of the persona hypothesis
Moreno, R.
Journal of Media Psychology 22 (2) : 52 ~ 60
[2010]
Understanding instructions
Marcus, 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8 (1) : 49 ~ 63
[1996]
The role of gesture in bilingual education: Does gesture enhance learning?
Church, R.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alism 7 (4) : 303 ~ 319
[2004]
The psychometric structure of pedagogical agent persona
Ryu, J.
Technology, Instruction, Cognition, and Learning 2 : 291 ~ 314
[2005]
Teachers’ gestures facilitate students’ learning : A lesson in symmetry
Valenzeno, L.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8 : 187 ~ 204
[2002]
Studies on gesture expressivity for a virtual agent
Pelachaud, C.
Speech Communication 51 (7) : 630 ~ 639
[2009]
Pedagogical agent design: the impact of agent realism, gender, ethnicity, and instructional role intelligent tutoring systems : 268 ~ 270
Baylor, A. L.
[2004]
Measuring knowledge to optimize cognitive load factors during instruction
Kalyuga,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3) : 558 ~ 568
[2004]
Learning and understanding science instructional material
Carlson,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3) : 629 ~ 640
[2003]
Instructional efficiency: Revisiting the original construct in educational research
Paas
van Gog
van Gog, T
Educational Psychologist 43 (1) : 16 ~ 26
[2008]
How to optimize learning from animated models : A Review of guidelines based on cognitive load
Wouter, P.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8 (3) : 645 ~ 675
[2008]
Five design principles for experiments on the effects of animated pedagogical agents
Clark, R. C.
Journal of Educational Computing Research 32 (2) : 209 ~ 225
[2005]
Evaluating a realistic agent in an advice-giving task
Dianne, C. B.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3 (2005) : 304 ~ 327
[2005]
Dynamic advancements in teaching and learning based technologies: New concepts
Heller, R.
Information Science Reference : 66 ~ 78
[2011]
Do Pedagogical Agents Facilitate Learner Motivation and Learning Outcomes?
Domagk, S.
Journal of Media Psychology: Theories, Methods, and Applications 22 (2) : 84 ~ 97
[2010]
Construction and interference in learning from multiple representation
Schnotz, W.
Learning and Instruction 13 (2) : 141 ~ 156
[2003]
Conceptions of Efficiency: Applications in Learning and Problem Solving
Hoffman, B.
Educational psychologist 45 (1) : 1 ~ 14
[2010]
Communicative gestures facilitate problem solving for both communicators and recipients
Lozano, S. C.
Journal of Memory and Language 55 (1) : 47 ~ 63
[2006]
Commentary : Towards an integrated view of learning from text and visual displays
Schnotz, W.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4 (1) : 101 ~ 120
[2002]
Cognitive load and science text comprehension : Effects of drawing and mentally imagining text content
Leutner, D.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5 : 284 ~ 289
[2009]
' 텍스트와 그림 자료에서 학습용 에이전트의 제스처 유형과 얼굴표정이 학습자의 의인화 지각과 인지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