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경고 대학생을 위한 회복탄력성 프로그램과 동료 멘토링의 효과

논문상세정보
' 학사경고 대학생을 위한 회복탄력성 프로그램과 동료 멘토링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motivation
  • peermentoring
  • resilience
  • self-efficacy
  • 동료멘토링
  • 자기효능감
  • 학습동기
  • 회복탄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473 1

0.9%

' 학사경고 대학생을 위한 회복탄력성 프로그램과 동료 멘토링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개발 및 타당도 검증
    신우열 한국청소년연구 20 (4) : 105 ~ 131 [2009]
  • 회복탄력성 ;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유쾌한 비밀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2011]
  • 한국 청소년의 행복: 심리적, 관계적, 경제적 자원과 학업성취의 영향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5 (3) : 399 ~ 429 [2009]
  • 학업우수 및 학업부진 학생의 학업실태 분석을 통하 대학에서의 학업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강순화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2) : 221 ~ 242 [2000]
  • 학업부진 대학생을 위한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구진순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433 ~ 445 [2013]
  • 학습장면에서 자기결정론의 동기화 경로 모형 검증
    이민희 중앙대학교 [2007]
  • 학습공동체 활동 유형에 따른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학습만족도의 차이
    김누리 열린교육연구 21 (1) : 23 ~ 48 [2013]
  • 학사경고자를 위한 프로그램 효과 연구-대학적응,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학업성취를 중심으로
    박완성 한국교육심리학회 제 2차 학술대회 자료집 [2013]
  • 학사경고자 대학생을 위한 자기탐색(Exploring Myself) 프로그램 개발
    이종연 상담학연구 14 (1) : 359 ~ 384 [2013]
  • 학사경고생의 실태와 학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조경원 학생생활연구 34 : 51 ~ 97 [2000]
  • 학사경고 여대생의 학업성취 실패 및 지속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주영아 청소년복지연구 14 (4) : 47 ~ 69 [2012]
  • 학구적 실패내성의 관련변인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1 (2) : 1 ~ 19 [1997]
  • 탄력성(resilience)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은숙 특수교육학연구 41 (2) : 45 ~ 67 [2006]
  •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학습동기 및 학교적응간의 관계
    추미애 아동교육 15 (2) : 271 ~ 288 [2006]
  • 청년기 남녀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주관적 삶의 질에 관한 연구
    홍성례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9 (6) : 71 ~ 87 [2011]
  •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24 (1) : 61 ~ 82 [2010]
  • 자기결정성이론이 제안한 학습동기 분류형태의 재구성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3) : 699 ~ 717 [2005]
  •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차정은 심리연구 34 : 19 ~ 31 [1996]
  • 우리에게는 어떠한 멘토링이 필요한가? 의과대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고찰
    허예라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5 (1) : 5 ~ 13 [2013]
  • 외재적 동기와 내재적 동기 사이에 존재하는 새로운 동기 유형
    오순애 이화여자대학교 [2001]
  • 역할과부하 및 일-가정 갈등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시간 통제감을 매개변인으로
    김성천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5 (1) : 35 ~ 49 [2010]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평가
    김창대 학지사 [2011]
  • 사회적 지지가 대학생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정서조절을 매개로 하여
    이자영 상담학연구 13 (3) : 1481 ~ 1499 [2012]
  • 사이버대학에서의 동료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 재등록율, 학업성취도, 만족도 기준으로
    이옥화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2) : 315 ~ 339 [2010]
  • 멘티와 멘토가 지각하는 교차연령 또래멘토링 효과성 및 관련요인
    김지연 청소년학연구 20 (2) : 23 ~ 44 [2013]
  • 대학생의 학사경고 경험과 극복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장애경 상담학연구 14 (2) : 995 ~ 1013 [2013]
  • 대학생의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심리적 안녕감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은우 계명대학교 [2006]
  • 대학생의 생활스트레스, 자아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이옥형 청소년학연구 19 (1) : 29 ~ 57 [2012]
  • 대학생 학사경고자들을 위한 동기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신선만 한동대학교 상담센터 [2011]
  • 대학생 생활 스트레스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와 회복 탄력성의 매개효과
    김나미 상담학연구 14 (2) : 1125 ~ 1144 [2013]
  • 대학 중도탈락생의 이동 경로 구조 분석
    김수연 교육과학연구 43 (3) : 131 ~ 163 [2012]
  • Toward a middle-range theory of resilience
    Polk, L. V. Advances in Nursing Science 19 (3) : 1 ~ 13 [1997]
  • Toward a Conceptual Framework for Mixed-Method Evaluation Design
    Greene, J. C. Educational Evaluation and Policy Aanalysis 11 (3) : 255 ~ 274 [1989]
  • The sports coach as educator: Re-conceptualising sports coaching
    Jones, R. Routledge [2006]
  • The resilience factor: Seven essential skills for overcoming life’s inevitable obstacles
    Reivich, K. Broadway Books [2002]
  • The effects of academic probation on college success: Lending students a hand or kicking them while they are down? : 1 ~ 32
  • The bounce back retention program: One-year follow-up study
    Hanger, M. A.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13 : 205 ~ 227 [2011]
  • Socisl competence as developmental construct
    Waters, E. Deveopmental Review 3 : 79 ~ 97 [1983]
  • Social desirability effects on measures of adjustment to university, independence from parents, self-efficacy
    Silverthom, N. A.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51 : 356 ~ 363 [1995]
  • Resilience in the face of adversity: protective factors and resistance to psychiatric disorder
    Rutter, M. British Journal of Psychiatry 147 (26) : 1 ~ 11 [1985]
  • Qualitative data analysis
    Mieles, M. B. Sage [1994]
  • Phases of the mentoring relationship
    Kram, K.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6 (4) : 608 ~ 625 [1983]
  • Perceived locus of causality and internalization. Examining reasons for acting in two domains
    Ry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5) : 749 ~ 761 [1989]
  • Ordinary Magic-resilience process in development
    Masten, A. S. American Psychologist 56 : 227 ~ 238 [2001]
  • Optimism, self-resilience, and social, or is it support as mediators of the relationships among workload, stress, and well-being in Veterinary students
    Gardner, D. H. Journal of Veterinary Medical Education 38 (1) : 60 ~ 66 [2011]
  • Motivational empowerment model applied to students on academic probation
    Kamphoff, C. S.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 397 ~ 412 [2007]
  • How to be happy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Lyubomirsky, S. 지식노마드 [2008]
  • Educational Research
    Gay, L. R. Pearson Education, Inc. [2006]
  • Academic probation: How students navigate and make sense of their experience
    Sage. T. L.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Wisconsin [2010]
  • A close look at college students : Self-efficacy and goal orientation
    Hsieh, P. Journal of Advanced Academics 18 (3) : 454 ~ 476 [2007]
  • 2013년 대학정보 공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