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의 참여방법에 따른 학습동기, 자아효능감, 네트워크 분석

이영선 2014년
논문상세정보
'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의 참여방법에 따른 학습동기, 자아효능감, 네트워크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credit bank system
  • education method
  • networking
  • qualitative research
  • self efficacy
  • 교육방법
  • 네트워크
  • 자아 효능감
  • 질적 연구
  • 학점은행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818 0

0.0%

'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의 참여방법에 따른 학습동기, 자아효능감, 네트워크 분석' 의 참고문헌

  • 한눈에 보는 평생교육. "결과활용으로 보는 평생교육"
  • 학점은행제의 발전적 방안: 한미간 비교연구
    손주영 논문집-경희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14 (1) : 97 ~ 115 [1998]
  •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 비교 연구 : 학습자의 인식과 태도를 중심으로
    이재력 한국교원대학교 [2008]
  • 학점은행제와 대학사회교육 운영방안
    권인탁 교육행정학연구 15 (2) : 168 ~ 191 [1997]
  • 학점은행제도 운영개선에 관한 연구
    박헌 사회과학 40 (1) : 223 ~ 305 [2001]
  • 학점은행제 현황 및 문제점 진단
    하봉운 제고를 위한 정책토론회. 2012.11.12.(월) 10:00~12:00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 : 1 ~ 22 [2012]
  •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의 재구조화 방향 탐색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5 (3) : 133 ~ 153 [2007]
  •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의 메타평가 준거 개발
    임옥진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0 (2) : 31 ~ 69 [2007]
  • 학점은행제 운영기관 종사자의 자기효능감과 평생교육태도가 평생교육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유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학점은행제 운영 실태에 관한 심층 분석 연구
    신군자 교육연구 40 : 251 ~ 290 [2006]
  • 학점은행제 성인학습자의 학습양식에 관한 연구
    권두승 평생교육학연구 10 (2) : 25 ~ 48 [2004]
  • 학점은행제 성과분석
    백은순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1 (1) : 1 ~ 26 [2008]
  • 학점은행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질적분석
    나장함 교육과정연구 24 (4) : 181 ~ 202 [2006]
  • 학습자, 교수자, 운영자의 이러닝의 이러닝 인식 분석
    나일주 교육정보연구 8 (2) : 115 ~ 134 [2003]
  • 학력인정 평생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이 대인관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임순 성균관대학교 [2010]
  • 평생학습 참여의 사회적 자본 형성 효과에 관한 실증 연구
    이경아 평생교육학연구 14 (2) : 117 ~ 146 [2008]
  • 평생학습 사회에서의 학점은행제 전공의 개설과 운영
    박인종 한국미용학회지 7 (3) : 105 ~ 117 [2001]
  • 평생교육백서2011․․2012. 제14․15합본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2]
  • 박사
  • 박사
  • 질적연구방법의 이해
    유기웅 박영사 [2012]
  • 질적사례연구법
    Merriam, S. B. 양서원 [1994]
  • 중년기 여성의 평생교육참여와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정현수 숭실대학교 [2010]
  • 정규대학과 학점은행제 학생의 전공만족도에 관한 연구 -뷰티아트 학과 중심으로-
    김윤정 대한피부미용학회지 9 (4) : 1 ~ 11 [2011]
  • 자아효능감과 학습동기
    김아영 교육방법연구 16 (2) : 1 ~ 38 [2004]
  •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도의 관련성: 변화추이 및 인과적 방향성 검토
    양명희 교육과학연구 43 (2) : 175 ~ 195 [2012]
  • 여성결혼이민자의 평생교육경험 및 사회적 자본의 유형과 적응의 관계
    송인영 평생교육학연구 17 (4) : 147 ~ 169 [2011]
  • 수동적인 초기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성 변화 연구
    이영선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5 (3) : 173 ~ 207 [2012]
  • 성장기의 부모화 경험과 자기효능감이 청소년의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문정덕 가톨릭대학교 [2006]
  • 성인학위학습자의 만족도 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 학점은행제 성인학습자를 중심으로
    황치석 평생교육 · HRD연구 1 (1) : 95 ~ 115 [2005]
  • 성인학습자의 자아개념, 참여동기 및 학습참여도와 평생학습성과의 구조적 분석
    김영미 교육연구논총 33 (2) : 123 ~ 143 [2012]
  • 성인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학습전략간의 상관관계 연구
    이경아 평생교육학연구 10 (4) : 19 ~ 45 [2004]
  •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수준에 따른 평생학습 성과 관련 변인의 조절효과 검증
    한상훈 교육종합연구 8 (3) : 45 ~ 64 [2010]
  • 성인학습자의 목표지향성과 자아효능감의 관계
    한상훈 교육학연구 40 (6) : 9 ~ 181 [2002]
  • 성인학습자의 목표지향성과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 및 연령을 중심으로
    김희수 교육과학연구 38 (2) : 247 ~ 266 [2007]
  •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상훈 학생생활연구 32 : 1 ~ 22 [2007]
  • 성인학습자 인식에 기초한 사이버대학 교육프로그램 개선에 관한 연구
    최종철 평생교육학연구 14 (3) : 99 ~ 127 [2008]
  • 성인들의 배움에 관한 연구 : 학위과정의 참여자를 중심으로
    민선향 연세대학교 [2006]
  • 사회효용적 측면에서의 노인교육 연구: 고등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이영선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4 (3) : 33 ~ 59 [2011]
  •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 A대학을 중심으로 -
    김병우 한국사회복지교육 10 (10) : 1 ~ 35 [2009]
  • 박사
  • 사이버 대학교 성인학습자의 학습전략, 동기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연구
    정영선 교육종합연구 8 (2) : 23 ~ 41 [2010]
  • 박사
  • 사이버 강좌의 효율적인 학습방안 요인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면대면 강좌와 사이버 강좌의 학습효과 비교
    안종묵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5 (3) : 85 ~ 124 [2008]
  • 면대면 학습과 사이버 가정학습의 학습 효과 비교
    박종철 학습과학연구 5 (1) : 23 ~ 55 [2011]
  • 박사
  • 대학 이러닝에서 수강동기, 학습만족도가 지속수강 의사에 미치는 영향
    최미나 교육공학연구 27 (4) : 653 ~ 673 [2011]
  • 대학 성인학습자의 학습저해 요소와 학습저해 해소 방법에 대한 개념 연결망 분석
    현영섭 한국HRD연구 6 (3) : 23 ~ 48 [2011]
  • 대학 사이버 강의의 만족도 분석 및 개선방안
    최호열 청대학술논집 7 : 1 ~ 23 [2006]
  • 긍정적 자아미래상의 지속적 인지가 자아효능감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강호선 고려대학교 [2010]
  • 교육행정학 연구의 질적 연구 방법
    김병찬 교육연구 18 (2) : 131 ~ 118 [2010]
  • 박사
  • Voluntreers for learning: a study of the educational pursuits of adults
    Johnstone, J. W. C. Adline Publishing Company [1965]
  • Virtual classroom for interactive synchronous education
    Basak, H. Cakir, S. Information Technology: Coding and Coputing (International Conference 20 (5) : 832 ~ 837 [2005]
  • The growth of competence
    Bruner Academyic Press : 3 ~ 7
  • The Self-efficacy Scal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Shere, M. Psychological report 51 : 363 ~ 371 [1983]
  • Social self-efficacy in adolescence : Relations with self concept, social adjustment, and mental health
    Connolly, J. Canadian Journal of Behavioral Science 21 (3) : 258 ~ 269 [1989]
  • Social foundation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A Prentice Hall [1986]
  • Social cognitive theory of organizational management
    Wood, R. 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4 : 362 ~ [1989]
  •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W. H. Freedom [1977]
  • Self-efficacy training to speed reemployment: Helping people to help themselves
    Eden,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3) : 352 ~ 360 [1993]
  • Perceived self-efficacy in cognitive-development and functioning
    Bandura.A Educational Psychologist 28 (2) : 117 ~ 148 [1993]
  • Participation in adult education in Canada
    Dickinson, G. OECD [1974]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S. Sage [1985]
  • Modelling and Measuring the wider benefits of learning: An initial synthesis
    Schuller, Tom Center for Research on the Wide Benefits of Learning [2002]
  • Meeting Extravaganza: Blended Learning
  • Measuring social self-efficacy in a culturally diverse student population
    Fan, C.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6 (2) : 131 ~ 144 [1998]
  • Diversity and Motivation: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Wlodkowski, R. J. Jossey-Bass [1995]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of perceived social self-efficacy
    Smith, H. M.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8 (3) : 283 ~ 301 [2000]
  • Construct validation of a strategy model student self-regulated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3) : 284 ~ 290 [1990]
  • Completion and Dropout: A review of research
    Verner, C. Adult Education Quarterly 14 (3) : 157 ~ 176 [1964]
  • Blended learning
    Driscoll, M. e-learning 3 (3) : 54 ~ 56 [2002]
  • Blended Learning을 통한 수준별 학습지도 효과 : 중학교 사회과 학업 성취도를 기준으로
    정해동 한국교원대학교 [2009]
  • A survey of current state-of-the art support for lifelong learning
    Graven, O. H. Information Technology Based Higher Education and Training 20 (5) : 19 ~ 25 [2005]
  • 2010년 평생교육백서. 제 13호
    교육과학기술부 평생교육진흥원 [2010]
  • 2008학년도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의 학습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실태조사
    한상훈 학생생활연구 34 : 65 ~ 106 [2009]
  •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교육심리학
    임규혁 학지사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