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문화적 유사성이 K-Pop 인식, 국가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분석

' 연구논문(硏究論文) : 문화적 유사성이 K-Pop 인식, 국가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country image
  • culturalsimilarities
  • k-pop(koreanpopularmusic
  • telenovelas
  • 국가 이미지
  • 문화적 유사성
  • 텔레노벌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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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硏究論文) : 문화적 유사성이 K-Pop 인식, 국가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갬블링열정과 행동의도간 구조관계 분석
    이충기 관광학연구 34 (3) : 125 ~ 145 [2010]
  • 해외홍보 및 광고전략수립을 위한 ‘95-97’ 미국언론에 나타난 국가이미지에 관한 고찰
    신호창 광고연구 44 : 65 ~ 88 [1999]
  • 한류의 매력과 동아시아 문화네트워크
    김상배 서울대학교 세계정치 28 (1) : 192 ~ 233 [2007]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 123 ~ 148 [2012]
  • 한류관광 선호유형 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이희승 관광학연구 30 (3) : 203 ~ 224 [2006]
  • 한류 수용의 로컬 콘텍스트와 글로벌 팬덤의 특성 - 코리안 커넥션 사례 분석
    손승혜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1) : 45 ~ 85 [2012]
  • 한국의 국가이미지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실증연구: 정부, 기업, 민간활동 변수를 중심으로
    이장로 대한경영학회지 22 (3) : 1583 ~ 1601 [2009]
  • 한국 TV 드라마 시청이 제작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일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유재웅 홍보학연구 11 (2) : 126 ~ 158 [2007]
  • 한·중·일 3국 브랜드개성 유형의 유사성과 차이성 비교를 통한 문화적 공통성과 특수성에 관한 연구
    하인주 국제지역연구 13 (3) : 419 ~ 440 [2009]
  • 한·일 양국 수용자의 드라마 시청과 국가이미지 형성에 대한 비교 연구
    유승관 방송통신연구 (68) : 193 ~ 220 [2009]
  •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 23 (4) : 101 ~ 125 [2009]
  •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대한경영학회지 25 (4) : 1917 ~ 1938 [2012]
  • 중국의 '한류(韓流)' 현상과 한국 TV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허진 한국방송학보 16 (1) : 496 ~ 529 [2002]
  • 중국 TV 프로그램에 대한 한국 젊은이들의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황제의 딸'과 '노방유희'를 중심으로
    최양호 한국방송학보 17 (2) : 359 ~ 384 [2003]
  • 제3세게 텔레비전 장르의 국제화 현상에 대한 연구 : 텔레노벨라 논쟁의재해석
    조항제 언론과 사회 15 : 6 ~ 32 [1997]
  • 일본인의 한류에 대한 태도가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훈 산업혁신연구 28 (2) : 195 ~ 217 [2012]
  • 일본 학원 드라마의 장르적 특성 : 문화적 근접성의 가능성을 중심으로
    홍지아 한국방송학보 20 (1) : 445 ~ 477 [2006]
  • 이질 문화권 수용자의 한국 영상물 이용과 문화적 근접성에 관한 연구
    정윤경 미디어 경제와 문화 9 (4) : 141 ~ 181 [2011]
  • 유럽의 한류와 K-pop 팬덤 형성과정과그 의미: Korean Connection의 활동 사례 중심으로
    손승혜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국언론학회 ‘한류 2.0시대의진단과 분석’발표 논문, 제주시 : 77 ~ 98 [2011]
  • 유럽의 10대는 왜 K-pop에 열광하나
    황승경 한국논단 262 : 172 ~ 177 [2011]
  • 요미우리지(讀賣新聞)의 시각이미지를 통한 한국의 국가이미지
    김은선 디지털디자인학연구 9 (1) : 11 ~ 20 [2009]
  • 연성국가주의에 편승한 연예기획사와 한류의 미래
    원용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한국언론학회 ‘한류 2.0시대의 진단과 분석’발표 논문, 제주시 : 27 ~ 51 [2011]
  • 아시아국가에서의 K-pop 이용행동과 K-pop으로 인한 국가호감도 및 한국 방문의도 변화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 : 516 ~ 524 [2012]
  • 신한류와 동아시아 문화 네트워크
    진행남 「심포지엄 발표」 JPI 정책포럼. 제주평화연구원, 서귀포시 [2011]
  • 신(新)한류시대의 메인스트림 K-pop의 확산에 관한 연구 - K-pop의 밈이론적 해석과 한류사 시대구분을 중심으로
    박장순 통번역학연구 16 (4) : 1 ~ 24 [2012]
  • 세계화와 텔레노벨라의 변화
    이성훈 스페인어문학 (36) : 481 ~ 496 [2005]
  • 문화상품의 수출효과 분석-한국의 對중, 對일 수출 비교를 중심으로-
    남수중 동북아경제연구 23 (1) : 1 ~ 32 [2011]
  • 문화마케팅 전략으로서의 BPL을 통한 관광지인지도와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 영향관계
    이려정 관광연구논총 23 (1) : 3 ~ 26 [2011]
  •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인지도 높혀야 제값 받아
  • 로하스(LOHAS)한류가 국가 및 관광 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관광학연구 31 (4) : 305 ~ 324 [2007]
  • 디지털 콘텐츠에 길 열어준 인터넷
  • 동아시아의 트랜디 드라마 유통에 대한 문화적 근접성 연구
    양은경 방송통신연구 2003 (2) : 197 ~ 220 [2003]
  • 동북아시아 3국 텔레비전에 드라마에 나타난 문화적 근접성 45 (3) : 230 ~ 267
    유세경 [2001]
  • 다차원적 속성의 국가이미지가 제품평가 및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안종석 국제경영연구 16 (2) : 63 ~ 90 [2005]
  • 글로벌 대중문화물의 한국적 변용과 탈식민주의적 문화정체성에 대한 연구: 한국 대중음악에 관한 사례분석
    박현주 언론과 사회 14 (3) : 35 ~ 72 [2006]
  • 국제적 유통상품으로서의 TV 포맷의 최근 경향과 한국 포맷의 해외진출 가능성에 대한 연구
    은혜정 한국방송학보 22 (6) : 327 ~ 360 [2008]
  • 국가이미지 실태와 형성과정: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홍보의 목표와전략
    신호창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서울 [2001]
  •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에 관한 유형화 연구: Q방법론 적용을 중심으로
    이제영 한국언론정보학보 38 (2) : 7 ~ 39 [2007]
  • 국가 이미지가 제품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원산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하수경 국제경영리뷰 15 (1) : 147 ~ 170 [2011]
  • 국가 이미지 확립 및 개선을 위한 문화관광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남인용 홍보학연구 6 (2) : 167 ~ 188 [2002]
  • 국가 브랜드에 대한 태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한류를 중심으로
    김유경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 35 ~ 56 [2008]
  •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김주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2012]
  • 관광정보 노출 효과
    정철 관광연구논총 21 (2) : 39 ~ 60 [2009]
  • 가요 한류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중·일간 비교 연구
    이인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1) : 189 ~ 213 [2007]
  • 日ㆍ中 양국의 한류드라마 수용에 대한 비교문화적 성찰 ―〈겨울연가〉 콘텐츠 수용 양상을 중심으로 ―
    배현주 차세대 인문사회연구 (4) : 355 ~ 369 [2008]
  • ‘싸이 기네스북 인증서 수여, 유튜브 역사상 최다 ’좋아요‘ 기로! 감격’
  • Uses and gratifications theory in the 21st century
    Ruggiero, T. E. Mass Communication & Society 3 (1) : 3 ~ 37 [2000]
  • Tourist destination image formed by the cinema : Barcelona positioning through the feature film Vicky Cristina Barcelona. European Journal of Tourism
    Campo, L. R. Hospitality and Recreation 2 (1) : 137 ~ 154 [2011]
  •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ur :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6) : 607 ~ 616 [2001]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The role of theory in developing effective health communications
    Fishbein, M. Journal of Communication 56 (s1) : S1 ~ S17 [2006]
  • The robustness of LISREL against small sample sizes in factor analysis models
    Boomsma, A. Syste Under Indirect Observation:Causality, Structure, Predication 1 : 149 ~ 173 [1982]
  • The moderating effects of country of assembly, country of parts and country of origin on hybrid product evaluations
    Chao, P. Journal of advertising 30 (4) : 67 ~ 82 [2001]
  • The effect of national culture on consumers' evaluation of travel services. Journal of Tourism
    Crotts, J. C. Culture and Communications 4 (1) : 17 ~ 28 [2003]
  • The effect of cultural distance on overseas travel behaviors
    Crotts, J.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43 (1) : 83 ~ 88 [2004]
  • Telenovelas and society Constructing and reinforcing the nation through television fiction
    Merayo, M. C. European Journal of Cultural Studies 16 (2) : 211 ~ 225 [2013]
  • Telenovela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A guide for the perplexed
    Martin, J. A. Child Development 58 : 33 ~ 37 [1987]
  • Speaking of Health: Assessing Health Communication Strategies for Diverse Populations
  • Social Networking Sites Across Cultures and Countries : Proximity and Network Effects
    Rohn, U. Qualitative Research Reports in Communication 14 (1) : 28 ~ 34 [2014]
  • Soap operas as a matchmaker a cultivation analysis of the effects of South Korean TV dramas on vietnamese women’s marital intentions
    Vu, H. T.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90 (2) : 308 ~ 330 [2013]
  • Proximity strategies in outsourcing relations : The role of geographical, cultural and relational proximity in the European automotive industry
    Schmitt, A.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44 (5) : 475 ~ 503 [2013]
  • Product-Country Images : Impact and Role in International Marketing
    Papadopoulos, N. International Business Press [1993]
  • Parasocial interaction with characters on a popular TV series
    Tian, Q.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 13 (3) : 250 ~ 269 [2010]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95]
  • Of local and global fame: A comparative analysis of news items and audience reactions on celebrity news websites
    Van den Bulck, H. People, Heat, and HLN. Journalism : 1 ~ 19 [2013]
  • Multivariate data analysis with readings
    Hair, J. F. Macmillan Publishing [2006]
  • Media in Global Context: A Reader : 284 ~ 298
  • Measuring a multi-dimensional construct country image
    Martin, I. M.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8 (3) : 191 ~ 210 [1993]
  • LG전자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서 K-pop 콘텐츠를 활용
  • K-pop 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1) : 77 ~ 101 [2013]
  • K-pop 신한류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 진흥방안
    이원희 관광학연구 36 (2) : 31 ~ 56 [2012]
  • K-pop 붐으로 단단해진 한류 비즈
    김영덕 황해문화 65 : 365 ~ 370 [2011]
  • Je t’aime, moi non plus : Bilateral opinions and international
    Disdier, A. C.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23 (4) : 1140 ~ 1159 [2007]
  • International marketing and national character : A review and proposal for an integrative theory
    Clark, T Journal of Marketing 54 (4) : 66 ~ 79 [1990]
  • Identity management strategies, perceived discrimination, and well-being among young immigrants in Spain
    Bobowik, M. In Global Perspectives on Well-Being in Immigrant Families 1 : 213 ~ 234 [2014]
  • How previous visits trip quality,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future behavioral intentions : The case of forest-based ecotourism in Sri Lanka.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Perera, P. Recreation and Tourism 11 : 1 ~ 24 [2013]
  • Gangnam Style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thnocentrism and country of origin effects among immigrant consumers
    Zolfagharian, M.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31 (1) : 68 ~ 84 [2014]
  • Efficacy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 A meta-analytic review
    Armitage, C. J. British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40 (4) : 471 ~ 499 [2001]
  • Destination in country image context
    Nadeau,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1) : 84 ~ 106 [2007]
  • Destination image and behavior intention of travelers to Thailand :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risk
    Tavitiyaman, P.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30 (3) : 169 ~ 185 [2013]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1) : 1 ~ 55 [1999]
  • Cultures and Organizations : Software of the Mind
    Hofstede, G. McGraw-Hill [1991]
  • Cultural proximity and audience behavior : The role of language in patterns of polarization and muliticultural fluency
    Ksiazek, T. B.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2 (3) : 485 ~ 503 [2008]
  • Critical interpretation of hybrid K-pop: The global-local paradigm of english mixing in lyrics
    Jin, D. Y. Popular Music and Society : 1 ~ 19 [2012]
  •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Litvin,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 (3) : 821 ~ 823 [2001]
  • Class, genre, and the regionalization of Television Programming in the dominican republic
    Straubhaar, J. Journal of Communication 41 (1) : 53 ~ 69 [1991]
  • Bringing K-pop to the West
  • Brazilian soaps outshine hollywood: Is cultural imperialism fading out?. Beyond National Sovereignty: International In The 1990s
    Oliveira, O. Ablex [1993]
  • Beyond media imperialism : Asymmetrical interdependence and cultural proximity
    Straubhaar, J. Critical Studies in Mass Communication 8 (1) : 39 ~ 59 [1991]
  • Application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marketing and consumer research : A review
    Baumartner, H.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3 (2) : 139 ~ 161 [1996]
  • AMOS A to Z 논문작성절차에 따른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대업 학연사 [2008]
  • A review of current practice for evaluation causal models in organizational behavior human resources management research
    Medesker, G. J. Journal of Management 20 (2) : 439 ~ 464 [1994]
  • A cultural studies perspective toward understanding corporate image : A case study of state farm insurance
    Moffitt, M. A.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6 (1) : 41 ~ 66 [1994]
  • 2013년 콘텐츠산업 전망-종합편
  • 2012년 방한 외래관광객 통계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