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K-Pop 축제 방문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과 정서적, 인지적, 지역이미지 및 재방문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 논문 : K-Pop 축제 방문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과 정서적, 인지적, 지역이미지 및 재방문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mages
  • k-pop
  • revisit intention
  • service quality
  • 서비스 품질
  • 이미지
  • 재방문 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38 0

0.0%

' 논문 : K-Pop 축제 방문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과 정서적, 인지적, 지역이미지 및 재방문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옥마을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 만족에 관한 연구
    류인평 Tourism Research (37) : 331 ~ 350 [2012]
  • 한류의 한국관광이미지 영양 분석
    박창규 관광연구저널 20 (2) : 19 ~ 31 [2006]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 123 ~ 148 [2012]
  • 한류를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방안
    김장현 Jpi 정책포럼 101 : 1 ~ 15 [2012]
  • 한류관광 선호유형 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이희승 관광학연구 30 (3) : 203 ~ 224 [2006]
  •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관광학연구 28 (3) : 47 ~ 64 [2004]
  • 한류 인기 요인과 호감도 및 국가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일본, 미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문효진 홍보학연구 16 (4) : 247 ~ 280 [2012]
  • 한류 3.0을 위한 마케팅 전략
    김상훈 한류미래전략연구포럼 제 1회 세미나 [2011]
  • 한국관광지 이미지 측정척도의 개발
    이태희 관광학연구 20 (2) : 80 ~ 95 [1997]
  •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임학순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0 (1) : 85 ~ 112 [2012]
  • 축제의 체험속성과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체험형축제와 관람형축제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오정근 관광학연구 32 (4) : 301 ~ 324 [2008]
  • 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과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태양 호텔관광연구 9 (2) : 114 ~ 130 [2007]
  •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 구조적 관계 고찰 - 다중 집단 동등분석을 중심으로 -
    현용호 관광연구논총 23 (1) : 169 ~ 191 [2011]
  •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축제만족도, 사후행동의도 간의 구조관계에 관한 연구 -익산 전국돌문화축제를 사례로 -
    김홍철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8 (3) : 326 ~ 335 [2012]
  •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관광연구 22 (2) : 265 ~ 284 [2007]
  •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관광경영연구 16 (3) : 293 ~ 316 [2012]
  • 지역축제 환경단서가 축제이미지 및 제품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청도국제맥주축제를 대상으로 -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16 (2) : 47 ~ 69 [2012]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감정,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풍기인삼축제를 중심으로 -
    성현선 호텔경영학연구 17 (4) : 247 ~ 263 [2008]
  •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의 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중심으로-
    한지훈 관광연구저널 19 (2) : 299 ~ 313 [2005]
  • 지역축제 방문객들의 만족도에 대한 인구통계적 차이 연구 -2008 동화나라 상주, 이야기축제를 사례로-
    서철현 호텔경영학연구 19 (2) : 153 ~ 169 [2010]
  • 지역문화축제의 관람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전주국제영화제의 관람객 특성별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문창현 지역사회연구 16 (3) : 123 ~ 152 [2008]
  • 지방정부 지역축제의 성과평가: 문화관광부지정 2002년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송건섭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4 (4) : 339 ~ 359 [2004]
  • 제주도 방문객의 관광동기 및 이미지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21 (1) : 21 ~ 40 [2007]
  • 박사
  • 도자기축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제3회 세계 도자비엔날레를 중심으로 -
    박숙진 호텔관광연구 9 (1) : 60 ~ 77 [2007]
  • 관광축제 서비스품질, 즐거움과 각성 및 방문객 만족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홍경완 관광학연구 29 (3) : 125 ~ 144 [2005]
  • 관광지 마케팅믹스와 관광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준 호텔경영학연구 18 (4) : 261 ~ 285 [2009]
  • 관광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기대와 직접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관광 이미지 형성과정을 중심으로
    이인재 관광학연구 27 (1) : 45 ~ 62 [2003]
  • 관광목적지 평가 개념의 경험적 구분
    고동우 관광학연구 특별호 22 (2) : 309 ~ 316 [1998]
  • 觀光地의 情緖的 이미지 尺度 開發 :純情緖的 이미지와 準情緖的 이미지
    박석희 관광학연구 25 (4) : 13 ~ 32 [2002]
  • Tourists’ characteristics and the perceived image of tourist destinations: a quantitative analysis: A case study of Lanzarote. Spain
    Beerli, A. Tourism Management 25 : 62 ~ 636 [2004]
  •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r: inter-relationship
    Bigne, E. Tourism Management 22 (6) : 607 ~ 616 [2001]
  • Tourism destination image, satisfaction and loyalty; a study in Ixtrapa-Zihutanejo, Mexico
    Lucio, H. Tourism Geographics 8 (4) : 343 ~ 358 [2006]
  • Tourism Promotion and Power :Creating Images, Creating Identities
    Morgan, N. John Wiley & Sons [1989]
  • Toronto’s images as a destination : A comparative importance-satisfaction. Analysis by origin of visitor
    Joppe, M. Journal of Travel Research 39 : 252 ~ 260 [2001]
  • The tourism system. An introductory text
    Mill, R. C. Prentice-Hall [2002]
  • The social construction of the image of Girona: a methodological approach
    Espelt, N. G. Tourism Management 26 : 777 ~ 785 [2005]
  • The formation of a composite Urban image
    Stern, E. Geographical Analysis 25 : 130 ~ 146 [1993]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 Motivations for pleasure travel
    Crompton, J. I. Annals of Tourism Research 6 : 408 ~ 424 [1979]
  • Measuring festival quality and valu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using a structural approach
    Yoon, Y.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2) : 335 ~ 342 [2010]
  • Measuring festival quality and valu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using a structural approach
    Lee, Y.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 335 ~ 342 [2010]
  • Market positioning analysis : A hybrid approach
    Chen, J.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9 (4) : 601 ~ 616 [2002]
  • K-pop 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1) : 77 ~ 101 [2013]
  • Impact analysis of a tourism festival on tourists’ destination image
    Boo, S. Event Management 9 (4) : 223 ~ 237 [2006]
  • Festivalscapes and patrons’ emotions, satisfaction, and loyalty
    Lee, Y. K.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 (1) : 56 ~ 64 [2008]
  • Factors influencing repeat visits to a destination: The influence of group composition
    Campo-Martínez, S. Tourism Management 31 : 862 ~ 870 [2010]
  • Evaluative images and tourism: The use of personal constructs to describe the structure of destination images
    Walmsley,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36 (3) : 65 ~ 69 [1998]
  • Environmental determinants of decision-making uncertainty in marketing channels
    Achroll, R.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1) : 36 ~ 50 [1989]
  • Destination image: Towards a conceptual framework
    Gallarza, M. I. Annals of Tourism Research 29 : 56 ~ 78 [2002]
  •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A Factor Analytic Study
    Russell, J. A. Environment and Behavior 13 (3) : 259 ~ 288 [1981]
  • A service oriented approach to marketing of service
    Grönroos, G.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2 : 588 ~ 601 [1984]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4) : 868 ~ 897 [1999]
  • A model of community-based festival image
    Huang, J. Z.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 254 ~ 260 [2010]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 41 ~ 50 [1985]
  • 2003 부천 루미나리에'방문객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의사 및 권유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14 (2) : 1 ~ 20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