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상황을 포함하는 논증 과제 제시를 통한 초등 과학수업의 효과 및 특징

논문상세정보
' 오류 상황을 포함하는 논증 과제 제시를 통한 초등 과학수업의 효과 및 특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자연과학
  • argumentation
  • argumenttasks
  • elementary science
  • evidence
  • incorrectalternativeidea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4 0

0.0%

' 오류 상황을 포함하는 논증 과제 제시를 통한 초등 과학수업의 효과 및 특징' 의 참고문헌

  • 학교과학교육에서의 논증활동 활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6) : 666 ~ 679 [2009]
  • 학교 과학교육에서의 과학적 논증활동을 위한 탐구학습 지도방법 탐색
    이효녕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2) : 175 ~ 188 [2012]
  • 초등학교 영재 학생들의 탐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논증 과정 평가 및 분석
    임재근 초등과학교육 29 (4) : 441 ~ 450 [2010]
  • 초등과학 영재의 논증활동에서 사용된 증거의 수준 분석
    조현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5) : 495 ~ 505 [2008]
  • 연소 개념 학습에서 변칙 사례에 의한 인지 갈등 및 상황 흥미가 개념 변화 과정에 미치는 영향
    최숙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8) : 779 ~ 785 [2008]
  • 변칙사례에 의해 유발된 상황 흥미의 근원 및 인지갈등과 비인지적 변인이 개념변화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7 (1) : 18 ~ 27 [2007]
  • 대안가설이 도입된 인지갈등 전략에서 인지갈등 및 상황흥미와 학습 과정 변인이 개념변화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1 (3) : 279 ~ 286 [2007]
  • 논의를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Science Writing Heuristic)의 중학교 과학 수업에의 적용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8) : 922 ~ 936 [2008]
  • 교실에서의 실질적 과학 탐구를 위한 과학적 논증 기회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박영신 한국지구과학회지 27 (4) : 401 ~ 415 [2006]
  • 과학적 증거와 설명에 대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이해
    장혜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6) : 634 ~ 649 [2003]
  • 과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논증 특징
    임혜진 초등과학교육 31 (1) : 13 ~ 24 [2012]
  • 「증거 기반 설명 활동」이 고등학생들의 논변 수준과 진화 개념 변화에 미치는 영향
    정주혜 생물교육 38 (1) : 168 ~ 183 [2010]
  • What is reasoning? What is an argument?
    Walton, D. N. Journal of Philosophy 87 : 399 ~ 419 [1990]
  • Thinking as argument
    Kuhn, D. Harvard Educational Review 62 (2) : 155 ~ 178 [1992]
  • Supporting grade 5-8 students in constructing explanations in science:The claim, evidence and reasoning framework for talk and writing
    McNeill, K. L. Pearson Allyn & Bacon [2012]
  • Supporting argumentation through students’ questions: Case studiesin science classrooms
    Chin Chin, C. Osborne The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s 19 : 230 ~ 284 [2010]
  • Study on conceptual change of heat transfer in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o, E. J.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2]
  • Problem-based learning in medicine and beyond: A brief overview
    Barrows, H. S. New Direction for Teaching and Learning 68 : 3 ~ 12 [1996]
  • National assessment system development of sciencerelated affective domain
    Kim, H. N.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8 (3) : 357 ~ 369 [1998]
  • Mapping children's discussions of evidence in science to assess collaboration and argumentation
    Maloney,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8 (15) : 1817 ~ 1841 [2006]
  • Elementary students's scientific argumentation type and argumentation level analysis by subject variable
    Kwon, B. J. Korean National University [2008]
  • Do students need to be taught how to reason?
    Kuhn, D. Educational Research Review 4 (1) : 1 ~ 6 [2009]
  • Analysis on the level of gifted elementary school students' argument
    Song, M. S. Korean National University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