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oreanorientalmedicinefestival
  • perceptionoforientalmedicineexcellence
  • regional image
  • satisfaction
  • service quality
  • 만족
  • 서비스 품질
  • 지역이미지
  • 한방우수성인식
  • 한방축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03 0

0.0%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방관광 개발전략에 관한 탐색적 사례연구-진안 삼 시배지 지역 한방테라피아를 중심으로-
    김혁수 관광연구저널 23 (1) : 373 ~ 393 [2009]
  •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 한국형 의료관광산업 마케팅에 관한 연구
    박경호 관광연구 26 (2) : 81 ~ 102 [2011]
  • 한국의 한방의료관광 동향과 연구과제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윤병국 관광레저연구 24 (6) : 117 ~ 135 [2012]
  • 한국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외래방문객을 중심으로
    민미순 국제지역연구 15 (1) : 391 ~ 423 [2011]
  •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 축제이미지-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축제 관여도를 매개변수로 -
    박양우 관광연구 25 (4) : 201 ~ 225 [2010]
  • 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대구약령시 축제를 대상으로
    장경수 관광연구 19 (3) : 8 ~ 145 [2005]
  • 축제 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모 이벤트컨벤션연구 5 (1) : 55 ~ 69 [2009]
  • 축제 이미지가 지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2008 대구국제오페라축제(DIOF)를 중심으로 -
    오현주 관광연구 26 (1) : 229 ~ 244 [2011]
  • 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과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태양 호텔관광연구 9 (2) : 114 ~ 130 [2007]
  • 청계천의 이미지, 지각된 가치,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관계 분석
    윤설민 관광연구저널 26 (1) : 41 ~ 57 [2012]
  • 진도영등축제 프로그램 차별화 방안: 관광객의 참여동기와 축제이미지를 중심으로
    이장주 문화관광연구 5 (1) : 22 ~ 45 [2003]
  • 지역축제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영양 반딧불이 축제를 중심으로-
    이재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2) : 424 ~ 432 [2008]
  •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 약령시 한방축제를 대상으로
    심규원 한국산림휴양학회지 14 (1) : 31 ~ 39 [2010]
  •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관광연구 22 (2) : 265 ~ 284 [2007]
  • 지역축제의 브랜드가치,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에 관한 연구
    서철현 관광연구 24 (3) : 147 ~ 168 [2009]
  • 지역축제 이미지 요인이 축제 참가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레저연구 21 (3) : 129 ~ 148 [2009]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감정,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풍기인삼축제를 중심으로 -
    성현선 호텔경영학연구 17 (4) : 247 ~ 263 [2008]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만족도와 방문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호석 농촌관광연구 16 (2) : 25 ~ 48 [2009]
  • 지역축제 방문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만족도 및 충성도 차이분석 -산청 한방약초 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 관광연구저널 25 (4) : 241 ~ 260 [2011]
  • 전통의료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찬호 동북아관광연구 7 (3) : 227 ~ 248 [2011]
  • 일본인 관광객의 문화관광해설에 대한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배만규 관광레저연구 25 (2) : 25 ~ 40 [2013]
  • 의료서비스 품질이 의료고객 만족과 지속가능한 의료관광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25 (3) : 279 ~ 296 [2010]
  • 의료관광을 위한 의료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및 고객만족 영향관계
    윤설민 서비스경영학회지 10 (1) : 137 ~ 157 [2009]
  • 음식문화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만족 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08 서울푸드페스티발 사례를 중심으로
    김주연 외식경영연구 12 (1) : 315 ~ 336 [2009]
  • 우리나라 한방의료관광에 대한 수요예측 및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이충기 관광학연구 33 (6) : 55 ~ 74 [2009]
  • 세계의 기록유산: 동의보감
  • 산청한방약초축제: 행사개요
  • 산청: 산청한방약초축제 관람객 85만 명 ‘성황’
  • 보도자료: 융합으로 사고하고 녹색으로 승부한다
  • 보건산업총괄
  •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관광연구 26 (4) : 487 ~ 502 [2011]
  • 방문경험에 따른 관광지 선택 이미지 중요도: 성취도 분석
    채예병 관광레저연구 21 (4) : 75 ~ 92 [2009]
  • 박람회만족, 관광이미지 및 관광태도간의 관계 연구-201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중심으로-
    정석순 관광연구저널 26 (3) : 179 ~ 196 [2012]
  • 문화예술축제 이미지의 선호도 차이분석- ‘2002․2004 광주비엔날레’ 비교를 중심으로 -
    이충기 관광연구 19 (3) : 1 ~ 25 [2005]
  • 문화관광축제 서비스품질과 가치가 관광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우성 농촌관광연구 16 (3) : 109 ~ 128 [2009]
  • 대전지역 의료서비스품질,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 영향관계 연구
    김흥렬 호텔관광연구 14 (2) : 16 ~ 27 [2012]
  • 대구시 의료관광 선택속성과 활성화 방안
    이은미 관광연구 24 (2) : 109 ~ 125 [2009]
  • 녹색농촌관광자원 다원적 기능 인식에 따른 관광체험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윤유식 관광레저연구 24 (2) : 269 ~ 287 [2012]
  • 관광브랜드기획론
    이태희 대왕사 [2005]
  • 관광목적지로서 강화도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추천의도·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수 관광학연구 34 (3) : 215 ~ 236 [2010]
  •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덕경 관광학연구 28 (2) : 95 ~ 111 [2004]
  • 공무원의 관광영향 지각, 관광정책만족도가 관광산업 중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지봉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 (8) : 3777 ~ 3784 [2011]
  • 강원도 한방의료관광 품질이 고객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호텔관광연구 14 (2) : 67 ~ 83 [2012]
  • http://www.khuoh.or.kr/ 존스홉킨스대학과 한의학 분야 학술교류협정 체결
  •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Williams, A.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36 (3) : 413 ~ 438 [2009]
  • T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ative approaches to ev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34 (1) : 11 ~ 24 [1995]
  • The influence of market heterogeneit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 destination’s image and tourists’ future behaviour
    Castro, C. B. Tourism Management 28 (2) : 175 ~ 187 [2007]
  • The effects of quality and satisfaction on awareness and behavioral intentions: Exploring the role of a wine festival
    Yuan, J.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3) : 279 ~ 288 [2008]
  •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3 (4) : 636 ~ 654 [200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Social cognition
    Fiske, S. T. McGraw-Hill [1991]
  • Science and medicine in imperial china - The state of the field
    Sivin, Nathan Journal of Asian Studies 47 (1) : 41 ~ 99 [1988]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 Sasang constitutional medicine and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A comparative Overview
    Yoo, J. H.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2012]
  • Sample Size Effects on Chi-square and other Statistics used in Evaluating Causal Models
    Bearden, W. O.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 : 425 ~ 430 [1982]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McGraw-Hill [1978]
  • NIH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r. J. F. Pearson Education [2006]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an extension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 204 ~ 212 [1988]
  • Medical tourism; sea, sun, sand and surgery
    Connell, J. Tourism Management 27 (6) : 1093 ~ 1100 [2006]
  • Media Services: Donguibogam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 55 ~ 68 [1992]
  • Measuring is system service quality with SERVQUAL: Users’ perceptions of relative importance of the five SERVPERF dimensions
    Landrum, H.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n Emerging Transdiscipline 12 : 17 ~ 35 [2009]
  • Marketing management
    Kotler, P. Schaffer-Poeschel [1999]
  • Market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brand name
    Aaker, David A. Free Press [1991]
  •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 the case of the Korean DMZ
    Lee, C. K. Tourism Management 28 (2) : 204 ~ 214 [2007]
  • Impacts of environmental values on tourism motivation: The case of FICA, brazil
    Kim, H. Tourism Management 27 (5) : 957 ~ 967 [2006]
  •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 visitors to the L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 Factors influencing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1 [2004]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gy
    Peter, J. P. Irwin McGraw-Hill [1990]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 Cognitive psychology and its implications
    Anderson, J. R. Worth Publishing [2004]
  • Brand equity, brand loyalty and consumer satisfaction
    Nam, J. H. Annals of Tourism Research 38 (3) : 1009 ~ 1030 [2011]
  • Analyzing effects of service encounter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in banking industry
    Gazor, H. Management Science Letters 2 [2012]
  • An extended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 hospitality services
    Ekinci, 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2 (1) : 35 ~ 68 [2008]
  •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 456 ~ [1978]
  • AMOS 16.0을 이용한 구조방적식모형
    김계수 한나래 [2010]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önroos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
  • A framework for developing a quality strategy in a customer processing operation
    Johnston, R.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and Reliability Management 4 (4) : 37 ~ 46 [1987]
  • A concept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 : 41 ~ 50 [1985]
  • A comparison of visitor and vendo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t a special event
    Wicks, B. E. Festival management & event tourism 1 (1) : 19 ~ 26 [1993]
  • 2010년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