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Geun Jun You)
이승곤(Seung-Kon Lee)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근준(Geun Jun You)
이승곤(Seung-Kon Lee)
주제어
KoreanOrientalMedicineFestival
PerceptionofOrientalMedicineExcellence
Regional image
Satisfaction
service quality
만족
서비스 품질
지역이미지
한방우수성인식
한방축제
참고문헌( 88)
유사주제 논문( 6,295)
satisfaction 3,196건
서비스 품질 1,427건
만족 798건
service quality 772건
지역이미지 81건
regional image 17건
koreanorientalmedicinefestival 1건
perceptionoforientalmedicineexcellence 1건
한방우수성인식 1건
한방축제 1건
인용/피인용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koreanorientalmedicinefestival
perceptionoforientalmedicineexcellence
regional image
satisfaction
service quality
만족
서비스 품질
지역이미지
한방우수성인식
한방축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0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koreanorientalmedicinefestiva ...
2
0
0.0%
perceptionoforientalmedicinee ...
2
0
0.0%
regional image
18
0
0.0%
satisfaction
3,197
0
0.0%
service quality
773
0
0.0%
만족
799
0
0.0%
서비스 품질
1,428
0
0.0%
지역이미지
82
0
0.0%
한방우수성인식
2
0
0.0%
한방축제
2
0
0.0%
계
6,3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방관광 개발전략에 관한 탐색적 사례연구-진안 삼 시배지 지역 한방테라피아를 중심으로-
김혁수
관광연구저널 23 (1) : 373 ~ 393
[2009]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한국형 의료관광산업 마케팅에 관한 연구
박경호
관광연구 26 (2) : 81 ~ 102
[2011]
한국의 한방의료관광 동향과 연구과제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윤병국
관광레저연구 24 (6) : 117 ~ 135
[2012]
한국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외래방문객을 중심으로
민미순
국제지역연구 15 (1) : 391 ~ 423
[2011]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축제이미지-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축제 관여도를 매개변수로 -
박양우
관광연구 25 (4) : 201 ~ 225
[2010]
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대구약령시 축제를 대상으로
장경수
관광연구 19 (3) : 8 ~ 145
[2005]
축제 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모
이벤트컨벤션연구 5 (1) : 55 ~ 69
[2009]
축제 이미지가 지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2008 대구국제오페라축제(DIOF)를 중심으로 -
오현주
관광연구 26 (1) : 229 ~ 244
[2011]
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과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태양
호텔관광연구 9 (2) : 114 ~ 130
[2007]
청계천의 이미지, 지각된 가치,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관계 분석
윤설민
관광연구저널 26 (1) : 41 ~ 57
[2012]
진도영등축제 프로그램 차별화 방안: 관광객의 참여동기와 축제이미지를 중심으로
이장주
문화관광연구 5 (1) : 22 ~ 45
[2003]
지역축제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영양 반딧불이 축제를 중심으로-
이재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2) : 424 ~ 432
[2008]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 약령시 한방축제를 대상으로
심규원
한국산림휴양학회지 14 (1) : 31 ~ 39
[2010]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관광연구 22 (2) : 265 ~ 284
[2007]
지역축제의 브랜드가치,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에 관한 연구
서철현
관광연구 24 (3) : 147 ~ 168
[2009]
지역축제 이미지 요인이 축제 참가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레저연구 21 (3) : 129 ~ 148
[2009]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감정,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풍기인삼축제를 중심으로 -
성현선
호텔경영학연구 17 (4) : 247 ~ 263
[2008]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만족도와 방문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호석
농촌관광연구 16 (2) : 25 ~ 48
[2009]
지역축제 방문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만족도 및 충성도 차이분석 -산청 한방약초 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
관광연구저널 25 (4) : 241 ~ 260
[2011]
전통의료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찬호
동북아관광연구 7 (3) : 227 ~ 248
[2011]
일본인 관광객의 문화관광해설에 대한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배만규
관광레저연구 25 (2) : 25 ~ 40
[2013]
의료서비스 품질이 의료고객 만족과 지속가능한 의료관광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25 (3) : 279 ~ 296
[2010]
의료관광을 위한 의료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및 고객만족 영향관계
윤설민
서비스경영학회지 10 (1) : 137 ~ 157
[2009]
음식문화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만족 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08 서울푸드페스티발 사례를 중심으로
김주연
외식경영연구 12 (1) : 315 ~ 336
[2009]
우리나라 한방의료관광에 대한 수요예측 및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이충기
관광학연구 33 (6) : 55 ~ 74
[2009]
엑스포개요
2013 산청세계전통의학엑스포
[2013]
세계의 기록유산: 동의보감
문화재청
산청한방약초축제: 행사개요
산청군청
산청: 산청한방약초축제 관람객 85만 명 ‘성황’
경남도민일보
보도자료: 융합으로 사고하고 녹색으로 승부한다
지식경제부
[2011]
보건산업총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관광연구 26 (4) : 487 ~ 502
[2011]
방문경험에 따른 관광지 선택 이미지 중요도: 성취도 분석
채예병
관광레저연구 21 (4) : 75 ~ 92
[2009]
박람회만족, 관광이미지 및 관광태도간의 관계 연구-201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중심으로-
정석순
관광연구저널 26 (3) : 179 ~ 196
[2012]
문화예술축제 이미지의 선호도 차이분석- ‘2002․2004 광주비엔날레’ 비교를 중심으로 -
이충기
관광연구 19 (3) : 1 ~ 25
[2005]
문화관광축제 서비스품질과 가치가 관광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우성
농촌관광연구 16 (3) : 109 ~ 128
[2009]
대전지역 의료서비스품질,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 영향관계 연구
김흥렬
호텔관광연구 14 (2) : 16 ~ 27
[2012]
대구시 의료관광 선택속성과 활성화 방안
이은미
관광연구 24 (2) : 109 ~ 125
[2009]
녹색농촌관광자원 다원적 기능 인식에 따른 관광체험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윤유식
관광레저연구 24 (2) : 269 ~ 287
[2012]
관광브랜드기획론
이태희
대왕사
[2005]
관광목적지로서 강화도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추천의도·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수
관광학연구 34 (3) : 215 ~ 236
[2010]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덕경
관광학연구 28 (2) : 95 ~ 111
[2004]
공무원의 관광영향 지각, 관광정책만족도가 관광산업 중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지봉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 (8) : 3777 ~ 3784
[2011]
강원도 한방의료관광 품질이 고객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호텔관광연구 14 (2) : 67 ~ 83
[2012]
http://www.khuoh.or.kr/ 존스홉킨스대학과 한의학 분야 학술교류협정 체결
경희대학교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Williams, A.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36 (3) : 413 ~ 438
[2009]
T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ative approaches to ev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34 (1) : 11 ~ 24
[1995]
The influence of market heterogeneit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 destination’s image and tourists’ future behaviour
Castro, C. B.
Tourism Management 28 (2) : 175 ~ 187
[2007]
The effects of quality and satisfaction on awareness and behavioral intentions: Exploring the role of a wine festival
Yuan, J.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3) : 279 ~ 288
[2008]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3 (4) : 636 ~ 654
[2003]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Social cognition
Fiske, S. T.
McGraw-Hill
[1991]
Science and medicine in imperial china - The state of the field
Sivin, Nathan
Journal of Asian Studies 47 (1) : 41 ~ 99
[1988]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Sasang constitutional medicine and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A comparative Overview
Yoo, J. H.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2012]
Sample Size Effects on Chi-square and other Statistics used in Evaluating Causal Models
Bearden, W. O.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 : 425 ~ 430
[1982]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McGraw-Hill
[1978]
NIH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r. J. F.
Pearson Education
[2006]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an extension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 204 ~ 212
[1988]
Medical tourism; sea, sun, sand and surgery
Connell, J.
Tourism Management 27 (6) : 1093 ~ 1100
[2006]
Media Services: Donguibogam
UNESCO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 55 ~ 68
[1992]
Measuring is system service quality with SERVQUAL: Users’ perceptions of relative importance of the five SERVPERF dimensions
Landrum, H.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n Emerging Transdiscipline 12 : 17 ~ 35
[2009]
Marketing management
Kotler, P.
Schaffer-Poeschel
[1999]
Market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brand name
Aaker, David A.
Free Press
[1991]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 the case of the Korean DMZ
Lee, C. K.
Tourism Management 28 (2) : 204 ~ 214
[2007]
Impacts of environmental values on tourism motivation: The case of FICA, brazil
Kim, H.
Tourism Management 27 (5) : 957 ~ 967
[2006]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 visitors to the L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Factors influencing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1
[2004]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gy
Peter, J. P.
Irwin McGraw-Hill
[1990]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Cognitive psychology and its implications
Anderson, J. R.
Worth Publishing
[2004]
Brand equity, brand loyalty and consumer satisfaction
Nam, J. H.
Annals of Tourism Research 38 (3) : 1009 ~ 1030
[2011]
Analyzing effects of service encounter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in banking industry
Gazor, H.
Management Science Letters 2
[2012]
An extended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 hospitality services
Ekinci, 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2 (1) : 35 ~ 68
[2008]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 456 ~
[1978]
AMOS 16.0을 이용한 구조방적식모형
김계수
한나래
[2010]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önroos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
A framework for developing a quality strategy in a customer processing operation
Johnston, R.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and Reliability Management 4 (4) : 37 ~ 46
[1987]
A concept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 : 41 ~ 50
[1985]
A comparison of visitor and vendo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t a special event
Wicks, B. E.
Festival management & event tourism 1 (1) : 19 ~ 26
[1993]
2010년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2010]
' 논문 : 한방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역이미지가 방문객 만족 및 한방우수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산청한방 약초축제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