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향상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문헌 분석

논문상세정보
'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향상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문헌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tism spectrum disorder
  • communication skill
  • evidence-basedpractices
  • single subject research
  • 단일대상연구
  • 의사소통 기술
  • 자폐스펙트럼 장애
  • 증거기반 실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2 7

0.2%

'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향상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문헌 분석'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에서의 단일대상연구 적용의 질적 개선을 위한 문헌연구
    한성희 특수교육학연구 40 (2) : 103 ~ 130 [2005]
  •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 아동
    김혜리 시그마프레스 [2008]
  • 자폐아의 사회성 기술 관련 실험 사례연구 분석: 1997-2006년 연구를 중심으로
    강민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409 ~ 425 [2007]
  • 자폐아동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단일대상 연구 문헌분석
    이미경 지적장애연구 9 (2) : 147 ~ 171 [2007]
  • 자폐아동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실험연구의 질적 지표에 의거한 분석
    김보람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2) : 21 ~ 45 [2010]
  • 자폐스펙트럼장애교육 (Martin Hanbury)
    곽승철 학지사 [2008]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부모의 자녀에 대한 기대 연구
    이효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4 (4) : 175 ~ 193 [2005]
  • 자폐범주성 장애아동 교육의 실제
    신현기 시그마프레스 [2007]
  • 자폐 범주성 장애
    박인호 시그마프레스 [2005]
  • 수학 학습 문제를 가진 학생들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에 관한 집단 설계 연구의 질 분석
    김영표 특수교육학연구 43 (4) : 95 ~ 111 [2009]
  • 근거 기반의 실제(Evidence-Based Practice)를 구축하기 위한 메타분석: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사회성과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고영숙 정서·행동장애연구 23 (1) : 1 ~ 27 [2007]
  •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 165 ~ 179 [2005]
  • Quality indicators for group experimental and quasi-experimental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71 : 149 ~ 164 [2005]
  • Language, communication, and the use of symbols in normal and autistic children
    Ricks, D. M.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24 (3) : 591 ~ 596 [1975]
  • Handbook of Autism and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Lord, C. John Wiley and Sons : 195 ~ 225 [1997]
  • Evidence-based practice in early intervention/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Odom, S. L.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25 (2) : 151 ~ 160 [2002]
  • Evaluating the evidence base for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and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Montague, M. Exceptional Children 75 (3) : 285 ~ 302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