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에서의 부모 참여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백유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백유순
제어번호
99916256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13 No. 1 [ 2014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7-13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IEP
IndividualizedEducationProgram
parent participation
개별화 교육계획
부모 참여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124)
개별화 교육계획 55건
부모 참여 35건
iep 18건
parent participation 14건
individualizededucationprogram 2건
인용/피인용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에서의 부모 참여에 대한 ...
'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에서의 부모 참여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ep
individualizededucationprogram
parent participation
개별화 교육계획
부모 참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ep
19
0
0.0%
individualizededucationprogra ...
3
0
0.0%
parent participation
15
0
0.0%
개별화 교육계획
56
0
0.0%
부모 참여
36
0
0.0%
계
12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에서의 부모 참여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의 참고문헌
특수학급학생 교육에 있어서 부모참여 및 역할 실태 조사
우정한
이성환(Lee Sung Hwan)
[2005]
특수학급학생 교육에 있어 부모참여 및 역할 실태 조사
우정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3) : 155 ~ 180
[2005]
특수교육대상 유아 부모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참여 실태 및 만족도
백유순(Back, Yousoon)
[2010]
특수교육대상 유아 부모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참여 실태 및 만족도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10 (2) : 161 ~ 185
[2010]
박사
정신지체학교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욕구 조사
장경남
[1999]
유아특수교육 기관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운영실태 및 개선 방안
박혜준
전병운
조광순
홍은숙
[2005]
박사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활용에 대한 실태분석
김우심
[2001]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과정에의 부모 참여 실태
백유순(Back, Yousoon)
[2009]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과정에의 부모 참여 실태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 181 ~ 204
[2009]
국내 통합학급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 및 지원요구
권택환
김은주
박현옥
[2008]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 작성 및 운영의 현실화 방안 연구-IEP 작성자의 의견을 중심으로
전병운
재활복지 3 (1) : 108 ~ 129
[1999]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운영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의 인식
강남숙(Kang Nam-Sook)
방명애(Bang Myong-Ye)
[2005]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운영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의 인식
방명애
특수교육학연구 39 (4) : 149 ~ 173
[2005]
개별화교육 프로그램(IEP) 작성 및 운영의 현실화 방안 연구- IEP 작성자의 의견을 중심으로-
전병운
[1999]
Valued member or tolerated participant: Parents' experiences in inclusive early childhood settings
Erwin
Soodak
[2000]
Valued member or tolerated participant : Parents’ experiences in inclusive early childhood settings
Soodak, L. C.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25 : 29 ~ 41
[2000]
The IEP meeting: Perceptions of parents of students who receive special education services
Fish
[2008]
The IEP meeting* perceptions of parents of students who receive special education services
Fish, W. W.
Preventing School Failure 53 : 8 ~ 14
[2008]
Perceptions of parents with autism towards IEP meeting: A case study of one family support group chapter
Fish
[2006]
Perceptions of parents with autism towards IEP meeting : A case study of one family support group chapter
Fish, W. W.
Education 127 : 56 ~ 68
[2006]
Parents as equal partners: Balancing the scales during IEP development
Rock
[2000]
Parents as equal partners : Balancing the scales during IEP development
Rock, M. L.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2 : 30 ~ 37
[2000]
Parental perception of satisfaction and understanding of special education services
Livingstone
[2008]
Parental perception of satisfaction and understanding of special education services
Livingstone, E.
University of North Texas
[2008]
Fostering family-professional collaboration through person-centeredIEP meetings: The “true directions” model
Chambers
Childre
[2009]
Fostering family-professional collaboration through person-centered IEP meetings : The"true directions"model
Chambers, C. R.
Young Exceptional Children 3 : 20 ~ 29
[2009]
Family members’ involvement in the initial individual education program(IEP)meetings and the IEP process : perceptions and reactions
Hammond, H.
International Journal about Parents in Education 29 : 35 ~ 48
[2008]
Family members’ involvement in the initial individual education program(IEP) meetings and the IEP process: perceptions and reactions
Hammond
Trussell
[2008]
Families, professionals, and exceptionality (5thed.)
Soodak
Turnbull
[2006]
Families, professionals, and exceptionality
Turnbull, A.
Pearson
[2006]
Families and children with special needs
Hilton
Smith
[2006]
Families and children with special needs
Smith, T.
Pearson
[2006]
Enhancing the IEP team
Bordin
Lytle
[2001]
Enhancing the IEP team
Lytle, R. K.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3 : 40 ~ 44
[2001]
Encouraging active parent participation in IEP team meetings
Dabkowski
[2004]
Encouraging active parent participation in IEP team meetings
Dabkowski, D.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6 : 34 ~ 39
[2004]
Communicating with parents
Mendoza
[2003]
Communicating with parents
Mendoza, J.
ERIC Clearinghouse for Elementary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ERIC Identifier No. ED482880)
[2003]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3rded)
Corbin
Strauss
[2008]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Cobin, J.
SAGE Publication
[2007]
A look at variables affecting parent satisfaction with IEP meetings. In No child leftbehind: The vital role of rural schools
Miles-Bonart
[2002]
A look at variables affecting parent satisfaction with IEP meetings. In No child left behind: The vital role of rural schools
Miles-Bonart, S.
Annual national conference proceedings of the American Council on Rural Special Education : 1 ~ 10
[2002]
'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에서의 부모 참여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