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상품에 대한 사전기대 불일치와 우연인식정도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서비스 상품에 대한 사전기대 불일치와 우연인식정도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happenstance
  • pre-expectancydisconfirmation
  • service satisfaction
  • 사전기대불일치
  • 서비스 만족
  • 우연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5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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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상품에 대한 사전기대 불일치와 우연인식정도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혁신적 신제품(Innovative new product)의 혁신유형이 소비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소비자의 자기해석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은미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2) : 121 ~ 136 [2012]
  • 해외골프투어 이용객들의 인지적이미지와 정서적이미지가 사전기대, 선택결정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영삼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1 (3) : 505 ~ 521 [2008]
  • 실용적 속성과 쾌락적 속성이 소비자 감동에 미치는 영향
    장인정 고객만족경영연구 13 (2) : 149 ~ 177 [2011]
  • 소비상황에서 우연 구매경험이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
    안은미 한국소비자광고 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13]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17 (3) : 55 ~ 91 [2002]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KS-SQI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이준엽 마케팅연구 16 (1) : 1 ~ 26 [2001]
  • 서비스 실패/회복후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의 적용
    신현호 관광학연구 27 (4) : 127 ~ 145 [2004]
  • 내외통제성과 우연에 대한 지각이 대학생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병관 인간이해 34 (1) : 37 ~ 54 [2013]
  • 규범적 진로발달 이론에 대한 비판-진로의사결정에서의 우연의 영향
    송병국 농촌지도와 개발 4 (1) : 329 ~ 337 [1997]
  • 국제전시회 서비스품질의 사전기대와 사후성과가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 및 서비스애호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7 (2) : 123 ~ 141 [2006]
  • 국내 서비스 연구의 동향에 관한 연구
    강인숙 경기관광연구 (4) : 107 ~ 121 [2000]
  • 관광목적지 방문경험과 정보수준이 기대-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민숙 서비스경영학회지 11 (3) : 165 ~ 186 [2010]
  • 고등학생의 계획된 우연 기술 수준에 따른 진로포부와 직업탐색행동의 관계탐색
    황현덕 청소년상담연구 20 (2) : 193 ~ 210 [2012]
  • 감동 측정을 위한 척도의 개발
    박지혜 마케팅연구 24 (1) : 1 ~ 28 [2009]
  • The role of involvement in satisfaction processes
    Oliver, R. 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 250 ~ 255 [1983]
  • The Predictive Validity of Multiple-Item Versus Single-Item Measures of the Same Constructs
    Bergkvist,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XLIV : 175 ~ 184 [2007]
  • Satisfaction : A Behavior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Spring) : 12 ~ 40 [1988]
  • Positive uncertainty : A new decision-making framwork for counseling
    Gelatt, H. B.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6 (2) : 252 ~ 256 [1989]
  • Planned happenstance : Constructing unexpected career opportunities
    Mitchell, K. E. Journal of Counseling& Development 77 (2) : 115 ~ 123 [1999]
  • Norm theory : Comparing reality to its alternatives
    Kahneman, D. Psychological Review 93 : 136 ~ 153 [1986]
  • Meeting Customer Expectation, Winning the Service Game
    Schneider, B.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 19 ~ 83 [1999]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t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7) : 55 ~ 68 [1992]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career-related planned happenstance scale (CPHS)
    Boram Kim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2]
  • Developing happenstance scale
    Kim, B. [2013]
  • Delight by Design: The Role of Hedonic Versus Utilitarian Benefits
    Chittui, Raghunethan, Mahajan Journal of Marketing 72 (3) : 48 ~ 63 [2008]
  • Counseling Chaos : Techniques for Practitioners
    Pryor, R.G Journal of Employment Counseling 43 (1) : 2 ~ 17 [2006]
  • Are your satisfied customers loyal?
    Skogland. I.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5 (3) : 221 ~ 234 [2004]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Bearden, W. O.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 (2) : 21 ~ 28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