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레스토랑에서의 환경단서와 체험요인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한식레스토랑에서의 환경단서와 체험요인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brand attitude
  • brand reputation
  • environmentalevidence
  • experiences
  • korean restaurant
  • 브랜드 명성
  • 브랜드 태도
  • 체험
  • 한식당
  • 환경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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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식레스토랑에서의 환경단서와 체험요인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산업에서 체험마케팅에 의한 소비자 가치가 브랜드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 감성, 감각, 인지 변수 중심으로
    박혜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9]
  • 호텔 양식당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 17 (2) : 10 ~ 197 [2002]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승만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 한식상차림의 세계화구축에 관한 연구
    이나래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 한식레스토랑의 환경단서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체험요소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오수경 관광레저연구 25 (7) : 497 ~ 520 [2013]
  • 한식레스토랑의 환경단서, 브랜드명성, 체험유형이 브랜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나래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2]
  • 한식 세계화에 관한 논의: 밑으로부터의 세계화, 혁신, 그리고 식품산업의 민주화
    송창주 한국콘텐츠학회 10 (3) : 28 ~ 35 [2012]
  • 패션 VMD인지 측정도구 개발을 위한 연구
    박현희 전중옥 마케팅관리연구 10 (2) : 117 ~ 139 [2005]
  • 패밀리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진수 서비스경영학회지 9 (3) : 89 ~ 108 [2008]
  • 패밀리레스토랑에서의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태도 및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가정혜 서선희 정수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패밀리레스토랑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송경숙 관광연구저널 23 (3) : 201 ~ 220 [2009]
  • 특급호텔 레스토랑의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개성에 미치는 영향
    김주영 한국조리학회지 18 (5) : 33 ~ 44 [2012]
  • 축제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자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근수 심상욱 관광경영연구 13 (2) : 131 ~ 153 [2009]
  • 박사
  • 체험마케팅의 허와 실
    장대련 아시아마케팅저널 8 (2) : 93 ~ 99 [2006]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58 (76) : 55 ~ 78 [2007]
  • 체험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민들레 영토와 던킨 도너츠의 소비자 분석을 중심으로
    이경선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체험 마케팅을 통한 디자인 요소 개발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Starbucks coffee Korea) 사례를 중심으로
    김이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중국유학생의 한국음식 선호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하문정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0]
  • 중국관광객의 호텔·레스토랑 메뉴평가에 관한 연구
    김미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0]
  • 중·노년층 여성패션매장의 체험마케팅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장수브랜드의 광고메시지 소구유형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명성과 제품관여도의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최영현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7]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태도,관계몰입과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아시아마케팅저널 6 (2) : 23 ~ 54 [2004]
  • 의류브랜드의 체험마케팅활동에 대한 지각이 소비자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희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 (2) : 181 ~ 190 [2008]
  • 음식전시와 박람회의 전문화를 위한 실증 연구: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 “꽃 음식관”의 전시 연출 디자인 프로세스를 예로
    장혜진 한국콘텐츠학회 10 (3) : 36 ~ 44 [2012]
  • 외식업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 태도를 매개변수로
    송정선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스포츠용품 기업의 명성, 신뢰도 및 친숙도가 기업동일시, 브랜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허진 한국체육학회지 48 (4) : 277 ~ 289 [2009]
  • 서비스실패의 심각성과 서비스회복의 공정성 지각에 관한 연구- 서비스스케이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서문식 관광학연구 30 (5) : 219 ~ 240 [2006]
  •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미용원이용자를 중심으로
    김철민 마케팅관리연구 7 (2) : 4 ~ 115 [2002]
  • 상업스포츠센터의 명성이 태도, 충성도 및 고객유지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0 (4) : 17 ~ 30 [2005]
  •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 박사
  • 브랜드 명성과 ON-LINE 구전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카메라 on-line구전 정보를 중심으로
    양성윤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5]
  •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명성이 고객의 브랜드 동일시,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부고객과 내부고객을 중심으로
    이지형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0]
  • 매장내 체험적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디지털 체험관을 중심으로-
    박성연 경영논총 23 (2) : 69 ~ 93 [2005]
  • 마케팅 관리
    여운승 시그마프레스 [1995]
  • 레퓨테이션
    폼브런 CJ 영언문화사 [1996]
  • 박사
  • 박사
  • 경험마케팅, 경영정보
    허무원 LG주간경제 [2000]
  • 경험가치 마케팅, Japan Economic Brief, 경영리서치 : 1 ~ 10
    현창혁 [2001]
  • 박사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B. J. Pine Ⅱ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 The Reputation Quotient: A Multi-Stakeholder Measure of Corporate Reputation
    C. Fombrun Journal of Brand Management 7 (4) : 241 ~ 255 [2000]
  • The Influence of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luences and Store Image
    J. Bake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4) : 328 ~ 339 [1994]
  • The Effects of Information and Company Reputation on Intentions to Buy a Business Service
    E. Yo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7 (3) : 215 ~ 228 [1993]
  • The Effects of Advertiser Reputation and Extremity of Claim on Advertiser Effectiveness
    M. E. Goldber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2) : 172 ~ 179 [1990]
  •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s on Behavioral Intentions through Emorions: The Case of Upscale Restaurants
    K. Ryu Journal of Hospitality &Tourism Research 31 (1) : 56 ~ 72 [2007]
  •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W. O. Bearde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 (1) : 21 ~ 28 [1983]
  • Scaling and Testing Multiplicative Combinations in the Expectancy-Value Model of Attitudes
    I. Ajen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8 (9) : 2222 ~ 2247 [2008]
  • Reputation and Corporate Strategy: A Review of Recent Theory and Applications
    K. Weigelt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9 (5) : 443 ~ 454 [1988]
  •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D. A. Aaker The Free Press [1991]
  • Experiential Marketing
    B. H. Schmitt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5 (1-3) : 53 ~ 67 [1999]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ses
    M J. Bitner Journal of Marketing 54 (2) : 69 ~ 82 [1992]
  • Corporate Reputation: Seeking a Definition
    M. Gotsi Corporate Communications: An International Journal 6 (1) : 24 ~ 30 [2001]
  • Corporate Image and Corporate Reputation in Customers'Retention Decisions in Services
    N. Nguyen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8 (4) : 227 ~ 236 [2001]
  • CRM이 고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의 지각된 관계적 편익과 관계몰입의 매개적 역할
    이학식 경영학연구 32 (5) : 5 ~ 1347 [2003]
  •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 L. Keller Prentic eHall [2003]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A. Mehrabian The MIT Press [1974]
  • A Neglected "p": The Importance of Place in Consumer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