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일반 화학 실험에서의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효과
박정은
강순희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정은
강순희
제어번호
99870741
학술지명
교과교육학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4 [ 2013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343-136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4.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40)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일반 화학 실험에서의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효 ...
' 일반 화학 실험에서의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학문 통합적 과학 교육에 대한 초중등 교사들의 인식(제IV보)
Bang, Dam-I
Kang, Soonhee
강순희
방담이
대한화학회지 56 (1) : 115 ~ 127
[2012]
학교 교육에서의 창의성 평가 방안 연구-영역 특수성에 기초한 다차원적평가를 중심으로
김명희
[2005]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STEAM 융합 교육과정 설계-안드로이드 기반 동력전달 학습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중심으로-
김은길
김종훈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 (4) : 551 ~ 560
[2011]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탐색
[2012]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권혁수 ( Hyuk Soo Kwon )
남정철 ( Jung Chul Nam )
박경숙 ( Kyung Suk Park )
방성혜 ( Seong Hye Phang )
손동일 ( Dong Il Son )
오영재 ( Young Jai Oh )
오희진 ( Hee Jin Oh )
이성수 ( Seong Soo Lee )
이효녕 ( Hyo Nyong Lee )
정현일 ( Hyun Il Jung )
한인기 ( In Ki Han )
[2012]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노상우
안동순
교육종합연구 10 (3) : 75 ~ 96
[2012]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 Young Joon Shin )
한선관 ( Sun Kwan Han )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창의적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TEAM 교육과정 모형 개발
노진아(Jin-Ah Noh)
문대영(Daeyoung Moon)
박기문(Gi-Moon Park )
손다미(Da-Mi Son)
이명훈(Myoung-Hoon Lee)
이봉우(Bong-U Lee)
이은상(Eun-Sang Lee)
임윤진(Yun-Jin Lim)
장용철(Yong-Chul Chang)
최유현(Yu-Hyun Choi)
한국기술교육학회지
[2012]
창의적 사고의 기술
정영교
크레듀
[2006]
창의적 문제해결: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교육과학사
[1999]
창의적 문제해결 : 창의력의 이론
김영채
창의적 문제 해결: 창의력의 이론
[1999]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지향 일반화학 탐구실험
강순희
우애자
북스힐
[2008]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창의 인재와 선진 과학 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2010]
창의인재와 선진 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2011년 업무보고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성 계발 과학교육과 과학적 창의성
서혜애 ( Hae Ae Seo )
[200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 Sung Won Kim )
우애자 ( Ae Ja Woo )
이현주 ( Hyun Ju Lee )
정영란 ( Young Lan Chung )
[2012]
융합 인재 교육(STEAM) 활성화 방안 및 추진현황
2012 융합 인재 교육(STEAM)학술대회
[2012]
융합 인재 교육(STEAM) 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우리나라STEAM 교육의 방향
[2011]
순환 학습 이론에 근거한 과학 탐구 실험 전략의 개발-가설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김효진
교과교육학연구 10 (2) : 105 ~ 125
[2006]
사고력:이론
김영채
사고력: 이론
[1998]
사고력: 이론, 개발과 수업
교육과학사
[1998]
마인드 맵을 이용한 글쓰기 지도 방안 연구: 중학교 생활국어를 중심으로
유재현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마인드 맵 활용 수업이 아동의 창의적 사고력과 성향에 미치는 효과
박병현
석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2003]
마인드 맵 북
라명화
마인드맵 북
[1999]
디지털 마인드맵
김준모
글로벌
[2006]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
[1997]
가설 제안 활동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 신장에 기여하는 모델 개발 및 과학 교수에서 그 활용
강순희 ( Soon Hee Kang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8]
The nature of insight(Ed.)
Davidson
Sternberg
[1995]
The nature of insight
Sternberg, Robert J
A Bradford Book The MIT Press Cambridge
[1995]
The Nature of human intelligence
Guilford, J. P.
[1967]
Teacher’s skill
McGarry M
Delmar Publishers Ins
[1994]
Science teaching and the development of thinking
Lawson, Anton E
Science teaching and the development of thinking
[1995]
STEM, STEM education, STEMmania
ers
STEM
[2009]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Recent trends in creativity: Research and theory Western Europe
Urban
[1995]
Introducing teaching STEAM as a practical educational framework forKorea
Yakman
Yakman, G. G.
[2011]
Critical Thinking: What is it?
Beyer
[1985]
Chemistry: a critical thinking approach
Birk
Lawson
Chemistry; A critical thinking approach
[1994]
A logical basis for measuring critical thinking skills
Ennis
[1985]
' 일반 화학 실험에서의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