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도 지적장애 학생 교육과정 개발 요인과 실행 요인 분석
정윤우
정동영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윤우
정동영
제어번호
99854398
학술지명
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0 No. 2 [ 2013 ]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발행처 URL
http://www.knise.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25-24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중도 지적장애 학생 교육과정 개발 요인과 실행 요인 ...
' 중도 지적장애 학생 교육과정 개발 요인과 실행 요인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중도 지적장애 학생 교육과정 개발 요인과 실행 요인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 특수교육에서의 학문융합 사고적 접근
강성종
김용욱
특수교육학연구
[2010]
학습자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모형
이유훈
[1999]
박사
학습자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구성모형
이유훈
대구대학교 대학원
[1999]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장대준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특수교육의 정체성: 보편성과 특수성의 논쟁
김병하
특수교육학연구 38 (1) : 67 ~ 90
[2003]
특수교육의 정체성 : 보편성과 특수성 논쟁
김병하
[2003]
특수교육의 재개념화와 그 특수성 해명
정동영
특수교육연구
[2007]
특수교육 요구 아동이 포함된 일반학급의 효율적인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오세웅 ( Se Woong Oh )
[2006]
통합교육 장면에서의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방략
정희섭(Jung Hee-Sup)
조인수(Cho, In Soo)
특수교육저널:이론과실천
[2004]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 편성
[2006]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실태 분석
박은희 ( Eun Hui Park )
조인수 ( In Soo Cho )
[2007]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일반교육과정 적용실태 : 학생 장애정도와 교사 변인에 따른 차이
한국교육 29 (2) : 131 ~ 162
[2002]
중도,중복장애아동의 지각양식 이해를 위한 현상학적 방법론과 실제
김혜리 ( Hye Ri Kim )
중도
[2009]
중도 지적장애학생 교육과정 실행의 요인 및 지원방안 탐색
정동영
정윤우
특수교육학연구
[2012]
중도 지적장애학생 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특수교육 교사의 인식
정동영
정윤우
특수교육연구
[2012]
정신지체아 교육에 Dick과 Carey의 체제적 수업설계 모형의 활용
안병주 ( Byung Joo Ahn )
황정보 ( Jung Bo Hwang )
[2006]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일반학교의 학교수준 교육과정계획 모형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2002]
일반학교에 통합된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의 개인별 교육과정 개발방안
이미선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
[2000]
일반초등학교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 촉진을 위한 관련변인 간 관계 모형개발 및 검증 - 통합학급 담당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강경숙(Kang Kyung Sook)
송준만(Song Joonman)
특수교육학연구 41 (4) : 107 ~ 132
[2007]
일반초등학교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 촉진을 위한 관련변인 간 관계 모형개발 및 검증
강경숙(Kang Kyung Sook)
송준만(Song Joonman)
특수교육학연구
[2007]
일반교육 교육과정의 장애학생 접근 지원을 위한 간학문적 주제단원 개발전략
정동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6]
발달에 대한 사회역사적 접근이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에 갖는 함의
정주영 ( Joo Young Jeong )
지적장애연구 10 (2) : 37 ~ 65
[2008]
교육과정 실행연구에서의 교사변인 논의의 가능성과 한계
박승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9]
교육과정 실행 방안에 관한 연구
윤광보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00]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과 실제
박현주
교육과학사
[2005]
교사들의 과학 교과교육학 지식 측정도구 개발
박성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003]
개별화교육계획에 의한 교육과정 개별화 방안 연구
윤광보(Yoon Kwang?bo)
특수교육저널: 이론과실천
[2008]
Translation: An alternative framework for conceptualizing and supportingschool reform efforts
Cook-Sather
[2009]
The synergistic relationship of perceived autonomy support and structure in the prediction of self-regulated learning
The British Psychological Society 79 : 57 ~ 68
[2009]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primary sciencecurriculum delivery evaluation questionnaire
Fisher
Lewthwat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7 (5) : 593 ~ 606
[2005]
Teachers'knowledge
Tsangaridou
[2006]
Teachers' knowledge in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nd ed)
Grossman,P.L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0 ~ 24
[1995]
Teacher thinking :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Freema
[1983]
Subject matter knowledge and science teaching: A programatic perspectives
Carlsen
[1991]
Research into educational innovation
Fullan
[1989]
Reconsidering the role of the primary special education needs co-ordinator: Policy, practice and future priorities
Szwed
British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4 (2) : 96 ~ 104
[2007]
Methods for teaching(7th ed.)
[2006]
Issues in the implementation of IDEA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1994]
Improving teaching and learning through classroom research
Charlevoix, D
[2008]
Group discussion: Prepare, learn, teach and assess
Kanthraj
Group discussion: Prepare
[2007]
Explaining
Cruickshank
Metcalf
[1995]
Effective instructional strategies
Moore
[2005]
Developing the primary school curriculum
Campbell
[1985]
Curriculum: Foundation, principles, and issues(4th ed.)
Hunkins
Ornstein
Curriculum: Foundation
[2004]
Curriculum implementation, In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Snyder, J.
Macmillan
[1992]
Constructing knowledge in professional conversations: The role of beliefs on knowledge and knowing
Orland-Barak
Tillema
Learning and Instruction 16 : 592 ~ 608
[2006]
Confusion about inclusion: Patching up or system change?
Wedell
British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5 (3) : 127 ~ 135
[2008]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of the teacherefficacy scale for prospective teachers
[2005]
Collectiveefficacy beliefs:Theoreticaldevelopments,empiricalevidence,andfuturedirections
Goddard
Woolfolk Hoy
Collective efficacy beliefs: Theoreticaldevelopments
[2000]
Co-operativelearning forchildrenwith an Autistic Spectrum Disorder(ASD) in mainstream and special class settings: Anexploratory study
[2007]
Aligning instruction with academic content standards: Finding the link
[2006]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교육 과정(총론) 개정 연구
이효자
[2010]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교육
[2010]
' 중도 지적장애 학생 교육과정 개발 요인과 실행 요인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