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윤혜자
정가윤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혜자
정가윤
제어번호
99790821
학술지명
문화예술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8 No. 3 [ 2013 ]
발행처
한국문화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45-167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80)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
'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박사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장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기숙 ( Ki Sook Lee )
장은주 ( Eun Ju Chang )
박사학위논문
[2008]
한국전통음악 장단연구의 현황과 과제
김해숙
한국음악연구 35. 69-92
[2004]
한국음악이론
이혜구
임미선
[2005]
한국음악 장단 이론의 현실과 논리
전인평
[2004]
한국 전통음악 장단연구의 문제점
권오성
[1991]
한국 근대 음악사Ⅰ
노동은
[1995]
통합적 유아국악교육이 유아의 국악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정대련
하재은
생활과학연구 9. 142-157
[2004]
통합적 유아 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흥미와 음악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숙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1). 407-430
[2005]
박사
통합적 유아 국악음률활동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순례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초등학교의 전통교육 활성화 방안의 연구
조효임
최인자
한국초등교육 15 (1) : 1 ~ 47
[2004]
초등학교교육에서 다문화적 음악교육 적용가능성 탐색
함희주
음악교육연구25. 1-27
[2003]
졸탄 코다이의 음악지도법
이효순
평택대학교 논문집 15 (1)
[2001]
박사
전래동요를 활용한 국악교육이 유아의 음악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현성
석사학위논문
[2010]
전래동요를 활용한 국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장단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박용미
전남대학교
[2008]
전래동요를 활용한 국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박용미
[2003]
전래동요를 중심으로 한 Orff 리듬 활동의 통합적 접근
김정준
[1996]
장단지도 방법 연구
문경희
[2004]
장단의 올바른 개념 형성을 위한 악곡 장단의 지도의 의의
한윤이
음악교육연구 25. 1-20
[2003]
장단의 논리에서 적용으로
이해식
한국음악연구 25(1). 239-283
[1997]
장단의 개념
이혜구
[1991]
박사
장단을 활용한 말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리듬감에 미치는 영향
정현선
정현선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장단교육의 단계적 지도 방법
박인희
[2005]
장구장단 놀이가 유아의 음감 리듬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자크 달크로즈(Emile jacques-dalcroze) 유리드믹스(eurhythmics)이론에 의한 장단학습법 초등학교 저학년 중심으로-
배채윤
종합예술과 음악학회지 1 (2) : 111 ~ 128
[2007]
인간과 음악
백대웅
[2006]
음악소질 형성과정과 한국음악 소질검사 제작을 위한 방안 연구
현경실
국악과교육 12. 33-56
[1994]
음악 교육에서의 리듬 교육
오세규
청주교육대학교 논문집. 251-272
[1999]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국악교육을 통한 실험연구
정성자
이화여자대학교
[1985]
유치원 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인식 및 활동 수행 정도
송정
엄정애
교과교육학연구 12 (2) : 471 ~ 492
[2008]
유치원 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인식 및 수행정도
엄정애
[2008]
유아의 일반적 창의성과 음악적 창의성과의 관계
김연주
한국보육지원학회지1(1). 21-35
[2005]
박사
유아의 음악듣기 발달을 위한 음악지도방법 연구
이현주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2006]
박사
유아의 음악 듣기교육 프로그램 연구
박명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0]
유아의 리듬악기 활동을 통한 통합적 음악교육의 의미 고찰
고영자(Ko Young-Ja)
열린유아교육연구 15(61). 273-293
[2010]
유아의 기초음악능력 발달을 위한 리듬학습법 연구
음악교육 1 (1) : 242 ~ 280
[2001]
유아음악적 창의성 검사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김미영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음악교육에 있어서 리듬지도 방안 연구
송덕희
종합예술과 음악 학회지 1 (2) : 94 ~ 107
[2007]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1996]
유아를 위한 한국전통음악 교수법의 실제
안재신
이화작곡논집 1. 29-45
[1999]
박사
유아국악능력 검사도구 개발연구
박형신
박사학위논문
[2006]
유아국악교육의 장단 지도 방법안 연구
육정아
[2006]
유아국악교육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 장구 장단을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국악교육 : 이론과 실제
전송배
[2004]
박사
유아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변화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애경
음악교육연구지 25(3). 115-126
[2003]
박사
유아 음악적 창의성 검사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Musical Creativity Test for Young Children
김미영
박사학위논문
[2010]
유아 국악장단 수업 모형의 개발 및 효과 연구: 오르프의 청음 중심 단계적지도법을 중심으로
문미옥
성용혜
[2003]
오르프 교수법의 한국적 수용
조효임
음악교육 2. 156-208
[2002]
예술영역간의 통합적 국악 활동이 유아의 장단개념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연
박형신
음악교육연구 27. 65-89
[2004]
알기 쉬운 국악개론
[2001]
아동의 리듬인지의 다의성에 관한 이해
승윤희
연세음악연구 10 : 41 ~ 56
[2003]
설장구놀이의 단계적 지도 방법
윤승모
국악과 교육 19 : 147 ~ 210
[2001]
서구의 현대 음악교육 방법론의 국악교육론 적용 가능성에 대한 재고
박혜정
국악과 교육 3. 97-126
[1995]
변형 장단의 적용에 관한 연구
이선영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이 유아의 리듬감과 음악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윤은미 ( Eun Mi Yun )
유아교육학논집 16 (1) : 49 ~ 68
[2012]
리듬교육의 중요성과 개념적 접근법에 관한 연구
남광실
음악교육연구 11.31-47
[1992]
리듬과 박의 기능적 관계
남덕순
이화음악논집 13 (1) : 136 ~ 155
[2009]
리듬감 신장을 위한 다양한 리듬 지도 기법에 대한 연구
이연경
음악교육연구22. 105-152
[2002]
박사
달크로즈 유리드믹스를 활용한 음악활동이 유아기 음악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최지원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7]
다문화주의 음악교육론과 국악 교육
권덕원
음악과 문화 2. 49-75
[2000]
느낌과 통찰의 음악교육
이홍수
세광음악출판사
[1992]
놀이 중심 국악교육이 유아의 장단 이해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신은수
석사학위논문
[2002]
노래 가사의 유무가 유아의 리듬적성과 음감적성의 증진에 미치는 효과
신인숙
최정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1). 1-23
[2005]
그림책 이야기를 활용한 창작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탐색
양승희(Yang, Seung Hee)
임명희(Lim, Myeung Hee)
한국보육학회지 11(1). 19-39
[2011]
국악 장단에 내재된 분박의 교육을 통한 장단 학습 지도 방안 연구
최충식(Choi Choong Sik)
국악과교육 25. 211-262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학기술부
[2007]
개정 유아음악교육론
김영연
[2003]
개정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교육과학사
[2010]
國樂의 특질과 가능성
권오성
서울: 교수아카데미총서. 303-309
[1994]
Weaving music into young minds
Miche>, Mary
[2002]
The musical teacher: Preparing teacher to use music in thechildhood classroom
Kim
Kendall/Hunt Publishing Company
[2004]
Music in childhood :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es
Campbell, Patricia Shehan
Music in childhood: from preschool throughthe elementary grades
[1995]
Measures of creativity in sound and music
Wang
[1985]
Lew Approaches to Music in the ElementarySchool (4th ed)
Raebeck
Wheeler
[1980]
Introduction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Lorton, John W
[1979]
박사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리듬감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6]
An introducation to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Greata
[2006]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음악 관련 활동 분석: 교육과정 요소를 중심으로
안경숙 ( Gyoung Suk Ahn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음악 관련 활동분석: 교육과정 요소를중심으로
[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1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