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교육계획 자기효능감과 성과기대에 미친 효과
김은하
박승희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은하
박승희
참고문헌( 77)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교육계획 자기효능감과 성과기대에 미친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교육계획 자기효능감과 성과기대에 미친 효과'
의 참고문헌
활동중심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태도와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신세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9]
한국 장애인의 삶의 질 측정도구 개발 연구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7 (2) : 41 ~ 78
[2002]
학교현장에서의 진로교육 개발과 활용
장석민
진로교육연구 14 : 1 ~ 16
[2001]
특수학급 학생들의 동기 변화 특성 -연속적 계열성과 귀인의 변화를 중심으로-
윤광보 ( Kwang-bo Yoon )
김남진 ( Nam-jin Kim )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2) : 265 ~ 290
[2004]
특수학급 전환교육 방안
박희찬
박희찬(Park Hee-Chan)
국립특수교육원 직무연수 : 231 ~ 251
[1995]
특수교육기관 진로·직업교육 실태 및 요구조사
국립특수교육원
[2007]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연적 지원: 개념화와 적용에서의 쟁점
박승희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4 (1) : 49 ~ 83
[2009]
텃밭 가꾸기를 활용한 진로인식 교육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진로태도 및 진로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영자
신현기
통합교육연구 5 (1) : 85 ~ 108
[2010]
충남 초등 특수교육대상 아동의 진로준비에 대한 부모의 인식조사
이옥란
나사렛대학교 석사논문
[2009]
박사
초등학생이 지각한 어머니의 촉진적 의사소통과 지능 및 성취동기의 관계
주윤응
충북대학교 석사논문
[2000]
집단진로상담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진로성숙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임진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11]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정신지체 학생의 사회적응력 및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양복만 ( Bok Mann Yang )
進路敎育硏究 21 (3) : 255 ~ 275
[2008]
박사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한 발달장애 중학생의 진로의사결정능력 연구
최상미
청소년시설환경 9 (3) : 25 ~ 39
[2009]
진로탐색 집단상담이 정신지체 고등학생의 진로의식 성숙에 미치는 효과
송한나
부산대학교 석사논문
[2006]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강명숙
이현림
직업교육연구 26 (2) : 1 ~ 18
[2007]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특수학교 정신지체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반진희
경북대학교 석사논문
[2008]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박지연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1]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수업부진아동의 진로성숙과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김양현
박은진
초등교육연구 13 (1) : 87 ~ 110
[2006]
진로성숙도 검사개발 보고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1]
진로교육이 초등학교 특수학급 아동의 진로성숙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창길
고신대학교 석사논문
[2009]
진로교육이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송민경
공주대학교 석사논문
[2007]
진로 상담과 진로 교육
임두순
동문사
[2000]
지적장애학생 교육의 최선의 실제: 현재 진전과 미래 비전
박승희
2013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학술대회: 지적장애아 교육이 최선의 실제 : 1 ~ 24
[2013]
지적장애 청소년의 성공적 전환을 위한 사회성 기술 중재 프로그램 고찰
김유리 ( Yu Ri Kim )
지적장애연구 13 (3) : 47 ~ 68
[2011]
지적장애 중학생의 다중지능기반 진로교육 적용에 관한 연구
이진실
공주대학교 석사논문
[2011]
박사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 지지와 심리적 독립 및 진로태도성숙의 관계
박윤희
박윤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09]
중학교 특수학급 진로지도 실태분석
정은희
최미숙
특수교육학연구 37 (2) : 279 ~ 299
[2002]
중학교 통합교육 심층분석
박승희
[2012]
중고교생을 위한 직업?진로 탐색자료 개발: 1차년도 최종보고서
홍후조
[2007]
전환교육관점에서 본 특수교육의 직업교육 실태 및 방향
유애란
직업재활연구 15 (2) : 177 ~ 192
[2005]
전환 교육의 실태 및 인식에 관한 조사연구
대구대학교 석사논문
[2005]
장애학생의 전환교육을 위한 관련지원체제 탐색
박정식
조인수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1 (1) : 87 ~ 119
[2000]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과 전환서비스
시그마프레스
[2011]
장애학생 직업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개혁 방향성 정립
박승희
교과교육연구 4 : 79 ~ 97
[1995]
장애청소년의 전환교육 및 서비스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김경화(Kim, Kyeong-Hwa)
이성용(Yi, Seongyong)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55 ~ 187
[2010]
장애인의 삶의 질 구성요소에 대한 타당화 연구
박승희
재활복지 4 (2) : 72 ~ 120
[2000]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법제처
교육부
장애인 부모교육 교재 Ⅰ : 정신지체인의 생활과 Group Home
박승희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1992]
장애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 연구Ⅰ: 교수?학습활동 지원정책
[2009]
장애 청소년과 진로교육
김근아
이효성
임상사회사업연구 6 (3) : 87 ~ 104
[2009]
자기관리전략을 적용한 사회성 기술 교수가 지적장애인 근로자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수미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47 (3) : 37 ~ 63
[2012]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의 개념화 실행 방안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4 (2) : 29 ~ 71
[1999]
일반중학교에 통합된 지적장애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사회성 기술: 일반교사와 동료학생의 평정
박승희
이신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233 ~ 263
[2007]
일반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교육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정호윤
대구대학교 석사논문
[2009]
인물탐색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 및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김경주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1]
웹기반 멘토링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학급 학생들의 진로계획 능력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숙향 ( Suk Hyang Lee )
송은주 ( Eun Ju Song )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91 ~ 114
[2011]
울산광역시 특수학급의 장애학생들을 위한 진로 및 직업교육 개선 방안 연구
울산대학교 석사논문
[2009]
아동의 진로발달과 영향 요인
공윤정 ( Youn Jung Gong )
박한샘 ( Han Saem Park )
進路敎育硏究 22 (2) : 79 ~ 100
[2009]
선진패러다임을 위한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진로교육학회
교육과학사
[2011]
상황중심 갈등해결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동료와의 갈등해결기술 수행 및 갈등해결전략 사용에 미치는 영향
박승희
이신령
특수교육학연구 48 (1) : 19 ~ 47
[2013]
발달장애인의 성공적 성인기 전환에 영향을 준 요소와 전환 지원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박승희
박지연
박현숙
이숙향
특수교육학연구 47 (2) : 141 ~ 175
[2012]
독특한 교육적 지원요구학생을 위한 개별화 전환교육계획 실행방략
조인수 ( In Soo Cho )
지적장애연구 12 (1) : 89 ~ 121
[2010]
개인중심계획: 발달장애인의 개별화계획 개발을 위한 적용
김은하
박승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259 ~ 292
[2012]
Whose futureis it any way? Promoting student involvement in transition planning
Lawrence
Wehmeyer
Wehmeyer, M. L.
Career Development for Exceptional Individuals 18 : 69 ~ 83
[1995]
Transition Assessment Planning Transition and IEP Development for Youth with Mild to Moderate Disabilities
Miller, R. J.
Pearson Education
[2007]
The effect of student-directed transition planning with a computer-based reading support program on the self-determina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Lee, Y.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45 (2) : 104 ~ 117
[2011]
The achievement motive
Atkinson
Clark
Lowell
McClellnad
Appleton-Century Crofts
[1953]
The McGill Action Planning System (MAPS): A strategy for building the vision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14 (3) : 205 ~ 215
[1989]
Social learning theory
Bandura, Albert
Prentice Hall
[1977]
Quality of life as a conceptual framework for evaluating transition outcomes
Halpern
Exceptional Children 59 : 486 ~ 498
[1993]
Person-centered transition planning
Bates
Miner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0 (1) : 66 ~ 69
[1997]
Pathway to successful transition for youth with disabilities
Greene, G.
Pearson Education, Inc
[2003]
Life centered career education : a competency based approach
Brolin, Donn E
The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1993]
It's never too early, it's never too late: An overview of personal futures planning
Mount
Zwernik
[1998]
Families with children who have autism spectrum disorders:Stress and support
Ebata
Meadan
Exceptional Children 77 (1) : 7 ~ 36
[2010]
Examining individual and instruction-related predictors of the self-determina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 Multiple regression analyses
Lee, Y.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33 (3) : 150 ~ 161
[2012]
Effects of goal setting on task performance of persons with mental retardation
Copeland
Copeland, S. R.
Hughes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7 : 40 ~ 54
[2002]
Direct observation of teacher-directed IEP meetings: Establishing the need for student IEP meeting instruction
Martin, J. E.
Exceptional Children 72 (2) : 187 ~ 200
[2006]
Culturally sensitive collaboration within person-centered planning
Callicott
Callicott, K.
Focus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orders 18 : 60 ~ 68
[2003]
Career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Brolin
Gysbers
Journal of Counseling & Development 68 (2) : 155 ~ 159
[1989]
Building a practically useful theory of goal setting and task motivation: A 35-year odyssey
La tham
Locke
American Psychologist 7 : 705 ~ 717
[2002]
Beyond a two-goal theory of motivation and achievement : A case for social goals
Maehr
Urdan
Urdan, T. C.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5 : 213 ~ 243
[1995]
Best practices:Finding a new direction for Chirstos
Carr
Magito-McLaughlin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3) : 157 ~ 165
[2002]
A life-span, life-space to career development, In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Applying contemporary theories to practice
Super D.E.
Super, E. C
Jossey-Bass : 197 ~ 261
[1990]
2013 특수교육통계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
[2013]
2003 특수교육실태조사서
교육인적자원부
[2003]
2000년대 한국 특수학급의 정체성과 발전 방향: 특수학교, 특수학급, 및 일반학급의 관계 구도의 진전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3 (2) : 35 ~ 66
[1999]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교육계획 자기효능감과 성과기대에 미친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