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 ( In Sook Cho )
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 ( In Sook Cho )
제어번호
99769352
학술지명
초등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3 [ 2013 ]
발행처
한국초등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87-213 ( 2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5.0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107)
유아 및 초등교육 107건
인용/피인용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
'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8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108
0
0.0%
계
10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의 참고문헌
현대의 신화
Barthes
Barthes, R.
Mythologies
동문선
[1997]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2) : 83 ~ 115
[2005]
한국인의 심리특성, In 현대심리학의 이해
최상진
학문사 : 695 ~ 766
[1997]
칸트와 교육인식론
노철현
교육과학사
[2010]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 방법으로서의 내러티브
정길용
초등교육연구 22 (4) : 69 ~ 84
[2009]
초등 도덕과 개정 교과서의 내용과 교실 수업의 방향
유병열
한국 초등 도덕 교육학회 하계 학술 발표 논문집 : 1 ~ 26
[2009]
어린이 영어지도사
조인숙
한국문화사
[2009]
문화의 해석
문옥표
클리퍼드 기어츠
까치
[1998]
도가니
공지영
창작과 비평사
[2009]
대안적 초등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 Egan의 이야기 형식 모형을 중심으로 -
강현석
전현정
초등교육연구 22 (1) : 169 ~ 198
[2009]
내러티브의 교육과정적 의미 탐색
이흔정
한국교육학연구 10 (1) : 151 ~ 170
[2004]
내러티브에 기반한 음악과 교육과정 개발
최윤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8]
내러티브에 기반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 탐구
강현석
교육철학 (48) : 183 ~ 215
[2012]
박사
내러티브를 활용한 도덕과 교육과정 설계 방안
박영훈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6]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식의 탐구
강현석 ( Hyeon Suk Kang )
이순옥 ( Soon Ok Lee )
초등교육연구 20 (3) : 177 ~ 207
[2007]
내러티브, 학교교육을 다시 디자인하다
강현석
창지사
[2013]
내러티브(narrative)가 도덕과 교육과정 설계에 미치는 함의
도홍찬
도덕윤리과교육 (26) : 189 ~ 214
[2008]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전현정 ( Hyun Jeong Jeon )
교육철학 (44) : 287 ~ 325
[2011]
내러티브 양식의 역사서술체제 개발
이영효
사회과교육 42 (4) : 5 ~ 104
[2003]
내러티브 사고의 장르적 특징에 관한 고찰
한승희 ( Seung Hee Han )
교육과정연구 24 (2) : 135 ~ 158
[2006]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5 (1) : 400 ~ 423
[1997]
박사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적용에 대한 연구
이흔정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4]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Carol Lauritzen
Lauritzen, C.
박민정
학이당
[2007]
나는 공짜로 공부한다
Khan, Salman
알에이치코리아
[2013]
교육학의 새로운 지표로서 내러티브
한승희
교육학연구 38 (4) : 259 ~ 282
[2000]
과학적 사고와 서사적 사고의 교육적 의미: 과학적 사고와 서사적 사고에서 추론과 정서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23 (2) : 39 ~ 64
[2005]
Toward a theory of instruction
Bruner, Jerome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66]
Theory of knowledge
Lether,K.
Humanities Press Intl’
[1990]
The relevance of education
Bruner, Jerome S
Norton & Co
[1974]
The process of education
Bruner, Jerome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60]
The kite runner
Hosseini, Khaled
Riverhead Books
[2003]
The geography of thought : how Asians and Westerners think differently-- and why
Nisbett, Richard E
1st Free Press
[2004]
The Semiotic Challenge
Barthes, Ronald
Hill and Wang : 95 ~ 135
[1985]
The Culture of Education
Harvard University Press
[1996]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Educational Researcher 19 (5) : 2 ~ 14
[1990]
Personal Statement Curriculum Theorizing: The Reconceptualists
Apple, M. W.
McCutchan : 89 ~ 93
[1975]
Narratives from the crib
Nelson, Katherine
Harvard University Press
[1989]
Narrative schooling: Experiential learning and the transformation of American education
Hopkins, R. L.
Teachers college press
[1994]
Narrative knowing and the human science
Polkinghorne,D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88]
Minding the law
Amsterdam, Anthony G
Harvard University Press
[2000]
Making Stories
Bruner. Jerome
Harvard University Press
[2003]
Individualism and Holism: Studies in Confucian and Taoist Values : 1 ~ 34
Munro, D. J.
[1985]
Individual and collective processes in the construction of the self: Self- enhancement in the United States and self-depreciation in Japan
Kitayama,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 1245 ~ 1267
[1997]
In search of mind: Essays in autobiography
Bruner
Bruner, J. S.
Harper & Row
[1983]
Imitation and mimesis, In Perspectives on imitation: from neuroscience to social science, Vol. 2
Donald, M.
The MIT Press : 282 ~ 300
[2005]
Games people play
Berne
Berne.E
Ballantine Books
[1964]
Form and meaning in language
Fillmore, Charles J
University of Chicago Press
[2003]
Bruner의 내러티브 논의에 기초한 교육문화학의 장르에 관한 학제적 연구
강현석
교육철학 (36) : 1 ~ 40
[2008]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브의 관계
강현석
교육철학 (38) : 1 ~ 34
[2009]
Beyond Culture
Trilling
Anchor Books
[1965]
Actual mind, possible worlds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86]
Acts of meaning
Bruner, Jerome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그람시의)옥중수고
Gramsci, Antonio
거름아카데미
[1993]
'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