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8
6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108
0
계
108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팀 프로젝트 중심의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과정 개발
탐구학습 중심 과학교수방법이 유아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장경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1994]
초등학교 발명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정진현
대구교육대학교논문집 38 : 217 ~ 238
[2003]
박사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과학교과서 분석을 통한 발명교육 활동의 개발 및 적용
이충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2]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타난 발명교육 내용 분석
김용익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7 (4) : 319 ~ 342
[2005]
박사
박사
실과를 통한 발명교육이 아동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조동현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9]
박사
발명아이디어 교류활동이 학생의 발명태도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소집단 활동을 중심으로
김순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1]
발명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최명희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4]
내 모자 밑에 숨어 있는 창의성의 심리학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창의성의 심리 여행
과제기반 즉석과제를 활용한 발명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지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1]
Two approaches to teaching young children science concepts, vocabulary, and scientific problem-solving skills
Hong, S. Y.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7 (2) : 295 ~ 295
[2012]
Torrance 창의력 검사 TTCT(도형)A형, B형 요강
김영채
창의력 한국 례녜 현곡 R & D
[2002]
Taking Science to School: Learning and Teaching science in Grades K-8
Student creativity on display at 2013 invention convention 2. 26일자
Should science be taught in early childhood
Fried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14 (3) : 315 ~ 336
[2005]
Science learning experiences in kindergarten and children’s growth in science performance in elementary grades
Sackes, M.
Education and Science 38 (167) : 114 ~ 127
[2013]
Science in early childhood: developing and acquiring fundamental concepts and skills. In 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AAS). Dialogue on early childhood science, mathematics, and technology education
Science Literacy in Primary Schools and pre-schools
Eshach, H.
Moment, Eurasia J. Math. Sci. & Tech. Ed. 3 (2) : 167 ~ 169
[2006]
Problem-finding and solving in play
National geographic science 5: Best practices and research base. Teaching science during the early childhood years
It’s no problem to invent a solution: Kindergarten students explore inventions and create their own
Invention at play: Educators’ manual
Elementary science method: A constructivistapproach
Creativity in technology education: Providing children with glimpses of their inventive potential
Lewis, T.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9 (3) : 255 ~ 268
[2009]
5세 누리과정에 기초한 어린이집 프로그램 4. 기계와 생활
'
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