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적장애 중학생 부모와 교사의 개인중심계획 회의 경험에 대한 질적 분석
김은하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은하
제어번호
99651360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12 No. 2 [ 2013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3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지적장애 중학생 부모와 교사의 개인중심계획 회의 경 ...
' 지적장애 중학생 부모와 교사의 개인중심계획 회의 경험에 대한 질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지적장애 중학생 부모와 교사의 개인중심계획 회의 경험에 대한 질적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 장애인의 삶의 질 측정도구 개발 연구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2002]
한 정신지체 특수학교 고등부 졸업생들의 삶에 관한 어머니들의 보고
김정효(Jeonghyo Kim)
이정은(Jeongeun Lee)
특수교육학연구
[2008]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연적 지원: 개념화와 적용에서의 쟁점
박승희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4 (1) : 49 ~ 83
[2009]
취업부모의 자녀양육지원서비스 효율화 방안 (연구보고서 No 2012-12)
[2010]
취업부모의 자녀양육지원서비스 효율화 방안
김은지
이영미
홍승아
[2010]
질적 연구방법과 실제
[2011]
박사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한 발달장애 중학생의 진로의사결정능력 연구
최상미
청소년시설환경
[2009]
지적장애아교육
[2012]
중학교 특수학급 진로지도 실태분석
정은희
최미숙
특수교육학연구
[2002]
중복장애자녀의 부모교육을 통한 임파워먼트 향상에 관한 연구-지적 및 자폐성장애와 정신장애의 중복장애를 중심으로-
강윤경
이영실
[2009]
중등기 이후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 모형 연구
한경근 ( Kyoung Gun Han )
중등기 이후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 모형 연구
[2007]
중등교원의 업무 부담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양정호(Yang, Jung-Ho)
교육행정학연구
[2012]
정신지체 중학생의 어머니들이 인식하는 자녀의 진로에 대한 질적 연구
김정연(Kim, Jeongyoun)
백승영(Baek Seung Young)
신일근(Shin Il Geun)
양성오(Yang Sung Oh)
윤송이(Yun Song Ei)
윤형준(Yun, Hyung Jun)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10]
장애자녀를 둔 부모의 상담모형 개발을 위한 특수교사와 학부모 상담욕구 분석
송종원
여광응
발달장애학회지
[2005]
장애인의 삶의 질 구성요소에 대한 타당화 연구
박승희
재활복지
[2000]
장애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 연구Ⅰ: 교수?학습활동 지원정책
[2009]
장애아동 부모들의 품앗이 부모자조활동이 양육스트레스와 가족역량강화 및 가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예리
박지연
특수교육학연구
[2010]
일하는 어머니의 일-가족생활 양립을 위한 전략
양소남
가족과 가족치료 19 (1) : 103 ~ 126
[2011]
안 그러면 종우는 맨날 맨 마지막에 밥을 먹게 돼서요 : 통합학급의 비장애학생들이 장애학생에게 제공한 또래지원
박승희
홍정아
초등교육연구 22 (2) : 307 ~ 334
[2009]
안 그러면 종우는 맨날 맨 마지막에 밥을 먹게 돼서요
박승희
홍정아
[2009]
나이스 교무업무에 기초한 중등교사의 직무 시간량 분석
김수구
을지새항
천세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011]
개인중심계획: 발달장애인의 개별화계획 개발을 위한 적용
김은하
박승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259 ~ 292
[2012]
Transition to adulthood for students with severe intellectual disabilities: shifting toward person-family interdependent planning
Kim
Turnbull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29 (1) : 53 ~ 57
[2004]
The willowbrook futures project: A longitudinal analysis of person-centered planning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109 (1) : 63 ~ 76
[2004]
The educational consultant: Helping professionals, parents and studentsin inclusive classroom(4th ed.)
Harris
Heron
The educational consultant: Helping professionals
[2001]
Quantifying the process and outcomes of person- centered planning
Holburn
Jacobson
Schwartz
Sersen
Vietze
[2000]
Quality of life as a conceptual framework for evaluating transition outcomes
Halpern
[1993]
Qualitative methods in social work research : challenges and rewards
Padgett, Deborah
Qualitative methods in social work research: Challenges and rewards
[1998]
Public and professional constructions of mental retardation: Glen Ridge and the missing narrative of disability rights
Biklen
Schein
[2001]
Promoting a lifetime of inclusion
Drasgow
Karvonen
Renzaglia
Stoxen
[2003]
Person-centeredplanning: Factors associated with successful outcomes for people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Robertson
[2007]
Person-centered transition planning
Bates
Miner
[1997]
Person-centered planning: Practices promises, and provisos
Miller
Rasheed
Person-centered planning: Practices promises
[2006]
Person-centered planning : research, practice, and future directions
Holburn, Steve
Person-centered planning: Research practice
[2002]
It's never too early, it's never too late: An overview of personal futures planning
Mount
Zwernik
[1998]
IEP transition planning-From compliance to quality
deFur
[2003]
I don’t know how they made it happen, butthey did”: Efficacy perceptions in using a person-centered planning process
Becker
Dumas
I don’t know how they made it happen
[2002]
Families with children who have autism spectrum disorders:Stress and support
Ebata
Meadan
[2010]
Families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Positiveadaptation across the life cycle
Allen
Bennett
[1996]
Defining person-centeredness: Results of twoconsensus methods
Jacobson
Schwartz
[2000]
Croup action planning as a support strategy for hispanic families: Parent and professional perspectives
Blue-Banning
Pereira
Turnbull
[2000]
Career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Brolin
Gysbers
[1989]
Best practices:Finding a new direction for Chirstos
Carr
Magito-McLaughlin
[2002]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Strauss Anselm L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grounded theory
[1998]
A reconceptualization of normalization as social role valorization
Wolfensberger
[1984]
' 지적장애 중학생 부모와 교사의 개인중심계획 회의 경험에 대한 질적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